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회복시키자: 무가공 식품 및 쓴 맛의 야채들

8월 1, 2016

만약 당신의 건강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하는 기관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이다.

사람들은 너무 자주 이 사실을 믿지 않으며, 갑자기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그들이 몸에 좋다고 믿는 식사나 생활 습관을 따른다.

가장 흔한 간 질환은 간 비대와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간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만약 이 것을 치료하지 않고 놔둔다면, 아주 심각한 병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지방, 정제된 설탕, 다른 가공된 식사가 많은 식단은 간에 독을 공급하는 것과 같으며, 중요한 신진대사 및 정화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방해한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훌륭한 간의 건강을 촉진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과 쓴 맛의 야채를 섭취하는 것

간의 건강을 위한 섬유질의 중요성

의사들과 영양학자들은 간을 회복하는 첫번째 단계를 지방이 적은 몸에 좋은 식단을 따르고, 음식을 어떻게 준비하는지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라고 말한다.

간에 가장 좋은 요리 방법은 그릴 및 오븐에 굽기, 찌기, 삶기 이다.

매일의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는 섬유질이다. 당신의 건강을 위해서 다음의 중요한 사실들을 따르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섬유질의 부족은 콜레스테롤 및 혈당의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

2 nuts and fiber

섬유질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 의아해 할지도 모르겠다.

먼저 섬유질은 당신이 먹는 음식으로 부터 영양소를 적절히 흡수하는 신체의 기능에 꼭 필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 예를 들어서 비수용성 섬유질은 내장의 보호를 위한 완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내장이 깨끗하면 영양분이 독소를 수반하지 않고 혈류에 잘 스며들 수 있게 된다.
  • 그와 동시에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건강한 장내 박테리아를 촉진하며, 소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
  • 또 기억해 두어야 할 것은 당신이 지방간을 앓고 있다면 고혈당을 가지고 있을 경향이 있는데, 이는 인슐린 수치에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당신은 설탕의 흡수를 느리게 해줄 음식이 필요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무가공 식품들은 이 독특한 효능을 제공해 줄 것이다.
  • 당신은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설탕은 그렇지 않은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 권장되는 섬유질의 일일 섭취량은 30g이다. 하루에 이만큼을 섭취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간의 건강이 걱정되므로 꼭 이 것을 우선시 하도록 하자.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 귀리
  • 현미
  • 통밀 밀가루
  • 호밀 빵
  • 사과
  • 렌틸 (샐러드에 넣어먹자. 기존의 렌틸 요리는 지방이 많으므로 피해야 한다.)
  • 무설탕 전곡 제품

쓴 맛의 야채들의 효능

3 artichokes

앤다이브,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이 음식들은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썩 좋아하지 않은 음식이다. 치즈버거나 타코가 훨씬 더 매력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이 야채들의 쓴 맛이 다음의 중요한 과정을 촉진하는 중요한 일련의 요소들 때문이라는 것이다:

  • 위액 분비
  • 효소 생성을 통한 소화의 개선
  • 영양소의 흡수
  • 디톡스를 통해 간을 보호하고, 건강한 신진대사를 촉진함

하지만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쓴 맛의 야채들은 간 정화를 돕는다

  • 예를 들어 치커리같은 씃맛의 초록 야채는 간의 독소와 다른 해로운 노폐물들을 정화해주는 파이토뉴트리언츠가 풍부하다.
  • 이 야채들은 지방을 대사하고 혈류를 깨끗하게 해주는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유지해준다.

간을 회복시켜줄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물질의 천연 공급원

당신의 간은 항산화물질과 무기질의 일정한 공급을 필요로 하는 장기임을 기억하자. 이 요소들은 간이 박테리아나 독소로 부터 공격당하는 것을 지켜준다.

예를 들어서 비타민C는 간을 강하고 건강하게 해줄 기본 물질이다.

쓴 맛의 야채들이 이 중요한 사실들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가? 물론 그렇다!

  • 쓴 맛의 야채들은 비타민 A, C, K와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 이 야채들은 섬유질과 엽산이 풍부하다.
  • 이 야채들은 매우 적은 지방이나 염분을 함유하고 있다.

어떤 쓴맛의 야채들을 식단에 올려야 할까?

  • 아루굴라
  • 브로콜리
  • 방울 양배추
  • 상추
  • 오이
  • 사워 머스타드
  • 콜리플라워
  • 물냉이
  • 아티초크
  • 셀러리
  • 치커리

이 음료들이 간을 도와주고 회복시켜 준다는 사실에 흥미를 느낄지도 모르겠다. 너무 많이 마시면 안된다는 사실만 기억하자.

  • 커피
  • 키니네 탄산수( 키니네가 풍부함)
  • 길초근 차
  • 엉겅퀴 차
  • 백차
  • 레몬주스
  • 자몽 주스 (혹은 그냥 자몽)

마지막으로 간에게는 놀라운 힘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간은 자기 자신을 재생할 수 있다. 만약 필요한 영양분이 주어진다면, 간은 회복을 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나 의사의 조언을 듣고 당신에게 필요한 것들로 짜여진 치료를 따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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