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머리카락은 매일 약화시키거나, 건조하게 하거나, 눈에 보일 수 있는 손상을 야기하는 수 많은 요인들에 노출되어 있다. 이 때문에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관리해야 한다. 영양분을 공급해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요즘에는 머리카락 관리와 아름다움을 위해 많은 다양한 제품들이 나온다. 이런 제품들은 손상을 복구하고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하지만, 이럼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비슷한 결과를 줄 수 있는 천연의 대체재도 있다. 이를 위한 많은 자연 치료제 중 하나는 간단한 아마씨 물이다.
아마씨는 필수적인 지방의 보고이며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마씨가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머리카락을 재생해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준다.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는 아마씨 물의 효능
아마씨는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하는 주요한 식물성 원천일 뿐만 아니라 다량의 비타민 E와 B 복합체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E는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부분을 복구하고 재생을 촉진할 수 있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비타민 B 복합체는 신경계 및 순환계에 좋아 피부 및 머리카락에 좋다. 특히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윤기를 더해준다.
이러한 미용 효과 뿐만 아니라 아마씨 물은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하고 탈모를 방지하며 성장을 돕기도 한다. 영양이 풍부한 이 물은 피부의 조기 노화도 예방할 수 있다.
아마씨 물은 환경으로 인한 머리카락의 손상을 관리하고 보호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협력자이다. 뿐만 아니라 머리가 부시시해주는 것도 막아준다.
아마씨 물은 항박테리아 성분 및 조직 재생 효과가 있어 상처와 화상을 치료하는데 사용해도 된다.
이 글도 읽어보자 : 규칙적으로 아마씨를 먹어야 하는 이유
아마씨 물 만드는 방법
아마씨 물을 만드는 것은 정말 쉽고, 무엇보다도 아주 경제적이다.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따라 만들어보자. 피부에 좋은 좋은 성분들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재료
- 아마씨 1스푼
- 물 1리터
- 레몬 1개 즙
만드는 방법
- 물을 팬에 넣고 끓인 다음,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아마씨를 넣고 한번 더 끓인다.
- 2분간 더 끓이거나 혹은 물이 걸쭉해질때까지 끓이다가, 불을 끄고 식힌다.
- 씨를 걸러낸 다음 물에 레몬즙을 넣어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아마씨 물 사용법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하는 아마씨 물의 효능을 최대한으로 얻기 위해 다음의 단계를 따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 원래 하는 방식대로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해 머리를 잘 감는다.
- 머리를 빗을 때 크림이나 스타일링 젤 대신, 아마씨 물을 손에 약간 덜어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바른다. 뿌리부터 끝까지 잘 퍼지도록 한다.
-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공급되고 탈모를 막는다.
- 마르면 머리카락에 윤기가 생기고, 곡선이 선명해지며, 부시시함이 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 곱슬머리라면 머리카락이 또렷해지고 자리를 잘 잡을 때까지 충분한 양의 아마씨 물을 곱슬거리는 부분에 바르면 된다.
- 효과를 증대시키려면 잠을 자기 전에 두피 전체에 아마씨 물을 발라도 된다.
상하지 않게 하려면 레몬즙을 넣은 다음 냉장보관 해야한다. 아마씨 물은 천연이고 인공 보존제가 없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드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유통기한은 최대 2주이므로 일주일간 쓸 수 있는 양만 만들고, 깨끗한 밀폐 용기에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