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다리를 만들기 위한 7가지 운동

오늘 이 글에서는 섹시한 다리를 만들어 주는 7가지 운동을 소개한다. 몸과 다리를 단기간에 예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집이나 헬스장, 어디서든 몇 분만 시간을 내면 할 수 있는 운동들이다. 따라하면 분명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1. 다리 바꾸며 런지 점프하기

런지 점프

첫 번째로 소개하는 운동은 다리를 바꿔가며 하는 런지 점프이다.

  • 한 쪽 다리를 몸 뒤로 한 채 런지를 하면 된다. 
  • 이때 등은 바르게 편 상태여야 하고, 반대쪽 무릎은 구부려서 낮춰야 한다. 
  • 이 자세에서 의 힘을 이용해 최대한 높이 점프한다. 
  • 점프하는 중에 다리를 바꿔 처음에 몸 뒤로 했던 다리 말고 그 반대쪽 다리를 몸 뒤로 구부려서 착지한다. 
  • 이 방법으로 10-12세트를 실시한다. 

2. 턱 점프하기

  •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팔의 힘을 이용해 점프하는 운동이다. 
  • 이 자세에서 최대한 높이 뛰어 구부렸던 무릎이 최대한 높게 되도록 만든다.  
  • 이 운동은 생각보다 꽤 힘들 것이다. 10번씩 3 세트 한다. 그리고 10번을 하고 난 후에 잠시 쉬었다가 다시 또 10번을 더 실시한다. 

3. 옆으로 누워 다리 들어올리기

운동하기

옆으로 누워 다리를 드는 운동은 섹시한 다리를 만들고, 몸을 예쁘게 만드는 데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운동이다.

  • 오른쪽 옆으로 누워 팔로 몸을 지탱하고, 왼쪽 손은 바닥에 댄다.
  • 다리를 들었다 천천히 다시 내린다. 이때 갑자기 움직여서는 안된다. 갑자기 움직이면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 양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각 몇 분씩 반복한다. 둔근을 예쁘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4. 엎드려 다리 들어올리기

이 운동은 옆으로 누워 다리 들어올리는 운동을 조금 변형시킨 운동이다. 위에서 설명한 운동처럼 팔로 몸을 지탱한다.

  • 이 운동을 할 때에는 왼쪽 다리를 구부려 반대쪽으로 당긴다. 손으로 몸이 움직이지 않게 지지한다.  
  • 반대편 다리를 천천히 들어올렸다 내린다. 양쪽 다리 모두 다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5. 아령 들고 런지하기

아령 운동

다리를 섹시하게 만들고 팔의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이 운동을 하는 게 좋다.

  • 이때 등은 바르게 펴고, 팔은 몸과 평행 상태가 되도록 한다.
  • 그럼 다음 뒤 쪽으로 런지한다. 다리를 바꿀 때 등이 구부려지지 않게 유의해야 한다. 
  •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리고 반대편 무릎을 바닥에 더 가깝게 내리면 운동 효과가 더 좋다.

6. 웨이트 들고 대각선 런지하기

웨이트를 들고 대각선으로 런지하는 운동도 다리를 섹시하게 만들고 몸을 단련시키는 데 도움된다.

  • 왼쪽 손을 엉덩이에 대고 오른쪽 손은 물병이나 웨이트를 든다.
  •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앞쪽으로 내민다. 이때 등은 바르게 펴고, 등이 오른쪽 다리와 평행 상태가 되도록 만든다. 
  • 이 자세에서 오른쪽 손으로 왼쪽 발목을 터치한다. 이때 오른쪽 다리는 편 상태여야 하고 왼쪽은 구부린 상태여야 한다.
  • 양쪽 다리 모두, 몇 번씩 반복한다. 

7.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 들기

플랭크 운동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운동은 플랭크 자세에서 하는 운동이다. 이 운동도 섹시한 다리를 만드는 데 도움된다.

  • 손을 바닥에 대고, 손과 발로 몸을 지탱한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린다.
  • 이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쭉 뻗어 가능한한 높게 올렸다가 천천히 다시 내린다. 
  • 양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여러 번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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