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및 궤양 치료를 위한 녹색 바나나 요법

녹색 바나나는 신체 조직 치유에 도움이 되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하고 있어, 위염 치료제의 효과적인 보완 요법이 될 수 있다.
위염 및 궤양 치료를 위한 녹색 바나나 요법
Nelton Abdon Ramos Rojas

검토 및 승인: 의사 Nelton Abdon Ramos Rojas.

작성자: 편집 팀

마지막 업데이트: 27 12월, 2022

건강에 좋은 점이 많은 녹색 바나나는 특정 질병의 자연 요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열대 과일이다. 그렇다면 녹색 바나나 요법이 위염 및 궤양 치료제의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고 있었는가?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바나나는 전분이 풍부하여 국물 요리에 넣어 먹으면 좋다. 실제로 열대 지방에서는 맛있는 바나나를 주식으로 다양하게 섭취한다.

위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녹색 바나나

전통 의학계에서는 오래전부터 바나나를 천연 약제로 사용했다. 실제로 바나나 요법은 속 쓰림과 속이 더부룩한 위염 증상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위염은 어떻게 발생할까?

위염 및 궤양 치료를 위한 녹색 바나나 요법

위염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특히 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식사를 하거나 매운 양념을 많이 먹는 사람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다.

위장 내부를 감싸는 세포인 위점막은 산성도가 높은 위액의 영향을 막아 주는 역할을 하는데, 위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바로 위염이라고 한다.

한편 스페인 영양연맹과 같은 공인 기관에서 발표한 여러 연구를 통해, 녹색 바나나를 일부 위장 질환의 자연 요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녹색 바나나를 자연 치료제로 사용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발생하는 위궤양, 장궤양, 점막 병변과 같은 심각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녹색 바나나는 생과일, 건조 과일, 가루 등으로 구할 수 있다. 전통 의학, 대체 요법, 보완 요법의 전문가들에 따르면, 어떤 방법으로 섭취하든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궤양 치료를 위한 녹색 바나나 요법

녹색 바나나에는 위장을 감싸는 위점막의 치유를 자극하는 강력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영국 출신의 일부 연구진들이 녹색 바나나에 포함된 활성 성분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 끝에 바이오플라보노이드인 류코시아니딘이 궤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위염 및 궤양 치료를 위한 녹색 바나나 요법

연구진들은 위염과 위점막 염증으로 인한 신체 손상을 완화하는 자연 요법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녹색 바나나 가루와 류코시아니딘을 분리하여 합성한 후 두 물질을 비교했다.

연구 결과, 두 물질이 위궤양과 위장 및 장 조직 미란증에 대한 예방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Indian Journal of Pharmacolog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 논문에서도 녹색 바나나의 치유 효능이 발견되었다.

2명의 연구진은 30년이 넘는 긴 연구 끝에 녹색 바나나 가루가 소화 궤양 완화에 효과적이고 강력한 치료제라는 결론을 내렸다. 참고로 녹색 바나나 가루는 과일을 얇게 썰어 말린 후 곱게 갈아 주기만 하면 완성할 수 있다.

녹색 바나나의 다른 이점

위장 질환에 대한 효과 외에도, 녹색 바나나를 자주 섭취하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다.

  •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의 저항 녹말은 기존 탄수화물과 비교할 때 칼로리 함량이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 당뇨병을 예방한다. 녹색 바나나는 혈당치를 조절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 에너지를 제공하며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된다.

보다시피, 수많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녹색 바나나를 먹으면 일부 질환을 자연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위장 질환의 치료나 증상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끝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의사가 처방하는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자연 요법이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의료 전문가가 처방한 치료제를 대체해서는 안 된다.

이 글은 어떤가요?
만성 위염이 있을 때 피해야 할 나쁜 습관 4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만성 위염이 있을 때 피해야 할 나쁜 습관 4가지

위염은 일시적인 질환일 수 있으나 적시에 치료하지 않으면 장기적인 소화계 질환이 될 수 있다. 만성 위염이 있을 때 피해야 하는 습관에 대해 알고 있는가? 나쁜 습관 중 일부를 무시하거나 해롭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행할 수도 있다.



  • Nadumane, V.K; Timsina, B. Anti-cancer potential of banana flower extract: An in vitro study. Bangladesh Journal of Pharmacology, 2014.

본 콘텐츠는 오직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거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거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