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헤어진 후 독립적으로 지내는 방법

25 11월, 2018
연인과 헤어지면 처음에는 지옥에 있는 것처럼 힘들다. 강박관념도 생기고, 불필요한 생각을 하며 그때로 돌아가면 어떨까 하고 끊임없이 생각한다.

연인과 헤어진 후 처음 며칠은 정말 지옥이다. 잊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좋은 추억뿐만 아니라 나쁜 추억도 끊임없이 떠오른다. 하지만 이미 지난 일이다.

연인과 헤어지면 처음에는 지옥에 있는 것처럼 힘들다. 강박관념도 생기고, 불필요한 생각을 하며 그때로 돌아가면 어떨까 하고 끊임없이 생각한다.

내 삶을 공유하던 누군가를 잊는 일은 참으로 어려우니 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과거의 문을 닫고,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할 때가 됐다. 

연인과 헤어진 후 독립적으로 지내는 방법

잊었지만 가끔 회상하기

연인과 헤어진 후 회상

이별 후 연애하기 전처럼 지내려고 애쓰다 보면 헤어진 연인을 잊고 살게 된다. 일에 매진하면 연애가 그리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

평소와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식사량이 좀 줄긴 했지만 끼니를 챙겨 먹는다. 하지만 음식이 그리 맛있게 느껴지지 않는다.

일할 때나 동료와 수다를 떠는 동안에는 헤어진 연인을 잊어버리지만 아무도 없는 집에 돌아오면 다시 이별의 늪에 빠질 수 있다.

연인이 기다리던 집에서 나를 기다리는 것은 이제 침묵뿐이다. 자려고 누워도 따뜻하게 안아주는 사람이 없다.

누군가와의 관계가 끝나면 일상에 변화가 생긴다. 물론 변화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대다수가 변화를 두려워한다.

인생에서 중요했던 누군가를 하룻밤 사이에 잊을 수는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잊히기 마련이다.

헤어진 연인 없이 못 살 것 같다는 생각을 버린다. 노력하면 내 앞에 놓인 삶에 충실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이별 후 다시 스스로를 발견하는 법

연인과 헤어진 후 해야 할 일

연인과 헤어진 후 혼란

연인이나 배우자와 헤어지면 당연히 혼란스럽다. 어딜 가든 생각이 나고,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워야만 한다.

관계가 깨지고 실패한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과거는 이미 지나간 일이고 현재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지금 이 상황에 더욱 잘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다음 글을 참고한다.

자신을 잘 돌보기

제대로 챙겨 먹지 않고, 운동을 안 하고 나태해지는 것은 정말 좋지 않다. 인생에 아무 도움도 안 되며 자신을 패배자로 만들 뿐이다.

연인과 헤어진 후에 자기 자신을 내팽개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수록 자신을 잘 돌봐야만 한다.

  • 음식에 관해 잘 모르더라도 더 잘 먹기 위해 노력한다.
  • 외출하고 운동하면 더 쉽게 잊을 수 있다. 기분 전환도 되고 더 행복해질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이별 후에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법

친구와 가족의 도움 받기

이별 이후, 주변 사람들과 연락을 끊고 자신을 고립하는 사람이 많다. 슬픔을 표출하고 정리하는 대신 그냥 혼자 간직하는 셈이다.

마음이 잘 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우는 일을 부끄럽게 여길 필요는 없다. 솔직하게 감정을 표현하자.  

솔직히 감정을 토로하면 해방감도 느낄 수 있다. 친구와 가족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며 연인과의 이별 후에 느끼는 죄책감이나 거부감 등을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받아들이게 도와준다.

절망하지 않기

연인과 헤어진 후 내 인생

이별을 겪은 많은 사람이 멍하게 시간을 보내며 평생의 반쪽을 잃고 다시는 만남을 가질 수 없을 것처럼 생각한다.

인생이 끝난 것처럼 절망할 필요는 없다.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를 해보면 상황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다.

어떤 관계가 끝났다고 해서 삶이 끝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 경험을 배움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사람들은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기 마련이다. 누군가와 헤어졌다면 새로운 인연을 또 만나게 될 것이다.

누군가와 헤어져도 충분히 잘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