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슴을 위해 해야 할 8가지 습관

· 1월 21, 2017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피곤하게 만들고 심지어 지루할 수도 있지만, 독소의 배출을 촉진하고 림프계의 막힘을 어떤 것이든 방지하므로 건강한 가슴을 갖는 것에 있어서 아주 권장되는 것이다.

가슴은 여성의 바디 라인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며 신체적인 매력의 주 요소이다.

사춘기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가슴 조직이 발달하며, 궁극적으로 성적 매력과 기쁨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하지만 다른 신체부위와 같이 사는 동안 가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한 질병들이 있다.

이 때문에 가슴 건강을 잘 유지하고 이상 증상이나 문제들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에 더해 가슴을 보호할 수 있는 일련의 건강을 위한 습관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오늘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8가지 가장 중요한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마사지

2-breast-health

주기적인 가슴 마사지는 림프계를 활성화하고 가슴 조직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한 아주 뛰어난 방법이다.

양쪽 팔 아래에서 시작해 몸의 아래쪽으로 내려가 유두에 부드러운 압력을 주면 된다.

이 마사지를 매월 하는 자가 유방 검사와 혼동하지 말되, 이상한 점을 발견하는데 있어 이들이 아주 중요함을 기억하자.

더 읽어보기: 가슴 통증 7가지 원인

2. 건강한 체중 유지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여성은 건강하고 안정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두 배나 높다.

체중을 관리하는 것은 균형잡힌 식생활, 매일의 운동 및 기타 건강한 습관들을 통해 조절할 수 있는 건강 문제이다.

3. 운동

3-chest-exercises

매일의 운동은 체액을 통해 순환되는 독소의 제거를 촉진하기 때문에 림프계가 막히지 않도록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국립 암 센터(National Cancer Institute)에서는 이 습관이 암에 걸릴 확률을 20-80% 낮출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습관은 유방 조직에 악성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는 호르몬을 분비하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4. 땀 흘리기

땀을 흘릴 때 나오는 체액은 몸이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제거되지 않으면 심각한 질병을 야기할 수 있는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사우나 및 기타 활동으로 땀을 흘릴 때는, 면역계의 기능을 돕고 가슴 건강을 촉진한다.

5. 술 피하기

4-alcohol

술을 과하게 마시는 것은 몸에 독소가 쌓이게 하고 배설 기관의 활동성을 감소시킨다.

그 결과 체액 저류를 심화시키며, 동시에 몸의 면역 반응으로 인한 암 및 기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유방암이 걸릴 위험을 20% 증가시키는 것도 증명 되었다.

하지만 매일 레드 와인을 한 잔 마시는 여성은 레스베라트롤의 효과로 인해 가슴을 보호할 수도 있다.

6. 가족력에 대해 알기

유방암 진단 사례의 15% 이상에서 가족력이 나타나는 것으로 추정된다.

가까운 가족에게 이런 유형의 암이 있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2,3배 높아진다.

가족력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당신이 가능한 한 빨리 비정상적인 부분을 발견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검진을 더 많이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7. 정기 검진 받기

5-obgyn-exam

유방에 암, 낭종 및 기타 문제가 생기게 할 수 있는 많은 요인들이 있으므로, 최소 3년에 한번씩은 검진을 받아야 한다.

40세가 넘으면, 특히 유방암에 대한 유전적 소인이 있는 경우에는 일년에 한 번 검진을 받아야 함이 연구조사에서 밝혀졌다.

가족이 이 병에 걸리기 10년 전쯤 시기부터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추천하는 글: 유방암의 10가지 징후

8. 물 마시기

물을 매일 마시는 것은 세포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과 같으며, 비타민, 무기질 및 기타 필요한 모든 영양소들을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천연물은 몸의 해독을 돕고, 림프계 및 순환계의 최적의 기능을 돕는다.

가슴에 얼마나 신경을 많이 쓰는가? 약간 등한시하고 있다면, 건강한 가슴을 위한 이런 쉬운 방법들을 기억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