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위염. 이 질환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얼마나 아프고 거슬리는지 알 것이다. 위장에 염증이 생기고 며칠간 지속되는 쓰라린 듯한 아픔이 느껴질 것이다.
위염이 있을 때는 의사의 처방에 따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렇지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천연 치료제를 의사의 처방과 병행할 수도 있다. 간단하고 저렴하며 효과적이다. 어떤 방법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1. 파슬리 음료
파슬리를 기본으로 한 치료제는 위염에 효과적이다. 파슬리는 오래전부터 위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살짝 불편한 느낌이 들 때 시도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파슬리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 A, B, C, E, K가 함유되어 있는 천연 재료이다.
더 알아보자 : 꼭 챙겨먹어야 하는 6가지 필수 비타민은 무엇일까?
- 이뇨 작용이 있어,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도움이 된다.
- 위염 및 위가 쓰리거나 가스가 생기는 증상이 완화된다. 파슬리는 소화 기관과 장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다.
파슬리를 물에 우려내는 것이 그 효능을 보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간단하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참고하자.
- 파슬리 150그램과 물 1리터로 스무디를 만든다.
- 완성된 스무디를 2시간 동안 그대로 둔다.
- 2시간이 지나면 물만 따라낸 뒤, 직사광선을 피해서 실온에 보관한다.
- 너무 차거나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온도로 자주 마셔보자.
2. 쌀뜨물
쌀뜨물도 위염 치료에 좋다. 염증, 통증, 가스 및 복부의 불편한 압박감을 줄여준다. 여기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물 1리터에 150그램의 쌀을 끓인다. 그대로 두면 쌀과 물이 분리될 것이다. 우리는 그 물만 마시는 것이다. 꼭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
3. 당근 셀러리 주스
이 두 가지 채소의 놀라운 비밀을 알고 있는가? 당근과 셀러리는 매우 좋은 항염증제이다. 속 쓰림과 부종을 줄이고,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위염으로 고통받은 적이 있다면, 식욕 부진, 메스꺼움 및 나른한 느낌이 든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강장제의 역할을 하는 이 주스로 효과를 보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 해 보자.
- 당근 2개와 셀러리 줄기 2개를 준비한다.
- 당근과 셀러리를 잘 씻은 다음, 물 1컵(250 mL)과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잘 갈아 주스로 만들어준다. 점심이나 저녁 때 마시면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식욕이 없는 아이들을 위한 천연 요법
4. 사과 카모마일 차
이처럼 환상적인 조합은 위염이 있을 때마다 만들어 마시면 된다. 그 효능은 다음과 같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함께 만들어보자.
- 껍질을 제거한 사과를 자르고, 물 1컵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사과와 카모마일 차를 넣으면 된다.
- 적어도 20분 정도는 차를 끓여내야 할 것이다. 차가 완성되면 식을 때까지 기다린 뒤, 물만 걸러낸다.
- 미지근한 상태로 아침에 마셔보자!
5. 배 생강 스무디
배-생강 청을 만들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디저트로 섭취하기에 완벽하다. 그뿐만 아니라, 위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배와 생강의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배와 생강을 섞으면 염증 치료 및 통증 완화에 좋다. 생강은 복부 통증을 완화하는 천연 진통제의 역할을 한다.
- 위염이 있을 때는 배를 먹으면 좋다. 배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소화도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섬유질 또한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여준다.
위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배 생강 스무디 만드는 법을 함께 알아보자.
- 사과 카모마일 차를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배 껍질을 제거하고 자른 뒤, 냄비에 300 mL의 물과 생강 20 g을 넣는다. 끓인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잘 갈리면 조금씩 마셔보자. 저녁에 마시는 것이 더 좋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 Angós, R. (2016). Gastritis. Medicine (Spain). https://doi.org/10.1016/j.med.2016.01.011
- Rugge, M., Pennelli, G., Pilozzi, E., Fassan, M., Ingravallo, G., Russo, V. M., & Di Mario, F. (2011). Gastritis: The histology report. Digestive and Liver Disease. https://doi.org/10.1016/S1590-8658(11)60593-8
- Valdivia Roldán, M. (2011). Gastritis y Gastropatías. Revista de Gastroenterología Del Perú : Órgano Oficial de La Sociedad de Gastroenterología Del Per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