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7가지 팁

10월 31, 2018
하루에도 몇 번씩 머리를 빗으면서 머리카락이 끊어지지 않게 잘 관리하자. 두피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모발 성장이 촉진될 것이다.

윤기 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원하는 데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다. 머리카락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7가지 팁을 알아보자.  물론 모발 성장 과정은 개인에 따라 다르다. 유전, 호르몬, 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도움되는 제품이 많이 나온다. 단지, 시판 제품은 가격대가 있고,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부작용이 생길 위험도 있다.

이 글에서는 머리카락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자연 재료를 소개한다. 잘 읽어보고 활용해 보자!

머리카락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7가지 팁

1. 단백질 섭취량 늘리기

머리카락을 더 빨리 자라게 하는 7가지 팁

모발이 건강하고 잘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 중 하나가 단백질이다. 단백질을 충분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모발은 점점 약해지기 시작한다.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거나 탈모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단백질을 잘 챙겨먹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다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식품을 더 많이 챙겨먹도록 하자.

  • 살고기
  • 냉수성어류
  • 달걀 
  • 견과류와 씨앗
  • 채소
  • 녹색 잎 채소
  • 플레인 요거트
  • 파마산 치즈
  • 젤라틴

이 글도 읽어보자: 단백질 부족 증상

2. 물 많이 마시기

모발 성장을 방해하는 또다른 요인이 탈수이다.

우리 몸 전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데 있어 꼭 물이 필요하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여도모세관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영양분이 두피에 운반되고, 세포가 필요한 만큼의 양을 산소를 공급받기 위해서는 꼭 물이 필요하다.

  • 하루에 6-8잔의 물을 마시도록 한다.
  •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도 많이 챙겨 먹도록 한다.

3. 하루에 여러 번 머리 빗기

머리 빗기

머리를 빗는 습관은 단순하고 별거 아닌 것처럼 보여도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모발이 잘 자랄 수 있게 만들어준다.

  • 머리를 빗어도 모발을 손상시키지 않는 천연 털로 만든 빗을 사용해야 한다.
  • 그리고 너무 세지 않게, 부드럽게 머리를 빗어야 한다. 

4. 올리브 오일 사용하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도 모발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오메가-3 지방산, 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하므로 모발 뿌리부터 끝까지 모발을 자극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고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 따뜻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몇 스푼을 두피 전체에 골고루 바른다.
  • 10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헹군다.

5. 샴푸에 양파 넣어 사용하기

양파

양파에는 두피에 흡수되면 탈모를 늦추고 새로운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다. 양파는 모낭을 강화시켜주고 항균 효과가 있어 비듬 같은 문제가 생기는 것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양파 소량을 잘게 다져 샴푸에 섞는다.
  • 7일간 그대로 두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사용한다.

6. 사과식초 활용하기

린스 대신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 양파에는 두피에 흡수되면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고 모발을 윤기나게 만들어주는 필수 산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사과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머리카락에 뿌리는 것을 추천한다. 
  • 머리카락이 마르면서 식초 냄새도 날라가지만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로 머리를 감는 방법도 있다.

이 글도 읽어보자: 애플사이다 식초로 체중 감량과 디톡스를!

7. 달걀 흰자 활용하기

달걀 흰자

달걀 흰자는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또다른 재료이다. 탈모와 모발 성장을 막는 단백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 달걀 두 개의 흰자를 그릇에 담고 잘 푼다. 이것은 머리카락 뿌리부터 끝까지 꼼꼼히 잘 바른다.
  • 30분간 기다렸다 차가운 물로 헹군다. (뜨거운 물로 감으면 달걀이 잘 씻기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감는다.)
  •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반복한다.

건강하고 긴 머리카락을 갈망하고 있는지?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주기적으로 따라해보자. 돈을 너무 많이 쓰지 않아도 윤기 나고 건강하며 풍성한 머리카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Casanova, J. M., & Ribera Pibernat, M. (2001). Conducta a seguir ante un paciente con alopecia. FMC – Formación Médica Continuada En Atención Primaria. https://doi.org/10.1016/S1134-2072(01)75372-8
  • Martínez Álvarez, J. R., Villarino Marín, A. L., Polanco Allué, I., Iglesias Rosado, C., Gil Gregorio, P., Ramos Cordero, P., … Legido Arce, J. C. (2008). Recomendaciones de bebida e hidratación para la población Española. Nutricion Clinica y Dietetica Hospitalaria.
  • Virginia Carretto, Paula Cuerdo, Guadalupe Dirienzo, & Victoria Di Vito. (2002). Aceite de oliva: beneficios en la salud. Sistema de Información Científica. https://doi.org/https://doi.org/10.1016/j.jalz.2016.04.008
  • Reyes, José Ángel Suro, et al. “El pelo. Generalidades y funciones.” Dermatología Cosmética, Médica y Quirúrgica 5.4 (2007): 218-223.
  • Dallo, Mª Antonia Lizárraga. “Activos nutricionales y su efecto sobre el cabello.” Med Cutan Iber Lat Am32.5 (2004): 223-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