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7가지 허브
제2형 당뇨병은 당뇨병 중에서 가장 일반적이다. 당뇨병은 신체에서 인슐린을 충분하게 생성하지 못하거나 인슐린이 부적절하게 처리될 때 혈당 포도당 수치가 올라가는 질병이다. 에너지를 내기 위해 소진하는 게 아니라 혈당의 글루코스 수치를 유지시킨다.
이 유형의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고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는 게 좋다. 또 나아가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되는 허브를 챙겨먹으면 더 좋다.
하지만 기억하자. 이 글에서 소개하는 허브는 치료 약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이 허브를 챙겨 먹으면 좀 더 도움이 될 것이다.
1. 강황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되는 허브 중에 첫 번째로 소개하는 허브는 강황이다. 인도 의학에서는 여러모로 건강에 좋다고 여긴다. 소염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강황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매일 강황을 조금씩 섭취하면 포도당 수치를 낮출 수 있고 당뇨병이 더 진행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 강황 주스의 효능
2. 생강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되는 또 다른 허브는 생강이다. 생강은 감기에서 부터 소화 관련 문제까지 거의 모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수년에 걸쳐 생강의 성분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몇몇의 연구에서 생강이 제2형 당뇨병 치료에 도움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 생강 가루 1/2작은술(2g)을 8주 동안 매일 공복에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 소염 효과가 있는 허브이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눈 관련 문제를 야기시키는 체내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3. 계피
계피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켜준다. 식사 후 포도당 흡수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 계피는 두 가지 종류이다. 카시아는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 데 가장 효과적인 허브이다. 하지만 오랫동안 섭취하면 간에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부작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매일 챙겨 먹을 거면 세일란 종을 선택하는 게 좋다.
- 아니면 카시아를 일주일에 1-2회만 먹는다.
4. 블랙 커리
블랙 커리도 제2형 당뇨병 치료에 좋은 허브이다.
- 혈액의 지질을 감소시킨다.
- 염증과 박테리아를 없앤다.
- 심장과 간을 보호한다.
블랙 커리를 먹으면 혈당 수치가 최대 50% 까지 감소될 것이다.
5. 알로에
알로에는 정말 다양하게 활용된다. 일광화상을 진정시키거나 상처를 치유할 때, UV 광선으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하기 위해, 다이어트 목적으로 그리고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 알로에는 혈당 수치를 빠르게 낮춰준다.
- 신선한 알로에로 주스를 만들어 매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 스무디를 만들 때 넣어 마시거나 오이, 레몬과 함께 물에 넣어 마셔도 된다.
6. 베르베린
베르베린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다. 하지만 혈당과 혈액의 지질 수치를 낮춰주는 등 당뇨병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좋다. 또 염증도 감소시킨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부작용 중 가장 심각한 증상이 복통과 속이 부글거리는 증상이다.
이 허브를 먹으려면 일주일간만 먹어서 부작용이 없는지, 몸에 어떤 반응이 나타나는지 몸의 반응을 살펴보도록 하자.
더 읽어보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5가지 천연 주스
7. 블루베리 잎
베리 과일이 제2형 당뇨병 예방에 도움된다는 것은 이전에 설명한 적 있다. 과일 말고 블루베리 잎을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잎을 차로 마셔도 효과가 좋다. 이 차를 마신 후에는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포도당 수치가 갑자기 높아지는 상황도 피할 수 있다.
재료
- 물 1리터
- 블루베리 잎 10장
만드는 방법
- 물 1리터를 끓인다. 물이 끓으면 블루베리 잎을 넣는다.
- 10분간 끓인 후 불을 끈다.
- 10분 후 차로 마시거나 스무디를 만들 때 넣어 마시거나 그냥 물 대신 마셔도 된다.
- 단것은 넣지 않도록 하자.
주 이미지 저작권 : 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