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 9월 8, 2016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몸이 제대로 기능들을 수행하는 데에 필요한 영양분들을 제공하는 것에 필수이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이 들거나, 편안한 주말을 집에서 보냈지만 일어나는 것이 그래도 힘들다면 비타민 결핍으로 인한 일시적인 또는 만성 피로를 겪고 있는 것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의 원인이 되는 습관들과 더불어서, 무엇을 먹고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 보아야 한다. 특정 영양소들의 결핍이 있다면, 일상을 하기 위해 에너지가 부족해질 것이다.

피로가 무엇이며 무엇이 원인인가?

모든 사람들은 몇년에 또는 몇개월에 가끔씩 피곤은 느낀다. 하루 종일 침대에 있어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있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잠을 잘 잤다면 정상복귀가 되며 일반적인 활동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이러한 활력의 결핍 또는 부족이 몇 주 동안 계속 되거나 증가하면서 문제가 발생한다. 피로는 당신의 주의를 받아야 하는 것이다.

정상적인 스트레스와 현대 생황의 활동과 더불어서 피로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다음과 같다.

  • 항우울제 또는 항히스타민제들과 같은 특정 약물 복용
  •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과 같은 특정 의료 치료를 받는 것
  • 수술 후의 회복 기간
  • 불안, 우울, 또는 긴장
  •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기분
  • 금전적인 또는 개인적인 문제들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하루하루 습관이 매우 중요하고, 습관이 피로를 일으킬수 있다. 이것들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 충분한 운동을 하지 않는것
  • 항상 늦게까지 깨어 있고, 일찍 일어난 것
  • 커피 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
  • 너무 많은 인스턴트 식품 또는 설탕 섭취
  • 해야 할일이 너무 많다면
  • 너무 오랫동안 휴가를 가지 않는 것 또는 쉬지 않는것

만선 피로 증후군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지만, 적어도 6개월 이상의 심각한 증상을 보일때까지는 이 증후군으로 진단 하지 않는다. 

대부분 다른 이상 또는 질병과 연관이 되지는 않고 마흔 이후에는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큰 영향이 있다. 만성 피로의 가장 흔한 증상들은 다음과 같다.

  • 두통
  • 근육통
  • 부드러운 림프절
  • 기억력 문제
  • 과민 반응
  • 활력이 없음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피로를 일으키는 비타민 결핍

우리는 신체적으로 그리고 전신적인 피곤을 일으키는 매일 하는 습관들을 이야기 했지만 그것과 더불어서 무엇을 먹는지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큰 영향이 있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하루에 먹는 음식의 양이 아니라, 어떤 음식을 먹는지가 중요하다. 영양적인 결핍과비어 있는칼로리들은 많은 건강 문제들을 일으킬 있다. 피곤, 우울함, 에너지 부족 현상 등이 생길 수 있다.

결정적인 영양소들이 부족할 때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비타민 C

비타민 C 는 면역력에 가장 좋다. 우리 몸은 스스로 이 비타민을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감귤류의 과일, 토마토, 또는 고추류 등은 단백질을 소화시키고, 신경 전달 물질을 제대로 활동하게 해준다.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이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다면 피곤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관절통이 생기거나 잇몸이 붓고, 감기에 자주 걸릴 수 있다.

비타민 D

이 비타민은 몸 안에 칼슘 흡수를 통제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근육 운동을 높여 준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낮추고, 피곤을 없애준다.

이 영양소를 얻으려면 참지, 연어, 그리고 다른 기름진 생선을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최소한 15분을 햇빛을 받는 것이 좋다.

비타민 D 결핍은 약한 근육과 뼈와 연관이 있고 잠을 제대로 못 자는 것과 아침 피로와도 관련있다.

빈혈이 있을 때만 철 결핍이 되는 것이 아니다. 세계 보건 기구는 이 미네랄의 결핍은 세계에서 가장 큰 영양 문제라고 발표했다.

철 결핍의 가장 흔한 증상은 허약함, 피곤함, 그리고 늦은 인지 발달이다.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그렇게되면 일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고, 면역력 상태가 불안정해진다. 정상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힘들어진다.

마그네슘

이 영양소는 콩 식물, 견과류, 그리고 곡물에 함유되어 있다.

마그네슘이 충분하지 않다면 멀미, 허약함, 손과 발끝 마비, 그리고 입맛이 없어진다. 또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 근육 경련을 일으킨다.

비타민 B

B형 비타민들은 (B1, B6, 그리고 B12) 특히 중요하다. 이것의 결핍되면 피곤, 우울증, 근육 부피 줄임, 그리고 입맛이 없어진다

  • 비타민 B1, 또는 티아민은 신경계의 기능을 조정하고 혈당을 대사시킨다.
  • 비타민 B6은 입맛을 관리하고 지방을 대사시킨다.
  • 비타민 B12은 우울증과 만성 피로를 막는다.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비타민 결핍

인구의 15%는 비타민 B (중에 어떤 것 이라도)의 결핍이 있다고 한다. 이 영양소는 우유, 달걀, 그리고 생선에서 찾을 수 있다. 채식주의자들은 강화 시리얼 그리고 이스트를 챙겨먹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