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리로 밝은 피부 만들기

· 3월 24, 2016

우리의 피부는 연약한 유기체이고, 얼굴의 피부는 더 민감해서 조그만 환경이나 호르몬 변화에도 반응한다. 수많은 페이셜 크림 광고에서 안티 에이징, 환경과 스트레스 반응에 효과가 좋다고들 하지만, 우리의 부엌에서도 천연 치료제를 찾을 수 있다. 활성 산소와 싸우는 훌륭한 항산화제와 완벽환 해결책으로써의 파슬리는 모두가 쓸 수 있는 뷰티 명약이다.

햇빛에 노출되었든 피부에 노화가 오든, 원인이야 다양한 기미와 잡티, 피부의 얼룩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이다. 효과는 일시적일 뿐인 비싼 화장품에 돈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얼굴이 밝아질 수 있다. 간단한 파슬리 천연 치료제로 거슬리는 얼굴의 얼룩을 없애보자.

잡티와 얼룩을 치료해주는 파슬리

parsley

누구나 얼굴에 잡티 몇 개 쯤은 있을 것 이다. 가리고 싶고, 없어졌으면 싶은 잡티들 말이다. 우리의 얼굴 피부는 항상 햇빛, 오염 물질, 찬 공기 등 해로운 요소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연약한 부위이다. 그리고, 물론 노화도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

우리는 좋아하는 페이셜 크림이나 스파 데이에 의존하고 있을지도 모르나, 광채나는 피부를 얻을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잡티를 없애려는 노력 대신,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해보자. 잡티를 희미하게 하고 눈에 덜 띄도록 하는 것이 이제 우리 목표이다.

  1. 파슬리가 잡티나 기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freckles

비타민이 풍부한 파슬리는 주변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해주는 효과 외에도, 파슬리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주는 훌륭한 항산화제이다.

아직도 파슬리를 뷰티 명약에 추가하기에 의구심이 든다면, 파슬리에 있는 고농축 비타민 C를 대형 스파 또는 피부과에서 무조건 추천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비타민 C는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상처를 희미하게 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이는 부엌에 있는 파슬리를 이제는 우리의 파우치로 옮겨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된다.

2. 파슬리를 잡티 제거에 어떻게 쓸까?

mask

아래에 파슬리를 쓸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다. 우리의 피부 관리 플랜에 추가해보자.

  1. 신선한 파슬리 5묶음을 마스크 팩으로 할 수 있을 정도로 갈아준다. 이 반죽을 만들었으면 즉시 얼굴 잡티가 있는 부위에 바르자. 10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헹구자. 잠 자기 전 밤에 반복하자.
  2. 조금 더 손이 가지만 그래도 간단한 방법이며, 파슬리 말고도 재료가 더 필요하다. 이 재료들도 파슬리처럼 기미와 잡티를 옅게 해주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파슬리 5묶음, 레몬 즙 5방울, 올리브 오일, 오이 슬라이스 3조각을 준비하자. 부드러워질 때 까지 함께 갈아주면 반죽이 완성된다. 화장솜이나 거즈를 이용해 트리트먼트가 필요한 얼굴 부위에 바르자. 10분 후 따뜻한 물로 헹구자. 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밤마다 하는 것이 좋다.

효과를 보려면 시간이 좀 걸리긴 하겠지만, 우리의 피부 관리 플랜에 간단히 파슬리를 추가하기만 하면 엄청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파슬리는 우리 피부에 좋은 최고의 식물이다.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해보고, 정말 피부가 맑아지는 지 친구들과 얘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