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4가지 중요한 팁

· 3월 13, 2018
피부의 보습을 유지하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몸을 소중히 여긴다면 피부 보습과 건강에 더욱더 신경 쓰자.

건조한 피부는 건강뿐만 아니라 외모에 영향을 미치며, 정서적 문제까지 일으킬 수 있다. 우리의 피부가 건조해지면 자극에 훨씬 더 취약해진다. 따라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특히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나 응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피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피부에 수분이 없으면 광택 또한 사라지기 때문에 얼굴이 훨씬 더 칙칙해 보인다.

알아차리지 못할지라도 칙칙한 인상은 자신을 바라보는 태도와 자존감에도 영향을 준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4가지 중요한 팁

물을 충분히 마시자

물을 충분히 마시자

뻔한 소리처럼 들릴 수 있지만 대부분 사람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도 바쁜 일정이 수분 섭취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최소 1.5 리터의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수분이란 주스 또는 스무디가 아닌 “물”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다른 음료들도 우리에게 수분을 공급해 주지만 물에서 얻을 수 있는 이점과 같지는 않다.

물을 마실 시간이나 기회를 찾는 것이 어렵다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보자. 알람으로 물을 마셔야 할 시간을 알려준다.

더 읽어보기: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7가지 과일

일주일에 2회 각질을 제거하자

때때로 피부의 모공은 먼지와 오일로 인해 막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블랙헤드가 생길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문제들이 발생한다.

많은 문제 중에서도 막힌 모공이 물과 다른 유익한 물질이 피부에 침투할 수 없게 막는 장벽 역할을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또한, 말끔한 안색을 유지하는 것은 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피부에 먼지가 쌓이면 세포가 잘 재생되기 어렵다.

시중에는 많은 각질 제거제가 있지만 홈메이드 제품이 더 좋다. 각질 제거제를 직접 만들어 쓰면 얼굴에 어떤 성분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게 되며 덜 자극적인 제품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화장에 주의하자

화장에 주의하자

일부 사람들이 화장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화장을 잘하기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그 결과는 매우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피부가 고통받게 된다. 

기침이나 점액이 쌓였을 때처럼 우리 몸은 이상 요소가 침투했을 때 항상 이에 반응한다. 따라서 과도한 메이크업 사용이 피부를 건조하게 하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유분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특별한 경우에만 화장하는 것이다. 만약 이렇게 할 수 없다면 적어도 일주일에 2회 이상은 화장하지 않은 얼굴로 외출을 해보자. 

이 간단한 변화로 피부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게 되면 매우 놀라게 될 것이다.

더 읽어보기: 가장 기본적인 화장법 7가지

피부에 토너를 사용하자

피부에 토너를 사용하자

“토닝”은 “강화”를 의미한다. 신체의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피부 또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때때로 추가적인 비타민 및 영양소가 있어야 한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시중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천연 제품을 더 권장하는 것이 놀랍게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홈메이드 제품의 이점 외에도 또 다른 이점이 있다. 바로 시간이다.

우리는 항상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을 위한 시간은 늘 다른 모든 것들을 처리하고 남는 시간 뿐이다.

하지만 천연 제품을 직접 만드는 것처럼 집중이 필요한 느린 활동을 하면, 마음을 비울 수 있고 스스로를 위해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단 몇 분 동안이라도 걱정거리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게 된다.

이처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를 도와준다.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에 광채를 선사해 준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자신을 돌볼 시간이 필요하다. 이것은 건강한 태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