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수프의 놀라운 효능

브로콜리 수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향상해준다.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도 활발해진다.
브로콜리 수프의 놀라운 효능

마지막 업데이트: 20 11월, 2018

이 글에서는 브로콜리 수프의 놀라운 효능에 관해 설명한다.

브로콜리는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며, 이 채소를 수프로 만들어 먹으면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할 수 있다. 건강에 좋은 성분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뜻이다.

브로콜리는 양배추 종에 속하는 배춧과 채소이다. 양배추, 콜리플라워, 순무, 방울양배추 같은 채소들이 배춧과에 속한다.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브로콜리도 칼로리가 낮고 칼슘 함량은 높다. 그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활성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브로콜리는 다이어트를 할 때 꼭 섭취해야 할 식품이므로, 체중을 감량하려고 한다면 브로콜리 수프를 꼭 식단에 추가하자.

비타민 공급원인 브로콜리

비타민 공급원인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에서 입증이 되었다. 타임 매거진(Time magazine)은 건강에 좋은 10가지 식품 중 하나로 브로콜리를 꼽기도 했다.

비타민 C, E, B6, 그리고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설포라페인 등의 영양분이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뼈 성장과 다이어트 기간에 필요한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이 풍부한 브로콜리

섬유질이 풍부한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면역계를 개선할 수 있는 활성 성분인 글루타싸이온이 함유되어 있다.

섬유질은 다이어트를 할 때 필수적인 성분이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소화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즉,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섬유질은 변비나 다른 장 문제를 예방하는 데도 좋고, 신진대사와 소화 기능을 향상해주기도 한다.

브로콜리 수프의 효능과 레시피

브로콜리 수프의 효능과 레시피

브로콜리 수프는 액체와 고체가 섞여 있어 식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칼로리가 낮은 브로콜리 수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요즘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양배추 수프를 많이들 먹지만 브로콜리 수프가 양배추 수프보다 더 좋을 수 있다.

브로콜리 수프의 효능

  •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아이소싸이오사이아네이트류가 산화방지제이다.
  • 비타민 C는 콜라겐을 제공해주고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비타민 E는 피부 세포막을 보호해준다.
  • 항암 효과도 있다.
  • 브로콜리를 먹으면 암세포가 확산하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암 치료를 할 때 브로콜리를 챙겨 먹으면 좋다.
  • 정화 효과가 있고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도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셀레늄은 간을 통해 에스트로겐의 신체 대사를 향상해준다.
  • 브로콜리는 알칼린 식품으로 혈액의 pH 상태를 정상화해주고,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 브로콜리 수프는 소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에도 좋다. 위궤양이나 위암 같은 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해준다.
  •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지방 함량은 낮은 브로콜리는 심장 건강에도 좋다. 또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 또 브로콜리는 눈 건강에도 좋다.
  • 퇴행성 질환에 걸리지 않게 눈을 보호해주는 성분인 루테인도 함유되어 있다. 노화와 관련된 백내장 등의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준다는 뜻이다.

간단한 레시피

브로콜리 수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재료

  • 감자 2개
  • 브로콜리(윗부분) 1개
  • 양파 1/2 개
  • 소금

만드는 방법

  • 양파는 다지고 감자는 껍질을 벗긴다.
  • 브로콜리도 씻어 자른다.
  • 물에 소금을 넣고, 손질한 모든 재료를 넣고 20분간 끓인다(물은 약간만 넣자. 그래야 채소의 영양분이 빠져나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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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분 후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부드럽게 될 때까지 잘 간다.
  • 채소 조금은 남겨두었다가 수프에 장식해도 좋다.
  • 간을 한다.
  • 저지방 우유나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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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브로콜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지만 이미 알고 있거나 익숙한 레시피만을 자주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지 않는다. 브로콜리를 요리하는 방법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다면 단조롭고 지루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