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9월 11, 2018
자기 전 샤워를 하는 것은 긴장을 풀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더 자세히 알아보자!

자기 전 샤워를 하는 것은 몸의 긴장을 풀고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훌륭한 방법이다. 근육의 긴장을 줄여주며 피곤한 하루 끝에 남겨진 스트레스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몇몇 건강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겉에서 보기에는 무해하지만, 모세혈관뿐만 아니라 근육 및 면역체계에도 부작용을 야기할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에 대해 모르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를 소개한다.

1. 두통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젖은 머리로 잠에 드는 것은 수분이 급작스럽게 체온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극심한 두통이 잦아 질 수 있다. 만약 수건을 머리에 감싸는 것은 수분을 더 오랜 시간 동안 머무르게 만들기 때문에,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

이는 두피의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며, 긴장이 증가할 때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통증을 유발한다.

2. 모발 손상

만약 당신이 머릿결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자기 전 샤워를 할 때 가능한 머리를 감지 말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 및 빠짐을 촉진하는 심각한 약화를 야기한다.

3. 피부 감염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젖은 머리로 잠에 드는 것은 미생물이 번식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피부 감염의 위험이 높아진다.

낮 시간에 머리를 감는 것과는 달리, 밤에는 머리를 말릴 충분한 시간이 없다. 침대의 온기는 균류와 박테리아가 자라기에 완벽한 조건을 제공한다. 

그 결과, 두피와 그 주변 피부에 염증 및 곰팡이 감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

4. 가려움증 및 부기

젖은 머리카락으로 인해 피부에 서식하는 곰팡이심지어 머리가 건조 된 이후에도 불편한 가려움증과 염증을 야기할 수 있다. 

이는 지속적인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데 며칠이 걸리곤 한다.

5. 알러지 및 감기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젖은 머리로 잠을 자는 동안 발생하는 체온의 변화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으며, 알러지 및 감기와 같은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다.

수분이 몇 시간 동안 유지되어 신체의 방어 메커니즘은 약해지며, 이로 인해 일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공격을 받는다.

6. 기름진 머리

젖은 머리로 몇 시간 동안 잠을 자면 과도한 기름이 증가되며 끈적한 촉감으로 변하는 경우가 늘어난다. 이는 피지선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며, 결과적으로 두피의 불균형한 pH 수치가 발생한다. 

결국 불쾌하고, 얽히고, 자국이 남은 머리를 아침에 발견하게 될 것이다.

7. 근육통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발생하는 8가지 건강 문제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 할 수는 있지만, 젖은 머리가 근육통을 유발한다는 점을 배제할 수는 없다. 체온의 변화는 순환계 문제를 야기할 뿐만 아니라, 근육 경련 및 긴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