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한 5가지 맛있는 채식 스무디

과일, 씨앗, 견과류 및 채소로 만든 채식 스무디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매우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방법이다.

이 글에서는 맛있는 채식 스무디를 준비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 스무디들은  동물에서 얻는 식품이나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고도 다량의 신체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

과일, 요거트, 시리얼

단백질은 건강에 필수적이다. 근육을 유지하며, 체중 감량이 더욱 수월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단백질을 얻기 위해서는 동물성 식품을 먹어야 한다는 말을 들어왔을 것이다. 그러한 동물성 식품에는 고기, 생선, 달걀 및 유제품이 포함된다.

동물성 식품에 단백질 함량이 더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의 신체는 식물성 식품을 소화하는 것이 더 수월하다. 

견과류, 곡물, 씨앗, 심지어 과일도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다.

매우 영양가 있는 스무디

스무디 만들기

이 글에서는 5가지 스무디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한다. 모두 맛이 좋으며 매우 영양가가 높다. 이러한 스무디를 섭취하면 충분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및 필수 지방산을 얻게 될 것이다.

이 스무디에는 젖당이 존재하지 않으며, 그 어떠한 동물성 식품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 심지어는 글루텐도 말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이 음료는 어느 누구에게나 잘 맞는다.

채식 스무디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낮 동안 육체적 및 지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하루 중 식사 대용 또는 간식으로 마시면 된다.

자, 이제 레시피를 살펴보자!

1. 아보카도, 해바라기씨 스무디

아보카도는 가장 건강하고 가장 완벽한 식품 중 하나이다. 높은 건강한 지방 및 단백질의 함유랑에도 불구하고, 아보카도는 과일로 간주된다.

전반적으로 아보카도의 부드러움은 음료 레시피에 완벽하게 잘 어울린다.

반면에 해바라기 씨는 운동 선수, 임산부 또는 면역 체계의 강화를 위해 좋다. 

굽거나 튀기지 않은 상태인 생식으로 섭취해야만 모든 영양소가 유지될 것이다. 아보카도와 함께 갈아주기 전에 몇 시간정도 미리 물에 담궈두는 것을 추천한다. 

음료나 너무 뻑뻑하지 않도록 약간의 물을 첨가해주자. 원한다면 정제된 스테비아로 맛을 감미해도 된다. 

2. 코코넛 우유, 치아씨드, 바나나 스무디

코코넛 우유, 치아 씨드, 바나나 스무디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코코넛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얻기 위해 가장 권장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코코넛 워터, 오일, 우유를 사용 할 수 있다. 모두 건강에 매우 좋고 풍미 역시 훌륭하다. 가정에서 코코넛 우유를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제품을 구매해도 된다. 

치아씨드는 하룻밤 동안 물에 담궈둬야 한다. 치아씨드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장을 정화하고 변비를 완화시키는데 훌륭한 치료법으로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다량의 천연 당분, 미네랄, 탄수화물,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3. 복숭아 및 햄프씨드

복숭아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한 과일 중 하나이다. 또한, 복숭아의 풍미는 그 어떠한 스무디와도 잘 어울린다. 복숭아는 이 매우 달고 약간의 신 맛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소화 및 노화 방지에도 좋다.

햄프씨드는 자기 관리를 제대로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이며,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스무디에 약간의 물이나 주스를 첨가해도 된다.

4. 파파야, 호박씨 스무디

파파야, 호박씨 스무디

파파야는 매우 맛있는 과일이다. 우선, 이 과일은 당신의 소화계에 매우 유익하다. 또한, 단백질 및 섬유질 함유량이 높다.

호박씨는 단지 영양분이 높은 것에 그치지 않는다. 전립선 문제에 대한 좋은 치료법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이 씨앗은 장내 기생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스무디가 덜 뻑뻑하도록 약간의 물이나 오렌지 주스를 첨가해도 된다.

5. 아몬드 우유, 사과 스무디

이 스무디는 맛이 좋다. 매우 부드러우며 크림과 같은 질감을 갖고 있다.

아몬드 우유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데, 이 우유는 가정에서 만들거나 마트에서 구매 하면 된다.

아몬드 우유는 식물성 식품 중 가장 단백질이 높은 식품이다. 실제로, 아몬드 3.5 온스 당 19 그램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사과는 아몬드 우유와 잘 어울린다. 동시에 심혈관계를 관리하는데 역시 도움이 되고, 소화 기능을 조절하며 혈당 수치를 감소시켜준다. 

유제품을 섭취 할 수 있다면, 이 레시피에 요거트를 첨가해도 된다. 

주요 이미지 제공 : http://wikihow.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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