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를 없애주는 신기한 마스크 팩들

4월 21, 2016

얼굴에 기미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간과 관련한 질환 때문에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럴 때는 치료를 받으면 검은 얼룩이 사라진다. 또는 색소 침착이나 약 복용, 과도한 햇빛 노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천연 요법의 도움을 받아 얼굴의 기미를 없앨 수 있다.

얼굴에 기미가 점점 늘어나거나 기미의 색갈이 진해지고 있다면 일단 피부과 의사를 만나보는 것이 확실히 좋다.  몇 가지 검사를 통해 기미의 원인을 밝히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기미가 사라진다. 하지만 지금 이 글에서 소개할 마스크 팩들은 간 기능 약화가 아닌 색소 침착으로 인한 기미의 제거와 관련된 천연 요법이다. 아래에 소개할 홈메이드 마스크 팩은 기미를 옅어지게 하고 아예 없애는 데에 참 좋은 도움이 될 것 이다.

알로에 베라 마스크 팩

알로에 베라는 피부 치료에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이다. 얼굴과 몸에 있는 기미를 없애는 데에 알오에는 실로 큰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는 피부를 항상 부드럽게 해주고,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이다.

Insides-of-aloe

알로에 팩을 만들려면, 알로에 베라 젤 1 테이블스푼과 레몬 즙 1/2 테이블스푼을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 완전히 섞은 후, 기미가 있는 부위에 바르고 20-30분 후 따뜻한 물로 헹구자.

오트밀과 레몬 마스크 팩

기미를 위한 또 좋은 방법은 곱게 간 오트밀을 사용하는 것 이다. 여기에다 레몬을 더해주면 얼굴의 기미를 더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오트밀 1 테이블스푼과 레몬 반 개의 즙을 잘 섞어준 후 기미의 부위에 바르자. 20분 후 따뜻한 물로 헹구면 된다. 일주일에 2번 정도 해주자.

오이 마스크 팩

cucumber-3

오이가 우리 피부에 주는 좋은 점은 이루 말할 수 없지만 그 중에서도 영양 공급, 수분 충전, 클렌징 효과가 가장 효과적이다. 오이 팩을 만들려면 껍질을 벗기지 않은 오이를 강판에 갈아준다. 얼굴을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간 오이를 피부에 바른다. 꿀 1/2 테이블스푼을 추가한 오이 팩은 금상첨화이다.

20분 정도가 적당한데 시간이 있다면 더 있어도 괜찮다. 시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씻고 난 후 조심해서 얼굴을 말리자. 그 다음에 수분 크림을 발라주면 된다. 일주일에 몇 번 해주면 금방 효과가 나타날 것 이다.

기미 제거에 효과적인 다른 천연 요법들

요거트

요거트와 우유 크림은 기미를 맑게 해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 두 재료들을 몇 주 간 매일 밤 조금씩 얼굴에 30분 정도 발라주자. 간단하지만 아주 효과적인 홈메이드 천연 요법이다.

당근

carrots-2

당근은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듬뿍 들어간 천연 재료이다. 뿐만 아니라, 기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당근으로 만든 천연 요법으로 기미를 치료한다면 더 효과적이고 피부에도 좋을 것 이다. 피부에 좋은 재료들을 당근과 함께 쓰기를 강력추천한다.

우리가 추천하는 당근 마스크 팩

재료

  • 당근 하나
  • 올리브나 아몬드 오일 1/2 테이블스푼
  • 천연 요거트 1~2 테이블스푼

레시피

우선은 블렌더에 당근, 오일 1/2 테이블스푼과 천연 요거트 2 테이블스푼을 넣고 갈아준다. 잘 갈린 혼합물을 얼굴에 바르고 20-30분 간 기다린다. 그 후 따뜻한 물로 헹구면 된다. 일주일에 내키는대로 몇 번 씩 해주자.

잊지 말 것!

기미 제거와 깨끗한 피부를 위한 홈메이드 요법들은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다. 2-3번 한다고 기미가 사라질 것이란 기대는 하지 말자.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면 4주차가 지날때 쯤 변화를 볼 수 있을 것 이다.

또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한 가지가 있다. 레몬이 들어가는 홈메이드 천연 요법은 밤에 발라야 한다. 레몬이 햇빛과 만나면 기미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