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 7월 19, 2018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을 소개한다. 건조한 뒤꿈치는 꽤나 보기에 안 좋을 수 있다. 발뒤꿈치 심하게 건조하다면, 발이 갈라지고 신경을 안 쓴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아마도 신발을 벗거나 샌들을 신기가 꺼려질 것이다.  

건조한 발뒤꿈치를 보습하는 9가지 가정 요법

건조한 발뒤꿈치 문제를 해결하려면 선택한 솔루션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한다. 대부분은 로션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이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고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치료제로 발을 아껴주자. 또한 식단과 걸음걸이와 같은 다른 요소들이 왜 중요한지도 알아보자.

1. 뜨거운 물과 베이킹 소다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뜨거운 물과 베이킹소다

건조한 발뒤꿈치를 위하여 일주일에 2회 이 치료법을 사용해도 좋다. 해야 할 일은 뜨거운 물과 베이킹 소다, 발목욕을 준비하고 편안하게 있는 것이 전부다.

  • 발을 20분에서 30분간 담가둔다. 피부가 부드러워지므로 나중에 각질제거와 보습을 쉽게 할수 있다.

2. 바다소금과 올리브 오일로 각질 제거

발 목욕후 또는 다른 때 언제든지, 똑같은 양의 바다소금과 올리브 오일을 섞어 발의 각질을 제거 할 수 있다. 이 혼합물은 간단하고 효과적이다.

  • 발 특히 뒤꿈치를 한쪽당 5분 동안 잘 마사지한다.
  • 바다소금은 강력한 천연 각질 제거제이며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좋다. 반면에 올리브 오일은 피부 깊숙히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3. 시어버터와 들장미 발 마스크 팩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시어버터와 들장미

이 발 마스크팩을 일주일에 한 번, 30분동안 할 것을 추천한다. 뒤꿈치의 건조하고 딱딱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시어버터와 장미 오일처럼 아주 영양가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시어버터는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제공하고 들장미 오일은 세포의 재생을 지원한다.
  • 둘을 합치면 아주 건조한 피부에 완벽한 조합이 된다.

4. 그린 클레이와 요거트 마스크 팩

발이 너무 심하게 갈라진 경우, 그린 클레이와 요거트 마스크 팩을 선택해도 좋다. 클레이가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경향이 있지만, 요거트와 섞게 되면 실제로는 훌륭한 보습제가 된다. 게다가 클레이는 각질 제거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5. 아몬드 오일과 꿀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아몬드 오일과 꿀

이 치료제는 건조한 뒤꿈치를 부드럽게 하고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다. 부드러운 발뒤꿈치를 원한다면 아몬드 오일과 꿀의 조합은 이상적이다. 일주일에 한 번 30분 동안 사용하면 된다.

6. 올바른 신발을 신자

특정한 종류의 신발은 뒤꿈치를 건조하게 하고 굳은살이 생기게 한다. 이 것은 아주 딱딱하거나 유연성이 없는 신발 또는 특정한 재료로 만든 신발들의 경우에 특히 더 그렇다.

신발이 편안하게 느껴져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발의 형태에 맞춰지고 통기성이 있는 안창을 깔아도 좋다. 차이를 느낄 것이다.

7. 올바르게 걷자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뒤꿈치에 너무 많은 체중을 가하는 것이 이 문제에 일조할 수 있다. 똑바로 서서 걷는다면 뒤꿈치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있을 때, 체중을 발가락이나 발뒤꿈치가 아닌 발의 중간에 두도록 하자. 걸을 때는 제대로 하도록 노력을 하자. 처음에는 어려울 것이지만 조금만 인내하면 더 자연스럽게 할 수 있다.

8. 피부 속에서부터 수분 공급

어떻게 피부 속에서부터 수분을 공급할 수 있을까? 몸에 좋은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먹음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다. 매일 다음과 같은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충분한 양의 비타민, 무기질 및 필수 지방산을 섭취하는지 확인하자.

  • 생과일과 채소
  • 말린 과일
  • 씨앗 또한 발아한 씨앗
  • 통곡물
  • 해조류
  • 기 버터 또는 정제 버터

9. 물을 마시자

건조한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만드는 가정 요법

이 마지막 치료는 가장 중요하다. 식사를 하는 것을 제외하고 하루 동안 물을 마시는 것은 모든 종류의 내부로부터의 건강 문제를 치료하기 위하여 들일 수 있는 좋은 습관이다.

건조한 피부를 막고 싶다면, 몸에 물을 공급해야 한다. 내부로부터의 좋은 수분 공급과 외부로부터 공급하는 보습제의 조합을 통해서 건조한 뒤꿈치를 끝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