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건강에 좋은 귀리와 사과
장 보러 가서 심장 건강에 좋은 귀리와 아오리 사과(녹색 사과)를 항상 사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듯하다. 귀리와 사과는 규칙적으로 챙겨 먹으면 정말 좋은 식품이다.
심장이 건강해야 우리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심장이 신체 장기에 혈액과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나아가 심장은 우리 몸의 모터로 우리가 먹는 음식의 영향을 받는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은 심장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성인기에는 더 그렇다. 심장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지방”을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나쁜 콜레스테롤(LDL)과 트리 글리세라이드가 감소된다.
가공 식품, 특히 튀김이나 설탕이나 소금 함량이 높은 음식은 최대한 적게 먹는 게 좋다. 반면, 블루 피쉬, 견과류, 곡물, 과일 등은 최대한 많이 챙겨 먹는 게 좋다. 이렇게 식습관을 바꾸면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식습관
오늘부터 식습관을 바꿔야겠다고 다짐한 사람들은 먼저 귀리와 사과를 먹는 것으로 시작해보자. 사과와 귀리는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해주고, 신체 장기에 영양분을 운반 해준다. 먼저, 귀리와 사과가 건강에 좋은 이유를 몇 가지 소개한다.
귀리와 베타-글루칸
귀리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다. 베타-글루칸은 곡물, 세균 및 곰팡이 세포 벽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베타-D-포도당 다당류이다. 각각 다른 물리 화학적 특징을 지닌다.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오메가 3 지방산,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도 풍부하다. 이 섬유질은 우리 몸에서 독소를 흡수하고 제거하는데 도움 되는 성분이다.
하루에 아오리 사과 한 개…
사과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도움 되며, 섬유질과 에너지도 얻을 수 있다.
아오리 사과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꾸준히 챙겨 먹으면 심장 박동수가 규칙적인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귀리 + 사과 = 심장 건강
아오리 사과와 귀리가 좋다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사과와 귀리를 매일 챙겨 먹으면 심장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상상해보자!
귀리와 사과 모두 나트륨 함량이 적고 나쁜 콜레스테롤과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균형있는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 귀리로 만드는 개성 넘치는 3가지 요리
귀리와 사과 먹는 방법
귀리와 아오리 사과는 건강에 정말 좋다.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맛있다. 귀리와 사과를 어떻게 같이 먹을 수 있는지 다음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참고해보자.
필요한 재료
- 물 1컵
- 아오리 사과 1개
- 귀리 3큰술
- 선택 사항 : 얼음, 레몬, 계핏가루
더 읽어보기 : 홈메이드 애플파이 레시피 4가지
만드는 방법
- 물에 귀리를 하룻밤 담궈둔다.
- 사과를 작게 자른다.
- 귀리와 사과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간다.
- 뭔가 다른 맛을 더 내고 싶으면 꿀이나 계핏가루, 레몬즙을 넣는다.
- 귀리와 사과를 갈 때 얼음을 넣으면 프라페처럼 만들 수 있다.
- 자른 사과를 냉동실에 넣어 얼려서 갈면 스무디가 된다.
귀리와 사과를 매일 챙겨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많다. 죽을 만들어도 되고, 팬 케잌을 만들 때 넣어도 된다. 상상력을 발휘해보자. 귀리와 사과를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해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수 있다.
결론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증가하면 살이 찔 뿐만 아니라 순환계에도 해롭다. 뿐만 아니라 동맥에 지방이 쌓이기 더 쉬워진다. 심장 마비 등의 건강 문제가 생길 위험이 커지는 것이다.
장 보러 가면 귀리와 사과를 꼭 사오고, 매일 챙겨 먹기 위해 노력해보자. 하지만 매일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으면서 귀리와 사과를 먹어야 한다. 식습관 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다는 뜻이다.
귀리와 사과를 매일 챙겨 먹으면 우리 몸이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