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 레시피
2분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는 특색 있으면서도 맛이 좋아 손님 대접에 그만이다.
이 글에서는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 레시피에 대해 소개한다. 맛이 강한 치즈를 좋아하거나 돼지고기를 뭔가 색다르게 요리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특별히 블루치즈를 사용하는 이유는, 치즈가 녹았을 때 풍기는 진한 향과 맛이 일품이며 크리미한 질감이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블루치즈와 돼지 안심살로 만드는 이 요리는 프라이팬이 전혀 필요 없다. 대신 오븐만 있으면 한 시간 내로 군침 도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고기의 육즙을 잘 살리는 재료들이 특징인 이 레시피에 대해 잘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치즈를 곁들인 참치 크로켓을 만드는 법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재료 (3~4인분 기준)
- 튀긴 양파 1/4컵 (50 g)
- 화이트 와인 1/4컵 (50 ml)
- 돼지 안심살 (750 g)
- 헤비 크림 1/2컵 (125 ml)
- 매운 파프리카 파우더 1티스푼 (5 g)
- 천일염 및 허브프로방스
- 올리브 오일
- 블루치즈 (500 g)
- 신선한 파슬리와 버터 (선택)
과정
- 오븐을 200°C로 예열한다.
- 돼지 안심살을 오븐용 그릇에 담은 후, 천일염을 듬뿍 뿌리고 올리브 오일을 적당량 넣는다.
- 돼지고기를 10~15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파프리카 파우더를 약간 뿌린다.
- 오븐에서 돼지고기를 굽는다.
- 15분이 지나면 돼지고기를 오븐에서 꺼내어 화이트 와인을 부은 뒤, 다시 오븐에 넣는다.
- 블루치즈를 얇게 썬다.
- 냄비에 헤비 크림을 넣고 중불에서 가열하되, 끓기 전에 블루치즈 조각들을 넣는다. 치즈와 크림을 가열하는 동안 계속해서 잘 저어 전체적으로 알갱이가 고른 크림이 되도록 만든다.
- 크림이 충분히 걸쭉해지면 허브프로방스를 넣고 약한 불에서 2~3분 정도 저어준다. 치즈 크림소스가 아직 묽다면 버터와 크림을 더 넣는다.
- 돼지고기가 다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낸 다음, 블루치즈 크림소스를 붓는다.
- 허브프로방스를 좀 더 뿌리거나 파슬리로 장식하여 테이블에 차린다.
함께 먹을 사이드 요리로는 맛이 은은한 음식을 골라 블루치즈의 맛이 돋보이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는 음식 2가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에 잘 어울리는 사과 소스
재료 (3~4인분 기준)
- 계피 1개
- 붉은 사과 8개
- 물 1컵 (250 ml)
- 설탕 1/2컵 또는 꿀 (100 g)
- 레몬 1개 (선택)
과정
- 사과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깎는다. 중심 부분은 버리고 나머지를 길쭉하게 채 썬다.
- 물을 넣은 냄비에 사과 조각들을 담은 후 센 불에서 가열한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고, 계피와 설탕, 그리고 레몬즙을 짜넣는다. 재료들을 계속해서 잘 저어준다.
- 40~45분간 재료들을 푹 익힌다.
- 정해진 시간이 되면 불을 끄고 냄비에서 계피를 빼낸 다음, 사과 소스를 용기에 옮겨 담는다.
- 사과 소스의 알갱이가 고르고 걸쭉해질 때까지 핸드 믹서로 섞는다.
- 완성된 사과 소스를 접시에 담고, 계피를 다시 넣으면 완성이다.
- 따뜻하거나 차갑게 식힌 상태 모두 먹어도 좋다.
더 읽어보기: 맛있는 바나나 치즈볼 레시피
블루치즈를 곁들인 돼지고기 요리와 잘 어울리는 또 하나의 음식으로는 홈메이드 프렌치프라이가 있다. 소금이나 매운 파프리카 파우더로 간을 한 프렌치프라이는 돼지고기와 함께 환상적인 한 끼 식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