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몸의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유지하려면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하다. 머릿결 관리 방법은 다양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만드는 특별한 기법을 소개한다.
왜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야 할까?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탄력을 유지하려면 수분이 필수다. 모발에 제대로 수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약해지고 푸석해져서 잘 엉키며 급기야 탈모에 이른다. 보통 모발 손상은 자외선 노출, 좋지 못한 식습관, 수영장의 염소 등이 원인이다.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는 방법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은 많다. 하지만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려면 몸속부터 관리해야 한다. 만약 몸을 제대로 돌보지 않으면서 특정 모발 관리 제품만 머리카락에 바른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아래의 팁을 실천하자.
- 질 좋고 균형 잡힌 식단 지키기
-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기
- 비타민 B가 풍부한 과일, 채소 등의 음식 먹기
- 비타민 E가 풍부한 콩류, 말린 과일, 올리브 오일 먹기
- 머리에 수분을 더 공급하고 싶다면 비타민 B12 보충제를 먹는다
- 재생 헤어 팩이나 두피 모세혈관 트리트먼트도 효과적이다
- 양질의 샴푸와 컨디셔너를 쓰자
- 알콜이 들어간 헤어 제품은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만든다
더 읽어보기: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는 또 다른 비법들
최고의 결과를 원한다면 아래 비법을 실천하자.
-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젖은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데운 다음 머리를 감싼다. 뜨거운 수건에서 나는 김 때문에 트리트먼트가 잘 흡수된다
- 올리브 오일과 요구르트 역시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하는 재료들이다. 머리카락에 바르고 2시간 후 헹궈내자
-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많이 쓰면 머리가 건조해지고 타기도 한다. 또한 젖은 채로 머리를 묶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어떻게 머리카락에 산소를 공급할까?
수분 공급과 마찬가지로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려면 산소 공급도 중요하다. 특히 머리카락에 산소 공급이 원활해야만 윤기가 흐른다. 산소는 두피와 세포 재생을 도울 수 있으니 머리카락에 산소를 공급하는 방법들을 찾아보자.
하지만 모발에 산소를 공급하는 기법은 집에서 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 미용실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가 산소 공급을 위한 최적의 방법을 골라줄 것이다.
참고 문헌
모든 인용된 출처는 품질, 신뢰성, 관련성 및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저희 팀이 철저히 검토했습니다. 이 글의 참고 문헌은 신뢰할 수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 정확성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Kleen, A. (2010). Hair and scalp-protecting shampoos and conditioners containing plant extracts. Section Title: Essential Oils and Cosmetics. Alonso, L. (2006). The hair cycle. Journal of Cell Science. https://doi.org/10.1242/jcs02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