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 8월 1, 2018
생각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는 지방 연소 식품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이런 식품들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음식의 영양상 이점을 이용하여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가? 허기만을 남기는 극도로 제한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에 지쳤는가? 체중 감량 과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방 연소 식품에 관한 사실을 알아보자.

지방 연소 식품을 포함한 식단의 가장 좋은 점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식품을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그 식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해도 된다.

체지방량을 줄이고 싶다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양하고 지방 연소 식품이 풍부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다.

물론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의사나 영양사로부터 조언을 구하는 것은 언제나 옳다. 특히 지병이 있다면, 두 전문가 모두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1. 계란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계란

우리가 언급할 지방 연소 식품 중 첫 번째는 계란이다. 아마 노른자 때문에, 계란이 건강에 안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계란은 가장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이다. 게다가 값도 싸다. 칼로리가 높은 아침 식사를 계란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계란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다.

  • 최고의 레시피에는 채소와 최소한의 지방이 포함된다. 
  • 하루에 두 개 이상의 계란을 섭취해서는 안된다.
  • 만약 모든 지방을 멀리하고 싶다면, 흰자만 먹으면 된다. 그러나 꼭 이렇게 까지 해야할 필요는 없다.

2. 샐러리

샐러리는 체지방을 줄여주고, 수분과 섬유질을 다량 제공한다. 이들은 음식 소화를 촉진시켜준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스무디, 수프, 샐러드 등에 샐러리를 첨가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샐러리의 정화 및 천연 완하제의 특성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샐러리는 최고의 지방 연소 식품 중 하나이다. 몸은 샐러리가 제공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하게 될 것이다.

샐러리의 이점을 늘 활용하기 위해서 가정에 샐러리 줄기를 구비해 두는 것을 권장한다. 이 채소는 가장 쉽게 자랄 수 있는 채소 중 하나이다. 따라서 마당이나 작은 정원에 셀러리를 심기로 결정을 하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3. 매운 음식

어쩌면 매운 고추가 지니고 있는 훌륭한 지방 연소 이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을지 모른다.

  • 매운 고추에는 항산화제 및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또한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체내 축적된 지방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매운 음식을 섭취할 필요는 없다. 강한 매운맛 없이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평소 레시피에 약간의 매운 고추를 넣기만 하면 된다.

4. 녹차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녹차

녹차는 가장 권장되는 지방 연소 식품이다. 이상적으로, 하루에 녹차 3~4잔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녹차의 항산화 측성은 신체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신진대사를 가속화시켜준다. 녹차가 너무 쓰게 느껴진다면, 스무디의 베이스로 사용해보자.

5. 요거트

이 식품은 수세기 동안 알려져왔다. 그리스인들이 이렇게 훌륭한 지방 연소 식품을 섭취하여 신체를 날씬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진정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싶다면, 저지방, 천연 요거트를 선택해야 한다. 또 설탕 및 방부제가 없어야 한다. 

불행히도, 이러한 천연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많은 상업적 브랜드가 이 두 가지 요소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라벨을 읽어야 한다.

  • 천연 요거트의 풍미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천연 과일 또는 꿀 한 스푼을 넣어보자.

6. 생선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생선

이 식품은 지방 연소에 있어서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이다. 가장 좋은 옵션은 다음과 같다.

  • 참치
  • 연어
  • 송어
  • 멸치
  • 정어리

이런 생선들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다. 그래서 동맥과 혈관에 쌓인 지방과 맞서 싸우는 데 도움이 된다. 

7. 두유

두유의 단백질은 최고의 지방 연소 제품 중 하나이다. 또한, 두유를 섭취한 뒤에는 포만감이 느껴진다. 그리고, 칼슘 및 비타민을 제공하기도 한다 

두유는 다른 제품과 혼합하기 쉬우므로, 다음과 같이 이용한다.

  • 풍미를 위해 과일과 함께 갈아준다.
  • 스무디의 베이스로 사용한다.
  • 귀리와 같은 통곡물과 함께 섭취한다.

8. 통곡물

어떠한 유형의 곡물이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 포함되어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백미 또는 일반 파스타와 같은 정제된 곡물을 선택할 것이다.

항상 다음과 같은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야생 또는 통쌀
  • 옥수수
  • 통밀
  • 귀리

통곡물을 섭취하면, 신체가 소화를 위해, 최대 두 배가 넘는 에너지를 사용하게 된다. 이로 인해, 신체가 지속적으로 지방을 연소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정제된 버전의 곡물을 섭취해서도 안 된다. 특히, 감미료가 함유된 유형의 식품은 더더욱 좋지 않다. 이는 지방 연소 식품만큼 좋지 못하기 때문이다.

9. 과일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과일은 산화 방지제 및 비타민 C가 풍부한 지방 연소 식품이다. 과일은 모든 식단에서 필수적인 식품이다. 과일의 대다수가 많은 양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

많은 과일이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가장 좋은 과일은 다음과 같다.

  • 멜론
  • 수박
  • 감귤류 과일 (자몽, 오렌지, 레몬)
  • 파파야
  • 사과
  • 포도

명심해야 할 점은 섭취하는 양이다. 너무 많은 양의 과일을 섭취하면 체중을 감량할 수 없을 것이다.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혈당치와 타협을 해야할 지도 모른다.  따라서 식사마다 한 접시 이상의 과일을 섭취하지는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