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 8월 1, 2018
생각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지방 연소 식품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음식의 영양상 이점을 이용하여 체중을 감량하고 싶은가? 허기만 느껴지는 극도로 제한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지치는가? 체중 감량 과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방 연소 식품에 관한 사실을 알아보자.

체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지방 연소 식품이 포함된 다양하고 풍부한 메뉴를 선택해 보자. 

이러한 식단을 따르기 전에 먼저 의사나 영양사로부터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1.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달걀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달걀은 가장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 하루에 달걀 2알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자. 
  • 지방 섭취를 피하고 싶다면 흰자만 섭취해 보자.

2. 셀러리

셀러리는 체지방을 줄이고 다량의 수분과 섬유질을 제공한다. 이들은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스무디, 수프, 샐러드 등에 셀러리를 첨가해 보자.

셀러리는 최고의 지방 연소 식품 중 하나이며 집에서도 매우 쉽게 기를 수 있다.

3. 매운 음식

  • 매운 고추에는 항산화제 및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다고 해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에 주의해야 한다.

더 읽어보기: 마시면서 살을 빼는 천연 차

4.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녹차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녹차는 하루에 3~4잔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녹차의 쓴맛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무디의 기본 재료로 사용해 보자.

녹차의 항산화 작용은 신체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가속화한다.

5. 요거트

체중 감량 효과를 보고 싶다면 설탕과 방부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고 지방 햠랑이 낮은 천연 요거트를 선택해야 한다.

  • 요거트에 과일이나 꿀을 넣어서 섭취해도 된다.

6. 생선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다음과 같은 생선은 지방을 연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 참치
  • 연어
  • 송어
  • 멸치
  • 정어리

이들은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동맥과 혈관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집에서 오븐 없이 생선 그라탕 만드는 방법

7.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두유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는 최고의 지방 연소 제품 중 하나이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을 제공하며 포만감을 선사한다. 

두유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 과일과 함께 갈아서 섭취해 보자.
  • 스무디의 기본 재료로 사용해 보자.
  • 귀리와 같은 통곡물과 함께 섭취해 보자.

8. 지방 연소 효과가 있는 통곡물

대부분의 사람들은 백미 또는 일반 파스타와 같이 정제된 곡물을 자주 먹지만 다음과 같은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

  • 통쌀
  • 옥수수
  • 통밀
  • 귀리

통곡물을 섭취하면 신체가 소화를 위해 최대 2배가 넘는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방을 연소하게 된다.

9. 과일

종종 섭취해야 하는 지방 연소 식품 9가지

과일은 항산화제 및 비타민 C가 풍부한 지방 연소 식품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과일이 건강에 유익하지만 특히 다음과 같은 과일이 두드러진다.

  • 멜론
  • 수박
  • 감귤류 과일 (자몽, 오렌지, 레몬)
  • 파파야
  • 사과
  • 포도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혈당치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