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8가지 특징

6월 24, 2019
장기간 연애 중인 연인들은 서로의 개별성을 존중하고 매 순간을 최대한 즐기는 법을 터득한 사람들이다. 또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권태기를 슬기롭게 극복한다. 이 글을 계속해서 잘 읽어보자.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특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 사람과 길게 안정적으로 연애하는 것에 번번이 실패하는 사람들은 오래 연애 중인 사람들이 부럽기 짝이 없을 것이다. 해가 바뀔 때마다 둘이서 함께 하는 또 다른 새해를 행복하게 맞이하는 커플들의 모습은 그저 아름다울 뿐이다.

평생을 함께할 자기 짝을 찾길 꿈꾸는 사람들은 많지만, 바란다고 해서 누구에게나 쉽게 이루어지는 일은 아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8가지 대표적인 특징을 살펴보자.

더 읽어보기: 안정적인 사랑을 찾는 최고의 방법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8가지 특징

먼저, 장기간 연애하는 마법의 지침서 같은 것은 이 세상에 없다는 점을 확실히 해두고 싶다. 여기에서는 다만 연애를 길게 하기 위해 기초 지식으로 알아두면 유용할 8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대화를 멈추지 않는다

수년간 함께 하는 커플들에게 있어 대화는 서로의 관계를 지탱하는 핵심 기둥이다. 이들은 언짢은 일이 생기면 상대방에게 차분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 또한 관계에 영향을 줄 만한 사정이 생길 때도 현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좋은 일뿐만 아니라 나쁜 일에 대해서도 제대로 말하고 듣는 법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오래 사귈수록 더 많은 어려운 상황들을 함께 겪어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므로, 정신을 바짝 차리고 항상 서로 대화를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2. 작은 것에 신경 쓴다

소소한 일들을 오래 사귀는 연인들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챙긴다.

연애 초기에는 자잘한 일들이 너무나 큰 의미를 지닌다. 아침에 눈 뜨면 하는 키스, 점심 먹었냐는 안부 문자, 밸런타인데이에 준비한 깜짝 이벤트 등, 처음에는 모든 것이 다 금쪽같이 소중하다.

오래 사귀는 연인들은 이러한 소소한 일들을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챙긴다. 직장에 사랑의 카드를 담은 꽃 배달 보내기나 라디오에 노래 신청하기 등 다양한 예를 들 수 있다.

마찬가지로 모든 경조사에 반드시 참석하는 것은 서로에 대한 애정을 더욱 키우며 건강한 연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한다.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꼭 안아주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기 충분하기 때문이다.

3. 끝없는 싸움은 오래가는 연애 관계에 해롭다

오래 사귀는 연인들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두 사람 모두 빈번한 싸움을 경계한다는 점이다. 이들 사전에 이유 없는 싸움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차분하게 합의점을 찾으며 싸움을 해결한다.

꼭 명심해야 할 점 중 하나가 바로 절대 서로 화난 상태에서 잠자리에 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잘 대화하여 반드시 자기 전에 풀도록 한다.

더 읽어보기: 연인끼리 냉각기를 가지는 것의 위험성

4. 항상 서로 신뢰한다

오래 연애 중인 연인들은 서로에 대한 자신감으로 넘치며, 상대방은 언제나 자기편이라는 점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또한 관계에 대한 불안감을 슬기롭게 극복한다.

이런 연인 사이에는 질투나 소외감과 같은 감정이 비집고 들어올 틈이 없다. 오히려 서로 한 팀이라는 점을 잘 알며 한 팀으로서 행동한다.

이들의 관계는 너무나 굳건하여 그 누구도 훼방 놓기란 불가능하다.

5. 유머와 장난은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중요한 일부이다

유머와 장난은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중요한 일부이다

주위에 오랜 세월 동안 결혼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부부들을 보면 서로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을 발견할 것이다. 적당한 유머 감각과 장난은 전염성이 강하며, 둘이서 웃음을 나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래 사귀는 연인들은 가끔은 어린애처럼 웃고 노래하고 춤추며, 사람들 앞에서 서로를 놀리기도 한다. 연애 초기에 함께 했던 이 모든 일들을 언제까지고 계속하는 것이다.

세월이 흘러도 젊음과 행복을 느끼는 마법을 지속하는 비결이다.

6. 오래가는 연애 관계에서는 섹스에 대한 흥미가 식을 줄 모른다

나이에 상관없이 섹스는 새로운 에너지를 선사하며 두 사람 간 결속을 강화하는 열쇠이다.

장기간 연애 중인 연인들은 만족스러운 섹스를 하는 법을 터득한다. 만족스러운 섹스란 얼마나 자주 하느냐가 아닌, 매번 얼마나 강렬하게 하느냐의 문제이다.

새로운 체위를 시도하는 것은 섹스에 대한 흥미를 지속하며, 각자 가장 좋아하는 것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7. 서로의 개성을 존중한다

모든 관계가 그러하듯, 연애 관계에서도 서로에 대한 존중이 없으면 그 관계는 끝이다. 오래 사귀는 연인들은 이 점을 명심한다.

존중이란 단순히 상대방을 다정하게 대하거나 온갖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것은 그 사람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여유 공간을 주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침해받아서는 안 되는 자기만의 공간이 있기 마련이다.

또한 존중이란 행동하기 전에 상대방이 어떻게 느낄지 미리 고려하는 것이다. 모든 일은 사람마다 다르게 받아들이므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은 관계를 위해 현명한 자세이다.

8. 오래가는 연애 관계의 연인들은 하루를 함께 마무리한다

장기간 연애하는 사람들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매일 밤 잘 자라는 인사와 키스를 주고받으며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든다는 것이다. 낮 동안 서로 떨어져 있던 대신 단 몇 분이라도 함께 하는 방법이다.

결론

오래가는 연애 관계는 행복하고 건강한 연애 관계를 위한 훌륭한 역할 모델이다.

위에서 소개한 조언들을 받아들일 만큼 정신적으로 충분히 성숙한 사람들도, 막상 시도해보면 의외로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남들이 하는 걸 보면 참 쉬워 보이는데 말이다.

장기간 연애의 핵심은 서로에게 적응하고, 사랑을 주고받으며, 매 순간 일어나는 일을 두 사람의 결속을 더욱 굳히는 하나의 의식으로 생각하는 법을 배워나가는 것이다.

또한 상대방의 시각에서 바라보며, 함께 하는 하루하루를 더욱 편안하고 감사하게 느끼는 자세를 기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