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퇴치 전략 5가지

22 11월, 2018
때때로 사회는 우리에게 200%를 달라고 요구하지만, 또한 우리에게는 "안 돼"라고 말할 권리가 있다. 증명해보이지 않아도 된다. 먼저 자기 자신을 돌보자!

이 글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퇴치 전략 5가지를 알아본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남성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여성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이는 결코 진부하거나 과장된 말이 아니다. 미국 심리 학회에 따르면, 여성들은 남성보다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최대 28% 더 높다고 한다. 어떤 사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생물학적 패턴보다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여성들에게 주어진 무거운 책임 때문이다. 

여성들은 종종 전문적인 일을 하면서 가족을 돌보는 일을 병행해야 한다. 사회의 많은 압박과 함께 집 안팎에서 일을 하는 것으로 인해 스스로의 한계에 다다르는 경우가 많다.

여성들이 남성보다 스트레스와 불안에 더 민감하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남성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잘 관리하지 못하며, 심장 마비의 영향을 받곤 한다.

누구나 스트레스와 불안의 징후를 인식해야 하지만 오늘은 특히 여성들을 위해 스트레스와 불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5가지 전략을 제시한다.

여성들을 위한 스트레스와 불안 퇴치 전략 5가지

1. 그 누구에게 그 어떠한 것도 증명할 필요가 없다

여성들은 업무 책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수치가 더 높다. 여전히 우리 사회에서는 성 차별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많은 여성들은 남성 동료들과 같이 일을 할 수 있으며 동일한 책임을 질 수 있다는 것을 매일 증명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서 여성 중 상당수가 자녀들을 돌보며, 계획을 세우며, 가족의 의무를 이행하며, 사회 생활을 유지하고, 집안일을 하는 등의 책임을 지고 있다. “모든 사람들을 위해 모든 것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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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항상 다음을 기억하고 반영하는 것이 좋다.

  • 우리가 남녀가 평등하거나 남성 동료보다 더 유능하다는 것을 강박적으로 증명해야 할 이유는 없다.
  •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하는 일, 본인의 직무가 요구하는 바를 인지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것이다.
    • 그 누구와도 자신을 비교하려고 하지 말고 자기 자신만의 우수성을 찾아보자, 이렇게 하면 당신의 기분은 한결 더 나아질 것이다.

2. 나만의 우선순위를 기억하자

세상은 당신에게 빠르게 나아가야 하고, 완벽해야 하고, 성공해야 하고, 목표를 달성해야 하고, 좋은 엄마, 좋은 딸, 훌륭한 아내,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글쎄…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는 현재 단지 우리가 가진 성별로 인한 기대와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사회에 살고 있다.

  • 사회적 사슬, 고정 관념 및 우리를 상자 속으로 집어 넣는 편견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 또 다른 한편, 이러한 생각 중 많은 것들이 조금씩 무너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여성들은 권한을 쥐고, 사회에서 위로 나아가며, 더 많은 공적인 위치에 서있으며,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고 성별에 대한 낡아빠진 생각을 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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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일들은 밖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당신은 당신의 집에서, 당신만의 특정 환경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 스트레스와 불안을 잘 관리하고 싶다면, 때때로 자신만의 우선 순위를 매겨야 한다. 
  •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서 기대하는 것보다,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정서적, 심리적 행복을 위한 핵심 열쇠이다.

3. 여자친구들과 시간을 보내자

여성들간의 관계는 단지 사회성의 일부분이 아니다. 이러한 우정은 치유적이며, 건강하며, 정서적 건강에 매우 좋다. 정기적인 친구들과의 만남은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문제를 넓게 바라보며, 두려움과 불안감을 없애며, 강박 관념이나 계속 반복되는 생각을 멈출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친구들과의 하룻밤 외출에 “좋아”라고 대답하는 것을 망설이지말고, 옛 친구와의 커피 한 잔에 “좋아”라고 대답하자.

4. “더 이상 못하겠어”라는 말은 나약함이 아니다

여성의 세계에서, “나는 할 수 없어”, “나에게 맞지 않아”, “지금 당장은 나에게 집중하고 싶어”와 같은 말은 거의 금지시된 것 처럼 보인다. 큰 소리로 이를 말하는 것이 누군가를 해치거나 세상에게 돌이킬 수 없는 실망을 주는 것 처럼 말이다.

그러나, 제때에 “아니”라고 말을 하는 행위가 당신의 삶을 구원하고, 건강을 개선하며, 원하는 않는 것을 하지 않도록 막아주며, 정신적인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5. 모든 것이 잘 될 테니, 심호흡을 해보자

스스로의 한계에 도달했다고 생각이 될 때, 스트레스가 귀 밖으로 나오고, 불안이 당신의 가슴을 밖으로 빠져나올 것처럼 만든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지침을 따라해보자.

  • 크게 숨을 들이쉬자. 배가 부풀어오르는 것을 지켜보자.
  • 4초간 숨을 참아보자.
  • 6초간 입을 통하여 숨을 내쉬어보자.

이제 스스로에게 조용히 다음과 같은 말을 전해보자. “모든 것이 잘 될거야, 스스로를 믿어보자. 나는 강하고, 나는 평화로워. 나는 균형을 이루고 있고, 상황은 나아지게 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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