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주스

2월 29, 2016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동맥 막힘 같은 합병증을 유발 할 수 있어 몸에 매우 안좋다. 심각한 심장 혈관 질환을 방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또 꾸준히 신경을 써야한다. 트리글리세라이드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다음에 소개하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주스를 어서 만들어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주스 레시피

과일 그대로나 주스로나, 사과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굉장히 좋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다. 전반적으로 건강에도 좋지만,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더 많이 만들고 나쁜 것(LDL)은 줄여준다. 사과에는 혈액을 정화시키는 펙틴 성분과, 독소를 배출 시키는 수용성 섬유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매일 사과 주스를 마시면 혈액을 정화시켜준다.

  • 레몬 & 생강 주스

레몬과 생강에는 산화방지제로 역할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을 막히는 것을 방지해준다. 레몬은 혈압을 낮추고, 칼로리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생강은 정상적인 순환을 어렵게 할 수 있는 적혈구 생성을 막고, 지방을 태우기 위해 체온을 높여준다. 이 주스는 레몬 한 개와 100g 생강, 약간의 물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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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위, 딸기 & 오렌지 주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방지하는 데 좋은 비타민 C 가 풍부한 주스이다. 이들 세 가지 과일은 건강에 좋고 맛 또한 좋다. 딸기는 향이 좋고, 달콤하여 쉽게 마실 수 있도록 입맛을 돋궈준다.

    • 석류 주스

이 과일은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데 좋은 산화방지제로 역할하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콜레스테롤과 고콜레스테롤혈증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타닌, 플라보노이드,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체액 저류와 고혈압을 방지한다.

 

  • 포도 & 파인애플 주스

독소를 배출하고 LDL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데 좋은 주스이다. 파인애플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자 하는 식단에 좋은 과일이다. 거기에 포도를 넣으면, 심장질환을 막아주고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하고, 콜레스테롤은 줄여줘 매일 마시기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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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샐러리, 사과 & 오이 주스

이 주스에는 사과 3개, 샐러리 2 줄기, 큰 오이의 3/4개로 만든다. 사과는 잘 씻어 껍질을 깍고 중간의 씨를 뺀다. 오이는 조각으로 자른 후, 모든 재료를 섞어 잘 갈아 컵에 담는다. 일주일 동안 매일 아침, 빈 속에 마신다.

  • 파인애플, 파슬리, 샐러리 & 오이 주스

파슬리 1 가지, 샐러리 1 줄기, 오이 1개, 파인애플 2조각이 들어간다. 모든 재료를 잘 씻어 자른 후 갈면 된다. 아침에 마시자.

  • 샐러리, 당근, 파슬리 & 시금치 주스

샐러리, 당근, 시금치 한 줌, 파슬리로 만드는 주스이다. 잘 씻어 자른 다음 껍질을 벗기자. 잘 갈아 매일 아침, 아침 식사를 하기 전에 마시면 된다.

  • 바나나, 파파야 & 오렌지 주스

파파야 2 조각, 오렌지 1개, 바나나 2개가 필요하다.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작은 조각으로 자르자. 오렌지는 즙을 짜고, 파파야는 자른 다음 믹서기에 넣어 갈자. 아침에 마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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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양배추 & 마늘 주스

이 주스에는 마늘 2쪽, 중간 크기의 양배추 1/2이 들어간다. 마늘을 짜서 즙을 내고, 양배추는 씻어 작은 조각으로 자르자. 믹서기에 약간의 물과 함께 갈아, 아침에 마시자. 하지만 갑상선 분비를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 이상 마시지 말아야 한다.

  • 레몬, 오이, 마늘, 알로에 & 자몽 주스

이 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이 1/2개, 마늘 2쪽, 레몬 1개 분량의 즙, 알로에 1T, 자몽 주스 1컵이 필요하다. 모든 재료를 잘 씻고, 레몬과 자몽은 즙을 내고, 오이는 몇 조각으로 자르고, 마늘은 으깬다. 모든 재료를 넣고, 잘 갈아 하루에 한 컵, 일주일에 세 번 마시자.

  • 사과, 우유, 피스타치오 & 설탕 주스

사과 2개, 우유 1컵,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2 스쿱, 약간의 설탕이 필요하다. 잘게 간 얼음을 추가해도 좋다. 사과는 껍질을 깍고, 중심의 씨를 뺀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간 다음, 다른 재료를 넣고 섞자.

  • 오렌지, 사과, 레몬 & 비트 주스

이 주스에는 사과, 레몬 1/2개, 오렌지 2개, 비트가 들어간다. 모든 재료는 잘 씻고 껍질을 벗기고, 필요하다면 작은 조각으로 자른 다음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 마시자. 레몬과 사과가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이긴 하지만, 다른 재료들도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좋은 것들이다.

  • 사과, 브로컬리, 토마토, 당근 & 크랜베리 주스

사과는 중심의 씨 부분을 없애 네 조각으로 자르고, 브로컬리는 데쳐 작게 자르고, 당근은 껍질을 깍아 자르자. 토마토 반개를 자르고, 크랜베리는 통째로 넣거나 즙을 짠 것을 반 컵 활용해도 된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잘 갈아, 아침마다 마시자. 섬유질은 신체에서 가장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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