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요구르트 케이크 만들기

15 3월, 2019
블루베리 요구르트 케이크는 만들기도 쉽고 단것이 먹고 싶은 욕구를 채워주는 건강하고 열량이 낮은 디저트다.

저녁때 손님이 올 예정이고 건강한 디저트로 놀라게 해주고 싶은가? 이 글에서 소개하는 블루베리 요구르트 케이크 레시피는 아주 쉬울 뿐만 아니라 단것을 좋아하지만 과식하거나 설탕이나 가공 재료를 피하고 싶은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요구르트와 블루베리 잼으로 어떻게 케이크를 만드는지 주의해서 읽도록 한다..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로 만든 식품을 왜 선택해야 할까? 블루베리는 당 함량이 낮으며 체액 저류를 해소하고자 할 때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블루베리로 만든 디저트를 선택하면 가공식품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슈퍼푸드’를 선택하여 먹을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잼의 열량은 100g당 195cal다.

누구나 좋아할 요구르트와 블루베리잼으로 만든 맛있는 케이크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에 나오는 레시피는 8인분 기준이므로 손님 수에 따라 조절한다.

더 읽어보기: 요거트 스폰지 케이크 만드는 법

블루베리 요구르트 케이크 만드는 방법

재료

크래커 크러스트

  • 통밀 크래커 부순 것(200g)
  • 버터 80g

요구르트 속 재료

  • 플레인 그릭 요구르트 4개(500g)
  • 설탕 1컵(200g)
  • 휘핑크림 1컵(200mL)
  • 젤라틴 3팩

블루베리잼

  • 가장 좋아하는 블루베리잼 1.5컵(350g)
  • 젤라틴 1.5팩

크래커 크러스트 만드는 방법

블루베리 단맛

  • 먼저 팬 바닥에 버터를 칠하거나 유산지를 깐다.
  • 크래커 크러스트를 만들려면 버터를 녹이고 통밀 크래커를 꼼꼼하게 부순다.
  • 재료를 섞는다.
  • 팬에 붓고 눌러서 모양을 만든다.
  • 단단해질 때까지 냉장 보관한다.

블루베리 케이크 속 재료 만드는 방법

  • 요구르트 속 재료를 만들려면 젤라틴 팩을 찬물에 담가야 한다.
  • 또 다른 그릇에 요구르트와 설탕을 넣고 잘 섞어서 약간 데운다.
  • 젤라틴을 따뜻해진 요구르트와 설탕 혼합물에 넣고 10분간 젓는다.
  • 이 혼합물을 크래커 크러스트에 붓고 식힌다.

블루베리 케이크 장식 만드는 방법

  • 케이크 장식으로 블루베리잼을 올린다.
  • 블루베리잼을 약한 불에서 데우고 젤라틴을 넣은 다음 불을 끈다.
  • 요구르트 속 재료 위에 올리고 냉장고에 2시간 동안 둔다.
  • 맛있는 요구르트 블루베리 케이크는 단시간에 완성해서 즐길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젤라틴의 여러 가지 효능

블루베리로 만든 디저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블루베리 후식

블루베리 요구르트 케이크 재료들은 사실상 설탕이 거의 들어가 있지 않아서 당 함량이 낮다.

맛있고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며 몸매를 유지하고 싶다면 이 레시피가 적합하다.

블루베리는 어떻게 먹든 만족감이 높으며 영양분 또한 풍부하다.

콜레스테롤이 없고 비타민 C와 K, 섬유질이 풍부한 재료를 선택하면 디저트가 청량감 있는 이뇨제 역할까지 한다.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향상하고 학습과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다. 블루베리를 챙겨 먹으면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환의 위험도 피할 수 있다.

하루에 블루베리를 한 컵을 먹는 것이 좋지만 블루베리잼을 만들어서 먹거나 디저트의 주재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 레시피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뼈에 좋은 유제품이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이 맛있고 완전한 디저트를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먹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