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법

난소의 건강은 다른 장기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장내 울혈은 생식 기관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내분비계 직접 연관된 간 기능을 촉진해야 한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자연 치료법

난소에 문제가 생기면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체중 감량이 어려워진다. 가임기 여성에게 잘 발생하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걸리면 여드름이 나면서 탈모와 함께 출산 능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자연 치유법에 관해 자세히 설명하려고 한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치유법

간 기능 향상

은 혈중 독소를 정화하는 장기로 특히 내분비 계통 장기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자연적으로 간을 치료하려면 간 기능을 촉진하는 밀크 티슬이나 볼도 같은 약초를 먹고 건강하지 않은 지방과 음식을 피해야 한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장

규칙적인 장운동 활성화

난소와 대장은 대충 거리상으로도 장에 문제가 생기면 난소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다. 장이 건강하게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외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 변비, 기생충 등 다른 장 문제가 있다면 이러한 장 관련 문제부터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장 기능을 정상화하려면 과일, 채소, 콩류, 통곡물과 말린 과일 중심으로 식사하자. 변비가 있다면 아마 씨나 자두같이 배변 촉진 효과가 있는 식품을 곁들어 먹는다.

더 읽어보기: 변비를 퇴치하는 8가지 천연 완하제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아마씨

글루텐 피하기

글루텐 알레르기 또는 셀리악병은 쉽게 진단할 수 있다.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바로 몸에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정도가 다를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완전한 불균형 상태가 되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으로 이어질 수 있다. 

글루텐 불내증이나 알레르기 등의 소화기 관련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글루텐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도록 한다.

바이텍스 추출물 먹기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가장 효과가 좋은 식물은 바이텍스다. 전통적으로 호르몬 수치를 정상화하고 생리 불순을 예방하며 생리가 끊긴 여성들의 배란을 회복하는 데 사용된다. 프로게스테론 및 프로락틴 수치가 낮아져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생겼다면 특히 더 효과가 있다.

최소한 3~4달간 매일 바이텍스 추출물을 200mg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마카

마카

마카는 여성들에게 좋은 안데스의 뿌리 식물이다. 유형과 관계없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갱년기 증상에도 좋다. 

마카 뿌리는 알약이나 분말로 판매하는데 분말이 쉽게 물에 풀린다. 처음에는 조금만 먹고 차츰 양을 늘린다. 성분이 강해서 신경을 과민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 효과를 빨리 보려면 한 달간 매일 6~9mg을 섭취한다.
  • 유지와 관리를 위해서는 하루에 3mg(1티스푼 정도) 복용한다.

더 읽어보기: 안면홍조를 완화하는 자연 치료법 11가지

아마기름

냉간압연 한 아마기름은 오메가3와 오메가6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영양분은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고 배란을 촉진한다.

매일 아마기름 2테이블스푼을 먹는다. 약간 비릴 수 있으니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다른 음식과 같이 먹는다. 그러면 비린 맛 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고 영양 측면에서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이 글에서 소개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관한 정보가 유용하게 쓰이기를 바란다.

이미치 출처: digiyesica, Filip Bunkens and M. Martin Vicente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Legro, R. S. (2003). Polycystic Ovarian Syndrome. In The Ovary: Second Edition. https://doi.org/10.1016/B978-012444562-8/50030-6
  • Szczesna, A., & Meczekalski, B. (2012). Obesity and polycystic ovary syndrome. Archives of Perinatal Medicine. https://doi.org/10.1159/000194971
  • Badawy, A., & Elnashar, A. (2011). Treatment options for polycystic ovary syndrome. International Journal of Women’s Health. https://doi.org/10.2147/IJWH.S11304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