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를 강화할 수 있는 7가지 과일

· 6월 27, 2016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오렌지를 먹는 것에 더해 오렌지 껍질로 화장수를 만들어 효능을 더 얻을 수도 있다.

과일이 정말 피부를 매끈하게 하고 강화시켜 주며 무기력증을 없앨 수 있을까? 당연하다! 우리 모두 매끈하고 탄력있는 외모를 위해 수많은 크림을 사고 뷰티 요법에 돈을 쓰는 것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이 점은 놀라울 것이다.

이것이 과일을 먹는 것이면 충분하다는 뜻일까? 그렇지는 않다. 사실, 삶의 어떤 단계에서도 균형잡힌 식생활을 하고 콜라겐과 다른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모든 종류의 식품 섭취를 늘려야 한다는 의미이다.

어떤 형태의 도움이든 좋으며, 얼굴에 바르는 크림도 계속 쓸 수 있다. 하지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몸 속으로부터 “피부에 밥을 주어야” 한다. 그리고 여기에서 과일이 매일 밤낮 당신에게 있어서 최고의 동반자가 되는 것이다.

1. 오렌지에 있는 비타민 C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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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비타민 C가 어떤 과일에 가장 많이 들어있을까? 오렌지이다. 레몬을 넣은 따뜻한 물과 함께 오렌지를 먹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몸을 독소로부터 정화할 수 있고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

오렌지와 레몬에 있는 비타민 C는 최고의 노화 방지제이며, 그 덕분에 몸이 철분과 칼슘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다. 문제는 비타민이 수용성이라 비타민 C가 물에 녹아 소변 등으로 소실되기 때문에 계속 다시 섭취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비타민 C는 우리 세포의 DNA를 관리하고, 피부를 주름지게 하는 무서운 활성산소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뛰어난 항산화제로, 노화를 예방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한다.

오렌지의 효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1. 매일 꿀을 곁들여 오렌지를 먹어라

아침에는 레몬이 들어간 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하루 중반 점심때에는 껍질을 깐 천연 오렌지를 잘라 약간의 꿀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2. 오렌지 껍질로 탄탄한 피부를 만드는 요법

재료

  • 오렌지 3개 껍질
  • 물 1리터

만드는 방법

  • 이 화장수는 피부를 강화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지만, 이것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그저 오렌지 3개의 껍질을 벗기고 물 1리터에 넣고 끓여 최소한 20분간 익히기만 하면 된다.
  • 그런 다음 불에서 내리고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내용물을 거른 다음 이 화장수를 물병에 담아 냉장보관 하면 된다.
  • 이 신선한 오렌지 화장수를 하루에 세 번 솜을 사용해 얼굴에 바르면, 피부를 깨끗하고 탄탄하며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얼굴에 바른 다음 씻어내거나 닦아낼 필요 없이 그대로 두면 된다. 이 화장수는 얼굴뿐만 아니라 허벅지나 배 등 피부를 강화하고 싶은 몸의 어떤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2. 포도, 체리, 아보카도의 아세틸살리실산(아스피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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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세틸살리실산이 풍부한 이런 과일을 먹는 것에 익숙해진다면, 피부의 아름다움과 매끈함이 매일 어떻게 좋아지는지 느끼게 될 것이다. 이 과일들은 있는 그대로 먹거나, 주스로 마시거나 혹은 홈메이드 크림으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자 그럼 어떤 과일들에 아세틸살리실산이 가장 많이 들었을까? 다음의 내용을 받아 적어 일상의 식생활에서 빼먹지 말자:

  • 아보카도
  • 붉은 포도 (탄닌이 많아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
  • 체리

아세틸살리실산이 풍부한 이런 과일들의 효능을 어떻게 하면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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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침식사에 붉은 포도를 포함시키자. 껍질에 가장 많은 효능이 있으므로 껍질째 먹어야 함을 기억하자.
  • 언제든지 가능하면 체리를 먹고 제철에 먹자. 점심식사 후 하루에 10개씩만 먹어도 충분하다. 체리는 피부를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관절염 통증을 치료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귤로 만든 주스는 하루 중반쯤에 마시는 것이 이상적이다. 신선하게 짠 주스를 마시자.
  • 아보카도는 피부에 아주 좋지만, 열량이 높으므로 하루에 반 개 이상 먹지 않는 게 좋다. 이 블로그에서 여러번 말한 것처럼 아보카도로 피부를 위한 팩을 만들면 피부의 탄력을 강화할 수 있다.

3. 콜라겐 촉진제인 딸기와 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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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겐은 동물성 원천에서만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이다. 하지만 우리 몸에서 콜라겐 생성을 돕고 합성을 촉진할 수 있는 식품들도 많이 있다. 쇠고기나 돼지고기를 먹을 수도 있고, 생선을 먹거나 적당한 젤라틴이 들어간 디저트를 만들어서 먹어도 된다. 항산화 성분, 수분,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의 탄력을 도울 수 있는 두 가지 과일로부터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박과 딸기의 효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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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딸기와 수박이 제철일 때에는 있는 그대로 먹거나,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는 것을 망설이지 말자. 이 과일들은 콜라겐의 생성을 중재하며, 그에 더해 수분이 풍부해 피부 보습을 돕는다. 가능한 만큼 마음껏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