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몸이 제대로 기능들을 수행하는 데에 필요한 영양분들을 제공하는 것에 필수이다.

1-피곤

매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이 들거나, 편안한 주말을 집에서 보냈지만 일어나는 것이 그래도 힘들다면, 당신은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일시적인 또는 만성 피로를 걲고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의 원인이 되는 습관들과 더불어서, 무엇을 먹고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 보아야 한다. 특정 영양소들의 결핍이 있다면, 하루 하루 생활을 견디기 위한 에너지가 더욱더 필요하다.

피로가 무엇이며 무엇이 원인인가?

모든 사람들은 몇년에 또는 몇개월에 가끔씩 피곤은 느낀다. 하루 종일 침대에 있어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있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잠을 잘 잤다면 정상복귀가 되며 일반적인 활동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이러한 활력의 결핍 또는 부족이 몇 주 동안 계속 되거나 증가하면서 문제가 발생한다. 피로는 당신의 주의를 받아야 하는 것이다.

정상적인 스트레스와 현대 생황의 활동과 더불어서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다음과 같다:

  • 항우울제 또는 항히스타민제들과 같은 특정 약물 복용
  •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과 같은 특정 의료 치료를 받는 것
  • 수술 후의 회복 기간
  • 불안, 우울, 또는 긴장
  •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기분
  • 금전적인 또는 개인적인 문제들
2-통증

하루하루 습관이 매우 중요하고 피로를 일으킬수 있다. 이것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 충분한 운동을 하지 않는것
  • 항상 늦게까지 깨어 있고, 일찍 일어난 것
  • 커피 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
  • 너무 많은 인스턴트 식품 또는 설탕 섭취
  • 해야 할일이 너무 많다면
  • 너무 오랫동안 휴가를 가지 않는 것 또는 쉬지 않는것

만선 피로 증후군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지만, 적어도 6개월 이상의 심각한 증게세 보일때 따지 대부분 진단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 다른 이상 또는 질병과 연관이 되지는 않고 마흔 이후에는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큰 영향이 있다. 만성 피로의 가장 흔한 증상들은 다음과 같다:

  • 두통
  • 근육통
  • 부드러운 림프절
  • 기억력 문제
  • 과민 반응
  • 활력이 없음
3-눈피곤

비타민 결핍 = 피곤

우리는 신체적으로 그리고 전신적인 피곤을 일으키는 매일 하는 습관들을 이야기 했지만 그것과 더불어서 무엇을 먹는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큰 영향이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하루에 먹는 음식의 양이 아니라, 그렇지만 몸 속에 넣는 음식의 품질에 따라 다르다. 영양적인 결핍과비어 있는칼로리들은 많은 건강 문제들을 일으킬 있다 – 피곤, 우울함, 그리고 낮은 에너지를 포함한다.

결정적인 영양소들이 부족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자.

비타민 C

음식에서 이 영양소를 얻으면 면역력이 가장 많은 이익을 받는다, 그리고 몸이 스스로 이것을 만들지 못하니 이것은 음식에서 받아야 한다.

감귤류의 과일, 토마토, 또는 고추류를 단백질을 소화시키고 신경 전달 물질을 제대로 활동하게 하도록 한다.

4-비타민c

이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다면 피곤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관절통, 잇몸이 붓고, 감기가 자주 있을 수 있다.

비타민 D

이 비타민은 몸 안에 칼슘 흡수를 통제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근육 운동을 높여 준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낮추고, 피곤을 없앤다.

이 영양소를 얻으려면 참지, 연어, 그리고 다른 기름진 생선을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최소한 15분을 햇빛을 받는 것이 좋다.

비타민 D 결핍은 약한 근육과 뼈와 연관이 있고 잠을 제대로 못 자는 것과 아침 피로도 연관이 있다.

철 결핍은 빈혈이 있을 때만 보여지는 것이 아니다.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이 미네랄의 결핍이 세계에서 가장 큰 영양 문제이다.

철 결핍의 가장 흔한 증상은 허약함, 피곤함, 그리고 늦은 인지 발달이다.

5-시금치

이것이 일할 때 (또는 학교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내올 수 있고, 면역력을 불안정 하게하고, 정상인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게 한다.

마그네슘

이 영양소는 콩 식물, 견과류, 그리고 곡물 안에 있다.

마그네슘이 충분하지 않다면 멀미, 허약함, 손과 발끝 마비, 그리고 입맛이 없어진다. 또한 이것은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을 일으키고 근육 경련을 일으킨다.

비타민 B

B형 비타민들은 (B1, B6, 그리고 B12) 가장 중요하다, 이것의 결핍은 피곤, 우울증, 근육 부피 줄임, 그리고 입맛이 없는 것이다. 근육감소증은 허약함과 쇠약한 근육들에서 보여진다.

  • 비타민 B1, 또는 티아민은 신경계의 기능을 조정하고 혈당을 대사시킨다.
  • 비타민 B6은 입맛을 관리하고 지방을 대사시킨다.
  • 비타민 B12은 우울증과 만성 피로를 막는다.
6-달걀

인구의 15%는 비타민 B (중에 어떤 것 이라도)의 결핍이 있다고 본다. 이 영양소는 우유, 달걀, 그리고 생선에서 찾을 수 있다. 채식주의들을 위해서는 강화 시리얼 그리고 이스트가 추천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