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생성의 원인이 되는 7가지 음식

셀룰라이트는 거의 모든 여성이 고민하는 문제이며 주로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에 발생한다. 많은 여성이 악몽과 같은 존재인 셀룰라이트 제거법을 궁금해 한다.
셀룰라이트 생성의 원인이 되는 7가지 음식

마지막 업데이트: 28 11월, 2018

셀룰라이트를 감소하는 자연 치료법에 관한 여러 글을 읽었겠지만 아직도 어떤 음식이 셀룰라이트 생성의 원인이 되는지 모를 수도 있다.

원인을 잘 모르면 좋은 자연 치료법도 효과를 볼 수 없다. 이번 글에서는 어떤 음식이 셀룰라이트의 생성을 더 증가시키는지 알아본다.

셀룰라이트를 악화하는 요인들

셀룰라이트는 거의 모든 여성이 고민하는 문제이며 주로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에 발생한다. 많은 여성이 악몽과 같은 존재인 셀룰라이트 제거법을 궁금해 한다.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것 이외에 다음 음식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셀룰라이트 생성의 원인이 되는 7가지 음식

단 음식

단 음식은 맛도 좋고 끊기도 힘들지만 탄력 있고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려면 단 음식 섭취를 가능한 한 줄여야 한다. 특히 시중에 판매되는 단 음식은 신체 지방량을 높이고 셀룰라이트 문제를 악화하게 한다. 쿠키, 팬케이크, 초콜릿, 사탕은 맛있지만 트랜스 지방을 다량 함유해서 염증도 유발하게 한다.

지나친 정제당을 섭취하는 일도 피해야 하는데 정제당은 에너지로 변환되지 않고 다리, 엉덩이와 복부 같은 다양한 부위에 축적되어 셀룰라이트 생성의 원인이 된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나 비정제 사탕수수 설탕 또는 감미료로 대체해보자. 만약 단것이 너무 먹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을 약간 먹는다.

셀룰라이트 생성의 단것

지방

햄버거 같은 패스트푸드는 우리 몸과 피부의 적이며 지방으로 축적돼서 셀룰라이트를 생성한다. 지방을 제거하지 않은 유제품류의 섭취도 피하자.

튀김 음식처럼 투랜스 지방을 함유한 식품 섭취를 최소화한다. 셀룰라이트를 줄이고 싶다면 붉은 고기류와 햄이나 소시지 같은 가공육 섭취를 피한다.

소금

나트륨 또는 나트륨을 함유한 모든 음식은 다양한 이유로 건강의 적이다. 먼저, 나트륨은 체액 저류를 유발해서 셀룰라이트 생성에 가장 좋은 환경을 조성한다. 하루에 1.5g 이상 소금을 섭취하지 않는다.

요리할 때에도 소금을 줄이고 허브로 양념한다. 아예 식탁에 소금을 놓지 않고 바닷소금이나 히말라야산 소금을 쓰면서 짠 간식의 섭취를 줄인다.

셀룰라이트 생성의 소금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많은 설탕과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비롯한 전신 건강에 좋지 않다. 다이어트용이나 무열량 탄산음료도 마찬가지다.

항상 물을 마신다. 맹물을 마시기 지겹거나 익숙해지지 않는다면 천연 과일 주스나 차가운 허브차를 마셔보자.

커피

커피의 주요 성분인 카페인은 탄산음료에서도 발견되며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원두나 올리브오일을 섞은 커피 가루는 각질과 셀룰라이트 제거제로 활용된다.

설탕, 우유나 크림을 약간만 넣고 하루에 커피는 2컵~3컵 정도만 마신다.

셀룰라이트 생성의 커피

정제 밀가루

하얀 정제 밀가루 음식은 대사하기 어려운 효모가 다량 함유되어 셀룰라이트로 변하기 쉽다. 비정제 밀가루나 일반 밀가루를 절반 섞은 검은 씨앗 제빵류를 사자.

드레싱

마요네즈 , 머스타드, 매운 소스나 토마토소스 또한 셀룰라이트처럼 피부를 망친다. 천연 허브나 양념으로 드레싱을 직접 만들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소스나 드레싱 제품의 섭취를 줄이자.

Light mayonaisse

직접 신선한 토마토소스를 만들어보자. 마요네즈 대신 달걀과 레몬주스 혼합물을, 머스타드 대신 겨자씨를 쓰는 것도 훌륭한 대안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쉽고 효과적인 홈메이드 요법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쉽고 효과적인 홈메이드 요법

셀룰라이트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영향을 미치는 대사 질환이다. 섬유 조직의 기능적 및 생리적 변화, 순환계 문제, 지방 세포 비대가 특징이다. 이 글에서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 Josefina de Peña, M. H.-P. (2005). Lipodistrofia ginecoide (celulitis). Rev Cent Dermatol Pascua.
  • A, Montalvo- Arenas, C. E., Cruz- Mendez, T., & Hernandez- Trujillo, R. (2010). Tejido Adiposo. American Journal of Physiology. Regulatory, Integrative and Comparative Physiology.
  • Co-investigator, N. (2013). Revisión sistemática de la literatura: efecto de la radiofrecuencia como tratamiento de la lipodistrofia ginecoide (celulitis). Journal of Chemical Information and Modeling. https://doi.org/10.1111/j.1600-0447.2008.01196.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