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6가지

1월 16, 2019
하체에 근육을 선사하는 운동은 둔근, 엉덩이 또는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있을 때 큰 도움을 준다. 다음과 같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을 직접 해 보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정기적인 운동 루틴에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운동은 움푹 들어간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방과 체액이 신체에 축적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셀룰라이트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생활 방식에 변화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그렇지만 문제가 되는 부위를 계속 움직이고 탄력을 선사하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는 핵심 요소이다.

이제는 우리에게 더 이상의 변명의 여지가 없다. 많은 시간과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이 있다. 

흥미가 생기는가? 그렇다면 계속해서 읽어 보자!

1. 줄넘기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심혈관 운동은 셀룰라이트의 모습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믿거나 말거나 가장 좋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중 하나가 바로 줄넘기이다. 이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액 및 림프의 순환을 개선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자신의 키에 맞는 줄넘기로 5~10분간 운동을 한다. 
  • 상태가 괜찮다면 간격을 두고 해 보자.
  • 일주일에 적어도 3회 이상 줄넘기를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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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종아리 올리기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가장 좋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중에는 종아리 올리기 운동도 포함되어 있다. 다리와 하체 운동을 할 때 종종 수행되지만, 심장을 강화하고 지방을 연소하는 데 또한 도움이 된다. 혈액을 움직이게 만들어 허벅지와 종아리에 탄력을 선사할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 계단 또는 벤치 끝에 까치발로 선다.
  • 그런 다음 천천히 움직이면서 발을 내린다.
  • 이 과정을 최소 15회 이상 반복한다.

3. 런지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런지는 햄스트링과 사두근을 단련하는 운동이다. 엉덩이 및 둔근과 같이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부위를 매끄럽게 만드는 데 또한 훌륭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똑바로 서서 한쪽 발을 한 걸음 앞으로 내딛는다.
  • 뒤에 있는 발에 대부분의 체중을 실은 상태에서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구부린다. 
  • 가슴을 곧게 펴고 복부 근육을 수축시킨다.
  • 5초간 기다린 뒤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 다리마다 12회씩 반복한다.

4. 레그 리프트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레그 리프트는 하반신에 탄력을 선사하는 능력으로 인해 셀룰라이트나 군살이 있을 때 시도하면 완벽한 운동이다. 약간의 힘과 균형을 필요로 하지만 둔근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 훌륭한 방법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

  •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땅을 짚는다. 이때 손이 어깨의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자세를 취해야 한다.
  • 한쪽 다리를 들고 발뒤꿈치를 천장 쪽으로 밀어 보자.
  •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 이제 반대편 다리로 다시 운동을 한다. 다리마다 10~12회씩 반복할 때까지 번갈아 가면서 운동을 실시한다.

5. 셀룰라이트 방지 벌림근 운동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은 허벅지, 엉덩이 그리고 무엇보다도 벌림근을 단련해야 한다. 알다시피 이러한 부위에서 셀룰라이트가 잘 생긴다.

또한 이 운동은 다리에 근육을 풀고 하지 정맥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매트 위에 오른쪽으로 누운 뒤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올린다.
  • 오른쪽 팔로 머리를 지탱하고 반대편 팔로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매트를 짚는다.
  • 조심스럽게 왼쪽 다리를 천장 쪽으로 올린다.
  • 3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간다. 하지만 이때 다리가 서로 맞닿으면 안 된다.
  • 다리마다 15회씩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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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누워서 자전거 타기

집에서 할 수 있는 6가지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여러 근육군을 한 번에 움직이는 운동은 지방 덩어리가 살짝 생긴 부위에 하면 탁월한 방법이다. 자전거 운동이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 루틴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운동은 다리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복부를 단련시킨다. 허리 통증이 있거나 균형 감각을 높이고 싶은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어떻게 해야 할까?

  • 매트 위에 누운 뒤 다리를 살짝 들어올린다.
  • 팔은 옆구리에 두고 다리로 페달을 밟는 듯한 동작을 취한다.
  • 20회씩 3세트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셀룰라이트 방지 운동은 충분한 물,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로 보완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이러한 습관을 함께 유지하는 것은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