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을 증진시키는 식품

· 2월 16, 2018

간은 몸의 기본적인 부위 중 하나로이 장기의 원활한 기능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핵심적이다. 그러므로, 간을 관리하기 위해서 가끔씩 간을 해독하는 것이 건강 유지를 위해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맛이 있다는 것 외에도 높은 글루타티온 함유량 덕분에 간 건강에 크게 권장되는 음식이다. 

글루타티온은 몸에서 생성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며, 아보카도에서도 얻을 수 있다.

알로에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에만 좋을 뿐 아니라 간을 활성화 시키고 글루타티온의 생성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이것은 몸의 독소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다당류 함유량 덕분에 가능하다.

또한 알로에는 노화를 느리게 하는데 이상적인 식물성 음식이다. 알로에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물로부터 직접 젤을 추출하는 것이다. 

알로에 젤을 가게에서 구매할 때면 주의하자. 식물에서 젤을 얻는 것이 아주 효능이 좋은 반면에, 가게에서 구입한  알로에는 식물에서 얻은 것만큼 효과가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늘

마늘

마늘에는 황이 풍부해서 간에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데 아주 좋은 음식이다. 이것은 특히 세포에 쌓이는 경향이 있는 수은을 배출하기 위해서 아주 중요하다.

또한 마늘은 간의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몸의 중금속을 배출시킨다.

자몽과 사과

사과

자몽은 글루타티온이 풍부하다. 자몽 주스 한잔이면, 간이 몸에서 발암물질과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효소들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의심의 여지 없이, 이것은 간을 해독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또한 사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말산 덕분에 사과는 신장석, 담석, 방광석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레몬과 라임

레몬과 라임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이다. 이 과일들은 수용성 독소 성분을 소화 가능한 형태로 변화시키는 것을 돕는다.

구연산은 소화관을 정화함으로써 더 깊은 단계의 해독을 이끌어낸다.

레몬을 구매할 때에는 씨앗이 있는 것들을 사도록 신경을 쓰자. 그 이유는 씨앗이 없는 종류는 유전자 조작이 된 종류이기 때문이며, 똑같은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지 않다.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는 많은 양의 아미노산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서, 간을 정화하는 데 이상적인 음식이다.

게다가 견과류는 오메가3 지방산과 글루타티온이 풍부하다. 두 가지 모두 간 해독에 아주 효과적이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많은 양의 파이토뉴트리언트가 들어있다. 이 물질은 독소로 유발된 피로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올리브 오일은 담낭을 수축시키며 담즙이 간관을 통해 자유롭게 흐르게 해준다.

이 간단한 과정으로, 간은 모든 독소들을 내보낼 수 있으며, 간관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탕무 주스

사탕무

사탕무는 간 해독을 위해 강력하게 추천되는 음식이다.

이 식물의 해독 성분은 사탕무에 들어있는 많은 양의 메틸에 기인한다. 이것은 사람의 몸에서 수은과 다른 독소들을 제거하는 데 필요하다.

당근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장기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당근에는 발암물질을 공격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