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생강, 오이로 디톡스 다이어트 하기

· 8월 1, 2018
레몬, 생강, 오이는 우리 몸이 수분 저류 현상을 해소하도록 도와주고, 몸에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준다. 그리고 생강은 우리 몸이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하도록 돕는다. 

육체적, 정신적 건강은 나이가 들어도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 여러 가지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많다.  그중에서도 디톡스 다이어트 또는 클렌징 다이어트를 주기적으로 하면 불필요한 독소를 우리 몸에서 배출시킬 수 있다.

우리의 몸에는 수많은 독소와 노폐물이 쌓여 주요 기관의 기능을 방해하고, 장기적으로는 우리의 건강조차 위협할 수 있다.

이러한 독소들은 불균형한 식단, 환경 오염, 화학 물질 사용, 많이 움직이지 않는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쌓이게 된다.

그러므로 디톡스와 클렌징을 통해 필요 없는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야 한다.

우리 건강을 위한 천연 디톡스를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이 글에서 우리는 레몬, 생강, 오이를 이용한 디톡스 다이어트를 추천하고자 한다.

더 읽어보기: 저지방 디톡스 식단 3가지

레몬, 생강, 오이로 디톡스 다이어트 하기

디톡스 다이어트에는 레몬, 생강, 오이로 만든 음료가 꼭 포함되어야 한다. 이러한 재료들에는 천연 디톡스 성분들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 음료를 매일 아침 공복에 한 번, 하루 내내 2리터를 마셔야 한다.

이 다이어트 기간에는 가공 음식, 설탕, 지방, 유제품, 소금 등을 식단에서 빼는 것이 좋다. 그 대신 풍부한 채소, 과일, 시리얼, 저지방 고기들로 채워보자.

레몬, 생강 오이로 만든 물은 만들기도 쉽고 몸에도 여러 이점을 가져다준다. 레몬과 오이는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레몬 또는 라임 1개
  • 오이 1/2개
  • 생강 1/2개
  • 신선한 민트 1줄기
  • 물 1컵

준비 방법

디톡스에 좋은 이 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레몬과 오이, 생강, 민트를 깨끗이 씻어주기만 하면 된다. 각 재료의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슬라이스한 뒤, 물 한 잔에 넣어주자. 이를 하룻밤 묵힌 뒤 다음 날 아침에 마시자. 꿀을 넣어 맛을 더해도 된다.

디톡스 다이어트 음료의 장점

디톡스 다이어트 음료의 장점

이 음료에 들어간 각각의 재료는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장점을 가져다준다.

레몬

레몬은 감귤류 과일로, 디톡스 및 클렌징 효과가 좋아 몸으로부터 독소를 배출하고 클렌징을 시작한다.

레몬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면역 체계를 강화해 여러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예방한다.

또한, 소화를 도우며, 변비와 복부 팽창을 예방하며 과도한 체액을 없애준다. 레몬의 펙틴이라는 다량의 섬유질은 몸의 지방 흡수량을 낮춘다.

생강

생강은 천연 항생제의 역할을 하며 소화기의 건강을 개선하고 신경계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생강을 말리면 활성 성분 중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쇼가올로 변하는데, 이 성분이 우리 건강에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한다.

생강은 위액 생성을 자극해 음식의 영양분 흡수를 돕는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서 지방을 태우고 과도한 체액을 제거한다.

더 읽어보기: 생강 샷 레시피

오이

오이에는 이뇨 성분이 있어 이 역시 몸에 저장된 과도한 체액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 건강을 개선한다.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과 영양분 함량이 높아 건강에 아주 좋다. 오이 100g당 13kcal밖에 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타민 A, B, C, E 그리고 칼륨, 칼슘, 인, 마그네슘,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