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한 식이 요법은 일시적인 방법이 될 수 없다. 식이 요법을 중단한 후에 문제가 재발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습관을 바꿔야 한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

마지막 업데이트: 30 12월, 2018

간단히 말하자면, 셀룰라이트는 지방이다. 과체중이든 아니든 간에 셀룰라이트는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다. 매우 성가신 셀룰라이트를 없애려면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것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실제로 일부 사람들은 이로 인해 불안감을 느낀다. 이 글에는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을 공유한다. 

생활 방식에 변화를 주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섭취하는 음식부터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이는 일시적인 식이 요법이 아니다. 가끔씩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는 “보상 음식”을 먹으면서 평생 동안 건강한 식사를 해야 한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

어떤 사람들에게는 “식이요법”이라는 단어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 글에서는 우리가 계획하고 지켜야 하는 변화에 대한 약속과 책임감의 동의어로 사용할 것이다. 셀룰라이트를 줄이려면 설탕과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변화를 시작하려면 매일 섭취하는 메뉴를 계획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안을 실천해보자. 이렇게 하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피하고 신체 해독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여, 이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3시간마다 음식 섭취를 하자: 이 방법은 주된 식사와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분배하여 하루 동안의 음식 섭취량을 나누는 것이다.
  • 아침을 거르지 말자: 일어난 직후 4시간 혹은 그 이상 동안 식사를 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는 신체가 잘 작동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 농축 당분이 있으므로 달달한 간식 섭취는 피해야 한다: 가끔씩은 먹어도 괜찮지만 매일 먹는 것은 안된다. 이상적인 방법은 일주일에 한 번씩 섭취하는 것이다.
  • 정제 탄수화물을 끊어보자: 밀가루, 쌀, 흰 빵 또는 일반 파스타면을 완전히 끊어보자. 이들은 통곡물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통곡물 식품은 건강하며 맛에도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다.
  • 음식에 소금을 너무 많이 넣지 말자: 소금은 체액저류에 기여하는 데, 이는 셀룰라이트를 촉진시킨다. 음식에 허브로 간을 하고 가공된 제품은 사용하지 말자.
  • 나쁜 지방은 안 된다: 튀긴 음식, 닭껍질, 버터, 유제품은 잊어버리자. 할 수 있는 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나쁜 버릇에 작별 인사를 고하자: 카페인과 작별 인사를 나눠야 한다. 카페인은 혈관 수축을 유발하며 피부 조직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거대한 적군과도 같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

커피 및 탄산음료를 차로 대체하자. 술, 담배, 매운 음식, 조미료 섭취를 끊어보자.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에 중요한 과일

1. 자몽

자몽은 여러 방면에서 셀룰라이트를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비타민 A, B, C가 풍부하다. 체중을 감량하고 포만감을 제공하며 식욕을 줄이는 데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몽 주스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자몽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심장 질환 및 당뇨병과 맞서 싸우는데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준다.

2. 파인애플

파인애플체액저류를 피하고 대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며 신체 해독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 C가 있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주된 식사를 할 때마다 한 번씩, 하루에 3조각을 섭취해보자.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 파인애플

3. 사과

사과에는 셀룰라이트에 맞서는 특별한 힘이 있다. 장관을 통해 음식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동시킨다. 또한 중간 크기의 사과 한 알은 80 칼로리 밖에 되지 않으므로 포만감을 제공하며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멜론, 금귤, 석류도 섭취해야 한다. 이들은 맛이 훌륭하며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여러 가지 비타민을 갖고 있다.

이러한 과일은 훌륭한 간식이며 견과류와 함께 섭취할 수 있다.

기타 권장 사항

셀룰라이트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을 배웠으니 식습관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을 것이다. 식단에 더해 아래에 추천하는 몇 가지 방법을 병행해보자.

  • 매일 힐을 신지 말자.
  • 딱 붙는 옷을 입지 말자.
  • 스트레스는 호르몬 변화를 유발하고 지방 분포에 변화를 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 신체 활동을 하자. 30분 동안 산책을 하고 계단을 오르내리며 자전거를 타보자.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운동 하기를 잊어버려서는 안 된다.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완벽한 식단 계획은 곧 균형 잡힌 식단을 만드는 것이다. 목표는 제한적인 식단이 아닌 생활 방식으로 스며들게 하는 것이다. 변화를 즐기면서, 신체는 우리가 관리해야 할 신전임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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