주름 관리법

· 5월 17, 2016

퀭한 눈을 좀 더 건강하게 보이게 하는데 좋은 오이는 주름을 없애거나 다크 서클을 없애는데도 좋다는 것 알고있는가?

어떤 나이가 되면, 여성도 남성도 주름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흰 머리 같이 노화로 인한 것인데 우리는 이런 것들을 보통 가리려 애쓴다.

이 글에서는 주름을 관리하는데 좋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주름을 없애는데 좋은 이런 방법들은 피부 탄력이 떨어져 있거나 수분 부족, 콜라겐 생성이 나쁜 등의 다른 피부 상태와도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주름 없애는데 좋은 것

포도씨 오일

포도씨 오일은 영양분이 많고 수분량도 많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고 더 어려보이게 한다. 특히 눈 주위에 바르면 효과가 좋다. 상처가 있을 때도 사용한다. 노화를 늦춰주는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바르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고, 주름이 생기는 것도 늦출 수 있다.

비타민 E

이 비타민은 건조한 피부의 구제자이다. 또 눈 주위를 촉촉하게 해 더 어려보이게 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도 예방해준다. 비타민 E 캡슐은 건강식품을 파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매일 잘 때 바르면 되는데, 최소한 1주일 이상 꾸준히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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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데도 좋다. 매일 사용하면 일주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는 일주일에 한 두 번정도 계속 사용해 피부를 아름다운 상태로 유지하도록 한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천연 오일은 눈 가의 주름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과육을 주름에 바른다.

오이

오이는 퀭한 눈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주름이나 다크 서클에도 좋다. 오이를 잘라 눈가에 올려둔다. 오이 자른 것 대신 오이를 약간의 차가운 물과 섞어 페이스트로 만들어도 사용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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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 주스

오렌지는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주름에도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면봉을 오렌지 즙에 적셔 주름이 있는 부위에 아침 저녁으로 바른다. 몇 주면 피부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피마자유

피마자유는 오래전부터 주름을  없애는데  사용되어 온 것 중 하나이다. 손가락에 이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피부에 마사지하듯 바른다. 자기 전에 하고 오일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한다. 마사지를 하면 피부 깊숙이 피마자유가 스며든다. 일주일에 두 번 반복한다.

요거트

먼저 세수를 하고 물기를 잘 닦자. 플레인 요거트 1T, 꿀 1T, 오렌지 즙 1/2T, 바나나 자른 것 1/4 컵을 잘 섞는다. 부드럽게 섞이면 얼굴에 바르고 15분간 기다렸다 따뜻한 물로 헹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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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즙

레몬 즙은 주름을 없애고 모공을 여는데 좋은 토너이다. 얼굴과 목에 바르고 자는데 이때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물로 헹군 다음 가벼운 수분 크림을 바른다. 레몬 즙을 바고 세수한 후 몇 시간 동안은 햇빛을 보거나 외출하지 않아야 한다. 햇빛을 보면 점 같은 것이 생길 수도 있다.

 

주름 없애는 방법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방법을 따르면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도 필요하다:

햇빛에 과하게 노출되는 것을 피하자.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기위해서는 햇빛을 과하게 받지 않는게 제일 중요하다. UV 광선은 피부를 상하게 하고 수분을 뺏아간다. 오랫동안 바깥에 있어야 한다면 선크림을 잘 바르도록 한다. 또 여름에만 햇빛이 강한게 아니라 1년 365일 내내, 흐리거나 추울 때도, 비가 올때도 선크림을 바르고 햇빛을 보호하기 위한 옷을 입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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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을 한다

담배를 피는 것은 건강에 정말 해롭다. 흡연을 하면 입가에 주름도 생기고 피부에 독소도 쌓인다. 탄력도 떨어지고 재생 능력도 떨어진다.

남편이나 부모님, 직장 동료 등 담배를 피는 사람이 있다면 옆에서 담배 연기를 맞는 것도 피하자.

규칙적으로 각질 제거를 한다

여러가지 마스크와 필링제가 있다.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자.

또 주름이 있다면 노폐물이 더 드러나기 쉽다. 일주일에 한 번, 각질 제거를 하면 더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숙면한다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도록 하고 최소한 8시간 이상 수면하자. 또 가능하면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오후에 잠깐 낮잠을 자자.

제대로 자지 못하면 신체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너무 많이 생성한다. 코르티솔 호르몬은 세포 형성을 막고 스트레스 수치를 올린다. 더 많이 자면 몸이 제대로 휴식할 수 있고, 더 많은 엘라스틴을 형성해 더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시켜 줄 것이다.

안경을 쓴다 (렌즈와 선글라스)

시각에 문제가 있다면 꼭 안경을 쓰도록 하고, 핸드폰으로 뭔가 볼 때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 것은 피하자. 이렇게 해야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외출할 때는 꼭 선글라스를 쓰자. UV 광선에서 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햇빛으로 눈부실 때 찡그리는 것도 막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