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방법

· 11월 22, 2018
호박씨는 작지만 수많은 영양소가 있으므로 버리지 말고 활용하자.

다음에 호박을 요리할 때에는 씨앗들은 한쪽으로 잘 모아서 나중에 사용하자. 호박씨는 많은 양의 건강한 지방, 마그네슘, 그리고 뼈에 좋은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또 호박씨가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호박씨를 구우면 점심때 까지 버틸 수 있게 해주는 몸에 좋고 맛있는 간식이 된다. 하지만 저녁에 호박씨 먹는 습관을 들이면, 수면에 있어서 차이점이 나타날 것이다.

호박씨는 요리에 활용하기도 쉽고 간식으로 먹어도 좋다.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가득했던 날도 잠이 들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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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토판의 천연 공급원, 호박씨

특정 음식은 몸에서 생화학적 변화를 일으킴으로써 휴식 상태를 이어나가도록 하는 능력이 있다. 꿀을 넣은 따뜻한 우유나 바나나가 그 예이다.

호박씨는 트립토판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트립토판은 몸에서 세로토닌으로 변환되는 아미노산으로써, 뇌가 “수면 호르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을 생성하도록 유도한다.

잠자기 몇 시간 전에 트립토판 천연 공급원인 호박씨를 몇 개 먹으면 체내의 트립토판의 양을 두 배로 늘릴 수도 있다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번 해보자!

호박씨의 다른 놀라운 효능들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들이 있다. 마그네슘의 일일 권장량의 반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호박씨 1/4 컵만 먹으면 된다. 이 무기질은 심장에 신경 신호를 보내기 위해서, 뼈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

호박씨는 폐경을 시작하는 여성들에게도 아주 좋다. 천연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풍부해서 열감이나 두통, 관절통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오메가3의 천연 공급원으로써 견과류는 항상 좋은 선택이다.

그리고 이 작은 보석에는 카로테노이드, 비타민 E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이 항산화물질 덕분에 염증을 줄일 수 있고 해로운 활성산소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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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위해 호박씨 먹는 방법

시금치, 무, 호박씨 샐러드

재료

  • 시금치 1컵 (28 g)
  • 무 5개
  • 아루굴라 1컵 (28 g)
  • 호박씨 3큰술 (24 g)
  • 발사믹 식초 1큰술 (10 ml)
  • 꿀 1작은술 (7.5 g)

만드는 방법

  • 먼저 모든 재료들을 잘 씻는다.
  • 무를 얇게 썬다.
  • 시금치, 아루굴라, 무를 그릇에 넣는다.
  • 그 다음 호박씨를 맨 위에 놓는다.
  • 발사믹 식초를 뿌린다.

호박씨 과일 샐러드

재료

  • 사과 1개
  • 플레인 요거트 1개
  • 귀리 2큰술 (20g)
  • 호박씨 3큰술 (24 g)
  • 꿀 1작은술 (7.5 g)

만드는 방법

단백질만 더한다면, 저녁 식사에 금상첨화가 될 것이다. 준비도 5분만에 할 수 있다. 

  • 먼저 사과를 씻어서 4등분 한 후 씨앗을 제거한다.
  • 그 다음 사과를 잘게 잘라서 요거트가 들어있는 그릇에 넣는다. 여기에 꿀과 호박씨를 더한다.

맛이 있고 영양분도 높은 메뉴이다.

전체적으로, 호박씨는 건강에 좋으며, 하루 어느 때나 무엇이든 함께 먹어도 좋다. 특히 과일이나 야채와 함께 먹는다면 호박씨가 숙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번 시도해볼 준비가 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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