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효능 12가지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과일, 레몬. 레몬의 독특한 맛으로 요리나 음료 등에 자주 사용된다. 또 건강에 좋기 까지 하다.

레몬에는 비타민 C, 복합 비타민 B군,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다. 예로부터 약으로도 사용되어 왔고 레몬의 효능을 입증하는 수많은 연구가 있다. 이 글에서는 레몬의 효능을 설명한다.

레몬의 주요 효과 중 하나는 신체를 알칼리화 시켜 pH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다.  레몬은 신 맛에 게의치 않고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과일이다. 레몬은 어떤 효능이 있는 걸까?

 

이뇨 작용을 한다

limes

산화방지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레몬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 이뇨 효과가 있는 식품이다. 해독 효과가 탁월하고, 여러가지 질병 예방에도 좋다.

 

혈액을 정화한다

산화방지제는 동맥을 정화해 혈액을 정화한다. 노폐물을 더 잘 배출할 수 있고 독성분을 배출할 수 있게 된다. 또 혈액 순환과 관련된 질병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 말라리아나 콜레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열을 내린다

감기나 독감으로 열이 날 때 뜨거운 물에 레몬을 띄워 마시면 좋다. 저항력을 키우는데 도움되고 체온을 낮춰준다.

 

고혈압을 조절한다

blood-pressure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이 레몬물을 자주 마시면 고혈압을 조절하는데 정말 효과적이다.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으로 이런 효과가 있는 것인데, 체액 저류와 싸워 혈압을 낮춰 주는 것이다.

 

목 염증을 치료한다

레몬은 항생효과도 있다. 여러 가지 염증이 있을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목 염증이 있을 때 레몬을 이용해서 치료할 수 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뜨거운 물에 레몬 즙을 넣어 차로 마시거나 레몬 즙으로 가글한다. 하루에 여러번 반복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기관지 관련 문제에도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항생 효과가 있어 기관지에 좋은 것 중 하나이다. 이 과일은 기도를 깨끗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워준다. 천식이나 기관지염 같은 질환에 효과적이다.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lemon-tea

레몬에는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프리 라디컬과 싸워주고 암 같은 심각한 병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좋다.

 

위 관련 질병에도 좋다

레몬은 신체의 pH 수치를 조절하고, 다음과 같은 위 관련 질환에 효과적이다:

  • 배 빵빵해지는 것
  • 변비
  • 소화 불량
  • 기생충
  • 구역질
  • 위 산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scale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은 꼭 레몬을 먹자. 레몬은 지방을 태우고, 독소를 배출시켜 주며 포만감도 준다. 공복에 따뜻한 물에 레몬 띄운 것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치아 관리를 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레몬즙은 어금니 통증을 완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이다. 레몬즙 말고 그냥 레몬을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바로 닿게 해도 좋다. 잇몸에 피가 날 때나 치아를 희게 하고 싶을때, 입냄새가 날 때 사용할 수도 있다.

 

피부에도 좋다

레몬은 매일 꾸준히 먹으면 더 건강하고, 더 젊어지고, 더 환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레몬즙을 피부에 바로 발라도 되는데 여드름이나 유분기, 검버섯 같은 것들이 있을 때 레몬으로 치료할 수 있다. 햇빛을 받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밤에하자.

 

머리카락을 윤기나게 한다

radiant-hair

레몬은 머리카락돠 두피에도 좋다. 레몬즙은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비듬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머릿결을 좋게하고, 윤기나게 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카테고리: 호기심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