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근은 가장 돋보이길 바라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일 것이다. 단지 적당한 사이즈로 키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올바른 위치에 탄탄하게 자리잡도록 만들고 싶을 것이다. 효과 좋은 힙업 운동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어 보자.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운동 루틴들이 정말로 많다. 하지만 이런 운동들이 아무리 쉬워 보여도 근육이 대비하도록 항상 워밍업을 해야 부상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물도 충분히 챙겨 두자. 운동을 할 때마다 하루에 최소한 8잔의 물을 더 마셔야 한다.
효과 좋은 힙업 운동
스쿼트
스쿼트는 가장 잘 알려진 힙업 운동인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하기도 쉽고,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 대둔근뿐만 아니라 다리도 운동이 된다.
-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등을 쭉 편 상태로 유지하자. 다리를 어깨 너비 정도로 벌린다.
- 무릎을 굽히면서 몸을 낮춘다. 과정 전체에 걸쳐 근육이 긴장된 상태가 되어야 한다.
- 허벅지와 대둔근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 때까지 몇 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 천천히 시작 자세로 되돌아오고 몇 번을 반복한다.
무게가 실리게 하고 싶다면 팔을 편 상태에서 양손에 무게추를 들 수 있다. 무게추가 하나 뿐이라면, 양손으로 바로 앞쪽에 든다. 천천히 오르내리면서 다리와 팔 근육을 긴장시켜야 한다.
레그 리프트
- 운동 매트에 앉아 다리를 쭉 펴고 등을 세운다.
- 양 다리를 함께 들어 올리면서 엉덩이에 무게를 싣는다. 다리 근육과 대둔근에 긴장감을 준다.
- 공중에 조심스럽게 작은 발차기를 하듯 번갈아가며 한쪽 다리를 다른 다리보다 높게 들어 올린다.
- 근육을 반드시 긴장시킨다.
브릿지
- 평평한 곳에 얼굴을 위로 향하게 해서 눕는다. 등을 편안하게 하려면 운동 매트 위에서 하는 게 좋다.
- 그 다음, 발바닥과 양쪽으로 내린 팔을 바닥에 붙인다.
- 골반을 들어 올려 무릎부터 등 위쪽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근육을 긴장시킨다.
- 몇 초 그대로 유지한 다음 시작 자세로 되돌아간다.
- 대둔근은 바닥에 닿지 않는다. 최소 10회를 반복한 다음 쉬고, 다시 반복한다.
백킥
- 운동 매트에 양팔과 양 다리로 자리를 잡는다. 무릎, 팔꿈치, 팔뚝으로 몸을 지지한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 한쪽 다리로 위쪽을 향해 뒷차기를 하면서, 항상 대둔근, 다리, 복근을 긴장시킨다.
- 다리를 쭉 편 상태를 몇 초 동안 그대로 유지한 다음 시작 자세로 되돌아온다.
- 그 다음 반대쪽 다리로 반복한다. 양쪽 모두 8회씩 반복한다.
어떤 운동 루틴이든 일관성이 중요하다. 오늘 소개한 힙업 운동을 매일 하면 꿈꾸던 탄탄한 대둔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Bibliography
All the sources cited were thoroughly reviewed by our team to ensure their quality, reliability, relevance, and validity. The bibliography of this article was considered reliable and of academic or scientific accuracy.
- Alberto Cordero M; Dolores Masiá; Enrique Galve (2014). Ejercicio físico y salud (España).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abs/pii/S0300893214002656?via%3Dih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