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살을 빼기 위한 운동
겨드랑이 부위에 축적되는 지방은 보기 싫을 뿐만 아니라 불편할 수도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은 겨드랑이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는 몇 가지 운동법을 소개한다.
물론 살을 가릴 수는 있지만 지방을 빼고 더 이상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 방법에 대해 계속해서 알아보자.
겨드랑이 살을 빼기 위한 운동
다음과 같은 운동법은 간단하고 집에서도 할 수 있다. 일부 운동에는 아령이 필요하지만, 모래주머니나 물병으로 대체할 수 있다.
1. 팔 굽혀 펴기
전형적인 팔 굽혀 펴기가 아니라, 무릎으로 신체를 지탱하고 체중을 이용하여 팔을 구부린 뒤 다시 펴는 변형법을 소개한다. 그러나 난이도를 살짝 더 높이기 위해 몇 가지 요소를 추가해 보자.
-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팔 굽혀 펴기를 10~12회 반복한 뒤, 한쪽 다리를 쭉 편다.
- 반대편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운동을 한다.
관련 글: 섹시한 다리를 만들기 위한 7가지 운동
- 마지막 변형법은 초보자들에게 추천하지 않는다. 양쪽 다리를 쭉 편 뒤 일반적인 팔 굽혀 펴기를 한다. 몸을 아래로 더 낮출수록 효과적이다.
- 일반적인 방법으로 하거나 무릎을 구부리고 하거나, 가슴을 땅에 닿으려고 노력해 보자.
2. 레터럴 플라이
겨드랑이 지방 연소 운동 목록 중에서 두 번째로 소개하는 이 운동은 살짝 경사진 벤치에서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아령 또한 필요하다.
경사진 벤치가 없다면 짐볼을 이용해도 좋다.
- 경사진 벤치에 누워 양손에 아령을 쥔 다음 팔을 옆으로 들어올린다.
- 팔은 완전히 핀 상태가 아닌 살짝 구부린 상태로 진행해야 한다.
-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12회 반복으로 3세트를 실시한다.
3. 벤트 오버 레터럴 레이즈
이 운동을 할 때도 아령이 필요하다.
- 시작에 앞서 똑바로 서서 다리를 살짝 벌린다.
- 팔을 살짝 구부린 채로 날갯짓을 하는 것처럼 아령을 들어올린다. 이 운동을 할 때는 팔에 자극이 느껴져야 하고 목은 긴장을 풀어야 한다.
참고 글: 목 경련 치료법
- 이 운동은 벤치에 앉아 몸을 앞으로 살짝 구부리면서 해도 되지만, 서서 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 10~12회 반복으로 3세트를 실시한다.
4. 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겨드랑이 살을 빼기 위한 네 번째 운동에도 아령이 필요하다. 이 운동은 서서 하거나 앉아서 할 수 있다. 그러나 팔을 옆으로 올릴 수 있을 만큼의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양손에 아령을 쥔 다음 어깨 높이만큼 옆으로 들어올린다. 이때 어깨는 움직이지 않아야 하며 목에도 긴장감이 느껴지면 안 된다.
이 운동은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7~10회 반복으로 3세트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지나면 최대 12회로 횟수를 높일 수 있다.
5. 사이드 플랭크
마지막 운동은 일반적인 플랭크가 아닌 사이드 플랭크이다.
- 사이드 플랭크를 하려면 옆으로 누워야 한다. 팔뚝으로 신체를 지탱한 뒤 허리를 들어올린다.
- 신체가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하자. 한쪽 손은 엉덩이에 올리고 있으면 된다.
-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이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3회 반복한 뒤 위치를 바꾼다.
겨드랑이에 있는 살은 매우 불편할 수 있다
겨드랑이에 지방이 생기면 매우 불편할 수 있다. 끈이 없는 옷이나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살이 삐져나온다.
우리가 소개한 운동은 겨드랑이 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만 유산소 운동도 함께 병행해야 한다. 변화가 하루 만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자. 시간을 갖고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서 횟수를 늘리거나, 무게를 추가하는 것과 같은 변화가 필요하다.
우리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