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체지방을 빼는 법
먹으면서 체지방을 빼는 법을 알아보자. 우리는 체지방을 빼겠다는 결심을 하고 또 한다. 그런데 목표를 이루기까지 온갖 어려운 일이 많기 때문에 살을 빼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운동 부족부터 원활하지 못한 신진대사, 또는 유전적 요인까지 각종 요인이 과체중과 비만을 유발한다.
마침내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데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애가 타는가? 걱정하지 말자. 올바른 방법을 적용하면 어렵지 않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체지방과 작별하고 원하는 몸에 도달하는 팁을 공유하려고 한다.
체지방을 빼려면 사과를 먹는다
몇 가지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 체중 감량을 돕는 성분이 있다고 한다. 연구에서는 고도 비만 환자들에게서 놀랄만한 결과가 나타난 것을 볼 수 있다.
사과에는 섬유질,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어 체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의 폴리페놀은 비만에 맞서 싸우며 유리기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세포와 조직의 변화를 막는다. 동시에 장 운동을 돕고, 포만감이 오랜 시간 지속하게 해준다.
따라서 사과는 식단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하루에 적어도 한 번은 사과를 먹기를 권한다. 오전에 단백질(요거트나 치즈)과 함께 먹거나 아침에 스무디로 먹어도 좋다.
더 읽어보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에센셜 오일
설탕을 먹지 않는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려면, 과당 같은 천연 당을 섭취해야 한다. 그런데 우리는 습관적으로 정제된 설탕을 섭취하게 된다. 설탕은 비만, 과체중, 당뇨 같은 퇴행성 질환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건강을 돌보고 체지방과도 끝장을 보고 싶다면 정제 설탕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 처음에는 어려울 테지만, 천연 당을 섭취하는 쪽으로 시작해보기를 권한다.
- 정제 설탕을 함유할만한 음식은 부엌에서 모조리 몰아내는 것이 이상적이다. 여기에는 잼, 감미료, 빵, 비스킷, 조미료 등이 표함된다.
- 동시에 벌꿀, 스테비아, 과일같이 자연식품의 맛을 즐기는 법을 배우자.
체지방을 빼는 녹차를 마신다
이뇨 작용을 하는 녹차는 체중 감량에 가장 많이 쓰이는 음료이다.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과 카테킨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
- 녹차의 이뇨 성분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공복에 마시는 것이다. 레몬즙을 약간 넣으면 성분의 효과가 배가된다.
- 녹차를 평소 식단에 더하기를 권한다. 과일이나 향신료를 더하여 나만의 음료를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물을 많이 마신다
의심의 여지 없이, 물을 마시는 것은 살을 빼는 데 가장 권해지는 방법이다. 그럼에도 하루에 2L를 채 마시지 못하기 마련이다. 물은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앓는 사람에게 아주 좋다.
- 체지방을 빼려면 매 끼니 전에 물을 1잔씩 마신다. 금세 포만감이 들게 해줄 것이다.
- 마시는 물은 완전히 순수한 물이어야 한다. 물을 마시기가 힘들다면 과일차를 만들어 마셔도 좋은데,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은 피하자. 주스를 만들면 과일의 섬유질은 빠져나가고 과당만 남기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물을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달걀을 먹는다
달걀은 우리가 구할 수 있는 식품 중 단백질이 가장 많이 든 식품 중 하나로, 지방 함유량은 단지 5g에 그친다. 게다가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들어 있지 않아 아무런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달걀은 전체를 먹어도, 흰자만 먹어도 좋다. 얼마나 엄격한 식단을 지키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수 년 동안 위험한 음식이라고 여겨지기도 했지만, 달걀은 좋은 지방을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체지방을 빼는 운동을 한다
체지방을 빼려면 우리가 소화하는 칼로리를 연소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야 한다. 그리고 운동이 일상이 되어야 한다.
- 아침에 운동하기를 권하는데, 하루 중 가장 에너지가 많은 시간이기 때문이다.
- 저녁을 많이 먹었다면, 공복에 운동하는 것이 전날의 칼로리 소모에 좋다.
지금까지 살펴 본 팁을 실천한다면, 머지않아 체지방을 빼고 원하는 몸무게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시작부터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Asgary S., Rastqar A., Keshvari M., Weight loss associated with consumption of apples: a review. J Am Coll Nutr, 2018. 37 (7): 627-639.
- Stanhope KL., Sugar consumption, metabolic disease and obesity: the state of the controversy. Crit Rev Clin Lab Sci, 2016. 53 (1): 52-67.
- Rothenberg DO., Zhou C., Zhang L., A review on the weight loss effects of oxidizied tea polyphenols. Molecules,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