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5가지 홈 트레이닝

· 6월 8, 2018
운동이 우리 몸에 적응되지 않았다면, 적당한 강도, 중간 정도의 강도로 꾸준하게 운동해야 한다. 그래야 부상을 막을 수 있다. 

건강을 지키고 탄력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은 필수다. 또 운동을 하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날씬하면서도 아름다운 곡선을 만들 수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매를 예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소개한다. 상체와 하체 모두 다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근육은 키우고, 지방은 뺄 수 있으며 유연성을 키울 수 있다. 살이 처지지 않을 것이며 저항력이 커지고 활기도 생길 것이다. 그리고 자존감도 생길 것이다.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홈 트레이닝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홈트레이닝

이 글에서 소개하는 운동은 정말 간단하지만, 효과는 좋다. 언제든, 다른 도구 없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매트가 있으면 유용하고,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아령(물통으로 대신할 수 있음)을 들고 한다. 그리고 음악을 켜 놓고 하면 더 신나게 운동할 수 있을 것이다.

운동 강도나 세트 수, 반복 횟수 등은 각자 정하면 된다. 하지만 부상을 막기 위해서는 조금씩 늘려가는 게 좋다.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조금씩 조금씩, 운동량을 증가하는 게 좋다. 그러다 유지 수준이 되면 더 이상 늘리지 않아도 된다.

1. 스쿼트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스쿼트

스쿼트는 몸매를 가꿀 수 있는 운동 중 가장 고전적인 운동이다.

정말 하기 쉬운데다 어떤 도구도 필요하지 않다. 그리고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를 예쁘게 하고,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운동하는 방법

  • 양 발을 골반 넓이로 벌려 똑바로 선다.
  • 그 다음, 무릎을 조금씩 구부린다.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유의하고, 엉덩이를 최대한 바닥 쪽으로 낮춘다는 느낌으로 몸을 낮추면 된다. 
  • 운동하는 동안 항상 등은 바르게 편 상태여야 함을 기억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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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점프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점프 

다리를 탄력있게 하고 지방을 소모시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한다. 그러면 저항과 호흡량도 증가한다. 여러 가지 유형의 점프를 하면 이런 효과를 볼 수 있다.

  • 하나는 줄넘기이다. 칼로리를 소모하고,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
  • 관절통이 있는 사람들은 트램펄린을 해보자. 요즘은 가정용 트램펄린이 나오기 때문에 이것을 구입하면 집에서도 할 수 있다.

점프를 할 때 발 뒤꿈치가 아니라 발 끝을 이용해야 함을 꼭 기억하자. 

3. 플랭크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플랭크 

우리 몸의 중심은 우리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는 부위이다. 배에는 살이 찌기 쉽기 때문에 꼭 이 부위를 집중적으로 운동하자. 몸, 특히 허리와 복부 부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해야 한다.

플랭크는 꽤 강도가 높은 운동으로 복근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 엎드린 다음, 발 끝과 팔꿈치에 체중을 싣고 몸과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올린다.
  • 몸이 바닥과 평행 상태가 된 상태에서 엉덩이가 너무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하고, 복부는 항상 쪼인 상태로 있는다.
  • 이 자세를 최대한 오래 유지한다.

4. 푸쉬업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푸쉬업 

남성의 상반신은 매력 부위다. 팔이 처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거나 탄력있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해서 꼭 해야 할 운동이 푸쉬업이다. 

푸쉬업도 다양하다. 시작 자세는 3번에서 소개했던 플랭크와 비슷한데, 푸쉬업 할 때는 팔꿈치로 몸을 지탱하는게 아니라 손바닥으로 체중을 지탱하면 된다.

한 손으로만 체중을 지탱한 상태로 하는 방법도 있다. 취향과 체력에 맞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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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등 스트레칭

몸매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스트레칭

근육을 키우고, 지방을 연소해야 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평소에 바른 자세로 생활하는 것도 중요하다. 가슴이 한 쪽으로 처져서도 안되고, 을 구부리고 있지도 않아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하며, 등 스트레칭을 꼭 해야한다.

  •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팔로 무릎을 감싼다.
  • 오른쪽, 왼쪽으로 몸을 굴려가며 척추 마사지를 한다.
  • 그런 다음 무릎을 오른쪽 아래로 내려 스트레칭 한다. 등 반대 편이 스트레칭 되는 느낌이 들 것이다. 그런 다음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