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관계를 위한 습관

· 1월 16, 2018
연애를 하는 동안 애정의 표시를 보여주고 그 사람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어야 행복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동화나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행복한 관계를 위한 공식이 있을까?

이 글에서는 당신의 관계를 환상적으로 바꿔줄 수 있는 습관의 일부에 관해 이야기 한다. 

어떻게 하면 행복한 관계를 이룰 수 있을까?

이는 가장 큰 의문 사항이지만 답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나 습관이 존재한다.

당신은 그 답을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 원하는 관계를 얻기 위해서는 부단히 노력을 해야만 한다. 

다음과 같은 조언을 살펴보자.

1. 함께 잠을 자자

다른 무엇보다도 당신의 관계를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함께 잠을 자는 것은 서로의 유대 관계를 강화하며 협력을 개선하는 활동이다.

함께 잠을 자면 잠자리에서 자신만의 감정, 두려움, 목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즐길 수 있다. 

2. 공동의 관심사를 갖자

행복한 관계

당신이 파트너를 처음 만났을 때, 무언가가 당신의 관심을 끌었을 것이며 거기에 빠지게 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이 좋아하는 것과 관심사는 변할 수 있다.

요즘 커플들은 많은 것을 서로 공유하지 않으며 각자의 활동을 즐긴다. 

물론 서로 똑같은 것을 좋아해야 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가능하다면, 하루 중 잠깐 시간을 내서 함께 여가 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3. 서로를 볼 때마다 인사를 나누자

사랑은 많이 보여줄 수록 더 좋다. 일하러 가기 전에도 간단한 인사보다는 신체 접촉이 동반되면 훨씬 좋다.

서로 인사를 할 때마다 키스나 포옹을 나누면 관계를 개선할 수 있다. 행복하지 않은 커플은 자주 포옹을 하며 인사를 나누지 않는다.

4. 둘이서 보내는 시간을 갖자

가족이 있다면, 둘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더 어려울 것이다.

당신의 책임감과 일상 활동은 이를 더 힘들게 만든다. 시간이 지날수록 둘이서만 함께 지내는 것이 점점 더 사라지게 될 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는 곳에서 일주일에 적어도 한 시간을 할애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금요일 밤에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거나, 공원에서 산책을 하거나, 티비에 나오는 영화를 보는 것도 괜찮다. 중요한 점은 오직 두 사람만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5. 논쟁을 커지지 않도록 만들자

작은 주제로 시작하다가 결국에는 서로 소리를 지르는 언쟁을 나눈 경험이 얼마나 있는가? 이는 한 가지가 또 다른 문제로 연결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눈덩이처럼 논쟁은 점점 더 커지기만 할 것이다.

당신은 직면한 문제에만 집중하며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시도해야 한다.

  • 예를 들어, 재정이 문제라면 (주제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는 한) 개인적인 관계, 아이들 등에 관해 계속해서 언쟁을 나누지 않는다.

6. 감정을 표현하자

누구든지 칭찬받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칭찬을 하는 경우라면 더욱 기분이 좋을 것이다.

“그 넥타이 너무 잘 어울린다”, “그 날 저녁 식사 너무 좋았어”, “오늘 정말 잘생겼다”, “그 드레스 입으니까 너무 예쁘다” 등과 같은 사소한 말로 마음을 나누자.

7. 함께 웃자

유머 감각은 행복한 관계를 위한 열쇠 중 하나이다. 의심의 여지 없이, 이것은 서로의 협력을 개선시켜주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또 유머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도움이 된다.

무엇에나 웃음을 터트리는 것은 그 관계가 건강하고 친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사람이 하나의 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8. 육체적으로 가까운 사이가 되자

허니문” 시기를 지난 후, 당신의 관계는 비교적 섹스가 줄어 들 수도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녀가 생기고 문제가 발생하거나 의무가 생길수도 있다. 이러한 것들이 당신을 섹스와 거리를 두게끔 만들 수 있다.

섹스도 물론 중요하지만 다른 방식으로도 육체적인 친밀함을 즐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서로를 껴안으면서 잠에 들거나, 서로 아는 눈짓을 공유하거나 좋은 것들을 말하는 것 등이 있을 수 있다.

9. 필요한 것을 요구하자

행복한 관계

흔한 실수는 바로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이 원하는 것과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들에 대해 시시콜콜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물론 관계를 통해서 파트너가 좋아하는 것과 관심사에 대해 알게 된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투시력을 가진 사람” 이 되는 것은 아니다.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고 원하는 것을 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 어떠한 우연이나 의심을 남기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요구, 감정, 파트너로 하여금 원하는 것에 대해 거리낌없이 말함으로써 오해를 남기지 말자.

10. 공통된 목표를 갖자

당신은 커플로써 성취하고 싶은 목표를 정의해야만 한다. 개개인이기는 하지만, 당신은 본인의 파트너의 지원이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도 정의해야 한다.

더 큰 목표를 달성하게 될 예상 날짜를 정하기 위해,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는 결혼, 아이, 이사 또는 여행 등 다양한 사안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