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6가지

하체에 근육을 선사하는 운동은 둔근, 엉덩이 또는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있을 때 큰 도움을 준다. 다음과 같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을 직접 해 보자!
집에서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6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6 1월, 2019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정기적인 운동 루틴에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운동은 움푹 들어간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방과 체액이 신체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셀룰라이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생활 방식에 변화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문제가 되는 부위를 계속 움직이고 탄력을 선사하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는 핵심 요소이다.

이제는 우리에게 더 이상의 변명의 여지가 없다. 많은 시간과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이 있다. 

흥미가 생기는가? 그렇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1. 줄넘기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심혈관 운동은 셀룰라이트의 모습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믿거나 말거나 가장 좋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중 하나가 바로 줄넘기이다. 이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액 및 림프의 순환을 개선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자신의 키에 맞는 줄넘기로 5~10분간 운동을 한다. 
  • 상태가 괜찮다면 간격을 두고 해 보자.
  •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이상 줄넘기를 하는 것이 좋다.

2. 종아리 올리기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가장 좋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중에는 종아리 올리기 운동도 포함되어 있다. 다리와 하체 운동을 할 때 종종 수행되지만, 심장을 강화하고 지방을 연소하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혈액을 움직이게 만들어 허벅지와 종아리에 탄력을 선사할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 계단 또는 벤치 끝에 까치발로 선다.
  • 그런 다음 천천히 움직이면서 발을 내린다.
  • 이 과정을 최소 15회 이상 반복한다.

3. 런지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런지는 햄스트링과 사두근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엉덩이 및 둔근과 같이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부위를 매끄럽게 만드는 데 또한 훌륭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똑바로 서서 한쪽 발을 한 걸음 앞으로 내딛는다.
  • 뒤에 있는 발에 대부분의 체중을 실은 상태에서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구부린다. 
  • 가슴을 곧게 펴고 복부 근육을 수축시킨다.
  • 5초간 기다린 뒤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 다리마다 12회씩 반복한다.

4. 레그 리프트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레그 리프트는 하반신에 탄력을 선사하는 능력으로 인해 셀룰라이트나 군살이 있을 때 시도하면 완벽한 운동이다. 약간의 힘과 균형을 필요로 하지만 둔근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 훌륭한 방법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땅을 짚는다. 이때 손이 어깨의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자세를 취해야 한다.
  • 한쪽 다리를 들고 발뒤꿈치를 천장 쪽으로 밀어 보자.
  •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 이제 반대편 다리로 다시 운동을 한다. 다리마다 10~12회씩 반복할 때까지 번갈아 가면서 운동을 실시한다.

5. 셀룰라이트 방지 벌림근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은 허벅지, 엉덩이 그리고 무엇보다도 벌림근을 단련해야 한다. 알다시피 이러한 부위에서 셀룰라이트가 잘 생긴다.

또한 이 운동은 다리에 근육을 풀고 하지 정맥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매트 위에 오른쪽으로 누운 뒤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올린다.
  • 오른쪽 팔로 머리를 지탱하고 반대편 팔로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매트를 짚는다.
  • 조심스럽게 왼쪽 다리를 천장 쪽으로 올린다.
  • 3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하지만 이때 다리가 서로 맞닿으면 안 된다.
  • 다리마다 15회씩 반복한다.

6. 누워서 자전거 타기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여러 근육군을 한 번에 움직이는 운동은 지방 덩어리가 살짝 생긴 부위에 하면 탁월한 방법이다. 자전거 운동이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루틴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운동은 다리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복부를 단련시킨다. 허리 통증이 있거나 균형 감각을 높이고 싶은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매트 위에 누운 뒤 다리를 살짝 들어올린다.
  • 팔은 옆구리에 두고 다리로 페달을 밟는 듯한 동작을 취한다.
  • 20회씩 3세트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은 충분한 물,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로 보완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러한 습관을 함께 유지하는 것은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 좋은 방법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 생성에 도움 되는 방법 7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 생성에 도움 되는 방법 7가지

요즘 사람들은 그저 마른 것보다 날씬하면서 아름답고 건강한 신체를 원하는데 이런 몸을 만들려면 지방을 연소하고 근육 생성에 신경 써야 한다.이 글에서는 지방 연소와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너무 허기지지 않으면서 힘들지도 않은 방법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