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활용하는 5가지 방법

28 1월, 2021
라벤더는 진정 작용을 고려할 때 불안, 스트레스, 두통을 제어하는 데 있어 훌륭한 지원군이 된다. 이 글에서 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라벤더는 진정 효과로 인해 고대부터 사용되어 온 약용 식물이다. 기분 좋은 향을 고려할 때 스트레스, 불면증 또는 다양한 흔한 질환을 제어하기 위해 아로마 테라피에서 자주 사용된다. 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

과학자들이 여전히 이 식물의 많은 이점을 연구하고 있지만, 라벤더가 건강과 행복을 증진할 수 있다고 하는 소규모 연구와 일화적 자료가 있다. 오늘은 라벤더를 활용한 5가지의 자연 요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집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5가지의 긴장 완화 치료법

라벤더는 자연 의학에서 사용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다목적’ 식물로 여겨진다. 많은 사람이 라벤더의 색과 향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장점이 있다. 라벤더는 에센셜 오일의 효과로 인해, 천연 진정제로 작용하며 일부 통증과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다.

라벤더의 이점 중 몇 가지는 다음과 같다.

1. 두통 치료제의 역할을 하는 라벤더

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

긴장성 두통이 발생하면 라벤더꽃이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라벤더는 두통의 원인이 과도한 스트레스 및 긴장과 관련이 있을 때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벼운 진정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효과로 인해,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재료

  • 라벤더꽃 1작은술
  • 물 1컵

만드는 법

  • 먼저 끓는 물 한 컵에 라벤더꽃을 넣는다.
  • 뚜껑을 덮고 10분간 우려낸다.
  • 완성된 차를 걸러 낸다.

섭취 방법

  • 라벤더 차 한 컵을 조금씩 섭취한다.
  • 주의: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자. 따라서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휴식을 취할 수 있을 때 섭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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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리통을 가라앉히는 치료제

<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서는 라벤더 오일이 여성의 생리 기간 동안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논문에 따르면, 세이지 및 장미와 함께 라벤더를 국소적으로 사용하면 생리통의 정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료

  •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 세이지 에센셜 오일 6방울
  • 장미 에센셜 오일 10방울

사용 방법

  • 먼저 얕은 그릇에 모든 오일을 넣고 잘 섞는다.
  • 오일이 준비되면 아랫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오일을 바른다.
  • 경련이 계속되면 반복적으로 사용한다.

3. 불면증 퇴치를 위한 긴장 완화 치료제

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

라벤더는 훌륭한 천연 이완제이자 진정제이다. 따라서 우리에게 필요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휴식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은 진정 작용을 고려하여 라벤더를 불면증에 대한 지원군으로 이 식물을 수백 년 동안 사용해 왔다. 라벤더를 아로마 테라피로 국소적으로 사용하거나, 수면을 유도하기 위해 차로 끓일 수 있다. 이는 특히 불안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재료

  •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 코코넛 오일 2숟갈

만드는 법

  • 먼저 라벤더 오일을 코코넛 오일과 섞는다.
  • 코코넛 오일이 없다면 올리브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과 같은 다른 캐리어 오일을 사용해도 된다.

사용 방법

  • 준비한 오일을 마사지를 하면서 피부에 바른다.
  • 잠자리에 들기 약 20분 전에 사용하자.
  • 원한다면 라벤더 차를 끓여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실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불면증의 원인 및 치료

4. 근육 이완 치료제의 역할을 하는 라벤더

라벤더는 목욕을 하는 동안 피로가 쌓인 근육을 이완하는 훌륭한 치료제이다. 라벤더만 사용해도 되지만, 캐모마일로 그 특성을 극대화할 것을 추천한다.

재료

  • 캐모마일꽃 2숟갈
  • 알로에 베라 젤 3숟갈
  • 라벤더꽃 2숟갈
  • 물 3컵

만드는 법

  • 먼저 냄비에 물을 받은 뒤 라벤더꽃과 캐모마일꽃을 넣고 끓인다.
  • 물이 끓기 시작하면 물을 줄이고 알로에 베라를 추가한 뒤 3분간 그대로 둔다.
  • 불을 끄고 체에 걸러 준다.

사용 방법

  • 목욕물에 미리 준비해 둔 물을 붓는다.
  • 20분간 반신욕을 한다.

5. 라벤더로 스트레스를 퇴치하기 위한 긴장 완화 요법

라벤더를 긴장 완화 치료제로 사용하는 5가지 방법

천연 이완제의 이점을 선사하는 라벤더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라벤더를 사용하는 가장 흔한 긴장 완화 요법 중 하나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아로마 테라피이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활성 화합물로 인해 신경계의 기능을 조절한다. 또한 우리 몸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재료

  •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 물 2컵

만드는 법

  • 끓는 물 2컵에 라벤더 오일 10방울을 넣는다.

사용 방법

  • 증기를 활용하여 아로마 테라피를 즐겨 보자.
  • 원한다면 스프레이 병에 에센셜 오일을 넣어 향을 즐길 수 있다.

라벤더의 이러한 약용을 모두 알고 있었는가? 이제 잘 알게 되었으니, 라벤더를 활용하여 건강을 개선해 보자. 에센셜 오일, 꽃, 비누 등 온갖 종류의 라벤더를 구비해 두자. 빨래를 할 때 세탁기에 에센셜 오일을 넣어 옷에서 라벤더 향이 나게 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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