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눈 밑의 부기에 좋은 천연 치료법에 관해 알아보자.
눈 밑의 부기는 우리 몸이 피로할 때 어김없이 드러나는 증상이며, 수분이 그 부위로 모여서 형성된다.
이 증상의 원인은 수면 부족, 스트레스, 알레르기 등 다양하다.
눈이 부었다면, 일단 우리가 해야 할 첫 번째는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다. 눈 밑의 살이 처지면 이는 우리 몸이 변화를 요구하거나 푹 쉬라는 신호이다.
이를 없애고 싶으면 아래와 같은 천연 치료법을 사용해보자.
눈 밑의 부기에 좋은 천연 치료법
달걀흰자
달걀흰자는 맛 좋은 아침 식사일 뿐만 아니라, 눈 밑의 부기에 유용한 뷰티 제품이 될 수 있다. 달걀흰자와 작은 브러쉬만 있으면 된다.
브러쉬를 사용해서 눈 밑에 달걀흰자를 발라준 후 20분간 기다린다. 완전히 말라 약간의 흰색을 띨 때 따뜻한 물로 씻어준다. 더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가 될 것이다.
염증을 줄여주는 오이 슬라이스
오이 슬라이스 하나씩을 각자 눈 위에 올려두는 것은 고전적인 뷰티 팁이다. 신선하고 기분 좋은 기분을 선사할 뿐 아니라, 눈 밑 부기를 제거해준다.
오이에 있는 비타민 C와 실리카 성분이 수분저류현상을 막아준다. 오이를 얇게 썰어 몇 분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든 뒤 눈에 한 조각씩 10분간 올려놓자.
더 읽어보기: 오이로 만든 주스의 효능
소금기 피하기
소금은 우리 몸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수분을 머금고 있도록 한다. 이 결과 눈을 포함한 온 부위가 붓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다.
식단에서 소금의 양을 줄이는 건 쉽진 않겠지만, 소금을 줄이면 여러 가지 미용과 건강의 혜택이 따라오기 마련이다.
포장 음식을 사기 전에 영양성분표를 읽어보고 많은 양의 소금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는 것 잊지 말자.
눈 깜빡임
가장 깊은 잠을 자는 상태에서, 우리의 눈은 평소보다 빨리 깜빡인다. 이 눈의 깜빡임은 우리가 꿈을 꾸는 동안 눈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행동이다.
하지만 깊은 잠을 자지 못하거나 깨어있을 동안 눈을 충분히 깜빡이지 않는다면, 눈 주위의 수분이 다 증발하지 못해 눈 밑이 붓게 된다.
이는 자주 일어나는 현상이지만, 사람들이 이것이 눈 밑 부기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한다. 그러니 깨어있는 동안 자주 눈을 깜빡이도록 하자.
국화차 또는 녹차
국화차와 녹차는 진정 작용에 매우 뛰어나다. 이 두 가지 차는우리의 기분을 차분하게 해주면서 얼굴도 진정시켜줄 수 있다.
차를 마시고 난 뒤 남은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자. 차갑게 식으면 눈 한쪽에 티백 하나씩을 올려 10∼15분 정도 기다리자. 이 방법은 부기를 빨리 빼주며, 상쾌한 기분까지 선사할 것이다.
충분한 수분 공급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면, 건조한 피부와 눈 밑 부기를 얻게 될 수도 있다.
하루에 최소한 물 2리터를 마시도록 하자.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뿐 아니라 우리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향상될 것이다.
눈 밑 부기가 보이는 것 같으면, 오늘 내가 얼마나 물을 마셨나 생각해보자. 가공된 주스와 커피는 물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하자.
감자
오이가 없다면, 생감자로 대체할 수 있다. 오이 슬라이스 대신 감자 슬라이스를 사용해 똑같이 따라 하면 된다. 감자의 성분 중 전분이 활발히 활동하며 우리의 피부를 아름답게 해줄 것이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감자를 건강하게 즐기는 법
우유
우유 또한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재료로 눈 밑 부기를 없애는 데에 좋다.
면봉 두 개나 천을 따뜻한 우유에 적셔 눈 밑 주위에 대고 있으면 된다. 우유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자. 15∼20분 동안 놔두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풀린다. 그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내자.
차가운 숟가락 2개
그래도 아직 부기가 빠지지 않는다면, 숟가락을 이용한 방법을 써보자.
깨끗한 금속 숟가락 두 개를 냉장고에 하룻밤 넣어둔 뒤 다음 날 아침에 눈에 갖다 대고 숟가락이 체온과 비슷한 온도가 될 때까지 기다리자.
2주간 이 방법을 계속하면,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