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주스

석류는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좋은 항산화제가 있는 과일로 유명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주스

마지막 업데이트: 23 12월, 2018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동맥이 막히는 것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정말 위험하다. 심각한 심혈관 질환이 발병하지 않도록, 꾸준하고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 이 글을 참고해 트리글리세라이드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주스를 만들어보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주스

사과 주스

사과를 과일이나 주스로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전반적으로 건강에도 좋지만,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더 많이 만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여줄 수 있다. 사과에는 혈액을 정화하는 펙틴 성분과 독소를 배출하는 수용성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매일 사과 주스를 마시면 혈액을 정화할 수 있다.

레몬 생강 주스

레몬과 생강에는 항산화제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이 막히는 것을 예방해준다.

레몬은 혈압을 낮추고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생강은 정상적인 혈액 순환을 어렵게 만드는 적혈구 생성을 막고, 지방을 태우기 위해 체온을 높여준다.

레몬 한 개와 생강 100 g, 소량의 물을 넣고 주스를 만들어보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주스

키위 딸기 오렌지 주스

이 주스는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방지하는 데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이러한 과일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훌륭하다. 특히 딸기는 달콤한 향을 선사하여 입맛을 돋우는 데 좋다!

더 읽어보기 : 몸 해독에 좋은 딸기수

석류 주스

석류는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좋은 항산화제가 있는 과일로 유명하다.

콜레스테롤 및 고콜레스테롤혈증 문제에 도움을 주고 타닌, 플라보노이드, 섬유질이 풍부하다. 수분 저류와 고혈압 또한 예방할 수 있다.

포도 파인애플 주스

이 주스는 독소를 배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파인애플은 콜레스테롤 조절 식단에 좋은 과일이다. 여기에 포도가 더해지면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준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된다. 매일 마셔보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주스

셀러리 사과 오이 주스

이 주스를 만들려면 사과 3개, 셀러리 2줄기, 큰 오이 3/4개가 필요하다.

사과를 잘 씻어 껍질과 씨를 제거한다. 오이는 조각으로 자른 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준다. 일주일간 매일 아침, 공복의 상태에서 섭취한다.

파인애플 파슬리 셀러리 오이 주스

파슬리 가지 1개, 셀러리 줄기 1개, 오이 1개, 파인애플 2조각이 필요하다. 모든 재료를 잘 씻어 자른 뒤 갈아주면 된다. 아침에 마셔보자.

셀러리 당근 파슬리 시금치 주스

재료를 잘 씻은 뒤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매일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마시면 된다.

바나나 파파야 오렌지 주스

이 주스를 만들려면 파파야 2조각, 오렌지 1개, 바나나 2개가 필요하다.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작게 잘라준다. 오렌지는 즙을 짜고 파파야는 자른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주스

양배추 마늘 주스

마늘 2쪽, 중간 크기의 양배추 1/2개가 필요하다.

마늘을 으깨서 즙을 내고, 양배추는 씻어 작게 잘라준다. 믹서기에 약간의 물을 넣고 갈아준다.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갑상선 분비를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 이상 마시는 것은 피해야 한다.

레몬 오이 마늘 알로에 자몽 주스

오이 1/2개, 마늘 2쪽, 레몬 1개의 즙, 알로에 1숟갈, 자몽 주스 1컵이 필요하다.

모든 재료를 잘 씻어준다. 레몬과 자몽은 즙을 내고, 오이는 작게 자르고, 마늘은 으깨준다.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일주일에 3번, 하루에 1컵씩 마셔보자!

사과, 우유, 피스타치오 & 설탕 주스

사과 2개, 우유 1컵,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2스쿱, 약간의 설탕이 필요하다. 원한다면 잘게 간 얼음을 추가해도 좋다.

사과의 껍질과 씨를 제거한 뒤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사과 주스가 완성되면 나머지 재료를 넣고 섞어준다.

오렌지 사과 레몬 비트 주스

이 주스에는 사과, 레몬 1/2개, 오렌지 2개, 비트가 들어간다. 모든 재료의 껍질을 벗기고 작게 자른 뒤,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 마신다.

가장 효과가 좋은 식품은 레몬과 사과이지만, 다른 재료들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되는 재료들이다.

사과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 크랜베리 주스

사과는 씨를 발라내고 4등분으로 잘라준다. 브로콜리는 데친 뒤 작게 자르고, 당근은 껍질을 제거한다. 토마토는 1/2개만 사용할 것이다. 크랜베리의 경우에는 그냥 넣거나 즙 반 컵을 활용해도 좋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잘 갈아준다. 아침마다 마셔보자. 섬유질은 신체에서 가장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은 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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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가? 그렇다면 의사가 권장하는 방법 외에도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이 요법으로 개선의 속도를 높여 보자. 다음과 같은 팁은 실용적이고 매우 간단하다. 무엇보다도 일상 루틴에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많은 돈을 쓸 필요도 없다! 오늘부터 따라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