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를 이용한 건강한 레시피
2분
비트를 좋아하지 않을 사람 어디 있겠는가? 비트는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몸을 정화해주는 비트는 즙으로도, 샐러드로도, 많은 음식에 잘 어울린다. 비트는 그야말로 가장 건강한 채소가 아닐까 한다. 아래에 비트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빈혈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비트가 딱 맞다. 또한 변비나 간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비트에는 비타민, 섬유소, 엽산이 풍부해 일상생활에 정말 필요한 채소다. 비트로 음식을 만들면 비트의 진한 보라색이 음식에 강렬한 색채를 더해준다.
이 글도 읽어보자 : 간과 혈액을 정화하는 비트와 당근 스무디
비트, 파인애플, 오이 셰이크
아침에 마시면 좋은 이 셰이크는 칼로리가 낮고 든든해 간식 없이도 점심까지 포만감이 유지된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이 디톡스 셰이크를 일주일에 최소 2번 정도 먹도록 하자.
필요한 재료
- 오이 반 개
- 파인애플 1슬라이스
- 익힌 비트 100g
- 레몬 반 개로 낸 즙
만드는 법
- 비트를 레몬즙과 함께 갈아준 후 유리잔에 담는다.
- 그다음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큐브 모양으로 썬다. 오이도 마찬가지로 썬 뒤 함께 블렌더에 갈아준다. 그 후 비트 위에 부은 뒤 잘 섞어 먹는다. 이 건강한 셰이크를 아침에 먹자.
비트와 와일드 라이스
건강하고 가벼운 이 레시피를 통해 우리는 섬유소와 칼륨 등의 다량원소를 얻을 수 있다. 이 레시피를 본 식사 전 에피타이저로 먹을 수도 있으며, 아주 가볍고 신선한 식사로도 즐길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익힌 비트 2개
- 익힌 통쌀 1컵
- 토마토 반 개
- 삶은 달걀 1개
- 올리브 6알
- 올리브 오일 1스푼
- 애플 사이다 조금
- 레몬 반개로 낸 즙
만드는 법
- 비트를 먼저 익혀야 한다. 비트의 껍질을 벗긴 뒤 조그만 숟가락으로 비트의 속을 파준다.
- 통쌀이 익으면 통쌀 샐러드를 만든다. 올리브, 삶은 달걀을 으깨고, 토마토를 썰어 다른 재료들과 함께 잘 섞어 준다.
- 마지막으로 통쌀 샐러드를 비트 안에 채워준다. 15분간 냉장고에 넣어둔 뒤 먹는다.
이 글도 읽어보자 : 칼륨을 가장 많이 제공하는 식품
비트와 아보카도 샌드위치
가벼운 저녁으로 이상적인 이 저지방 고 포만감 레시피는 비타민이 풍부해 건강에 좋다.
필요한 재료
- 통밀빵
- 아보카도 1개
- 익힌 비트 1개
- 파 1/2개
- 마늘 1/2쪽
- 올리브 오일
- 소금 한 꼬집
만드는 법
- 통밀빵을 굽는다. 통밀빵은 가장 건강한 빵 중 하나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지방 함량이 낮다.
- 그다음, 아보카도 크림을 만든다. 아보카도 씨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과육을 올리브 오일, 다진 파, 소금 한 꼬집과 함께 곱게 갈아준다.
- 이젠 비트 크림을 만들 차례다. 비트 껍질을 벗기고 잘 썬 후 블렌더에 넣어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소금 한 꼬집과 함께 잘 간다.
- 이젠 만들어놓은 2가지 크림을 스프레드로 통밀빵에 발라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자.
비트와 치즈 롤
필요한 재료
- 익힌 비트 100g
- 아몬드 밀크 80ml
- 달걀 1개
- 밀가루 70g
- 마늘 1쪽
- 저지방 치즈 200g
만드는 법
- 비트를 다진 마늘, 생달걀, 아몬드 밀크, 밀가루 70g과 함께 섞어 반죽을 만든다.
- 이젠 넓은 팬을 꺼내 올리브 오일을 뿌린 후 달구자. 팬이 뜨거워지면 반죽을 부은 뒤 불을 줄인다. 반죽을 또띠야처럼 넓게 펴서 익힌다. 반죽에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뒤집어 몇 분간 익히자.
- 반죽이 식으면 치즈를 비트 또띠야 위에 올리자. 마스카포네 치즈 또는 저지방 치즈를 취향에 따라 고르고, 위의 사진처럼 또띠야를 잘 말아준다. 그다음 10분간 냉동고에 넣어둔 뒤 살짝 굳으면 썰기 더 편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