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충전을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5가지

30 3월, 2019
아마 믿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활력 충만한 하루를 위해서는 간단한 운동을 해주기만 하면 된다.

활력 충전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없을까? 몸의 에너지 부족은 피로를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생산성을 눈에 띄게 떨어뜨린다.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면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나약해진다. 동시에 불안, 스트레스, 피로에 더 시달리기도 쉽다.

문제는 에너지 부족이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나타나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게다가 이런 문제점의 재발을 막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

더 읽어보기: 에너지 레벨을 즉시 올려주는 건강한 습관

얼마간은 에너지 음료로 이것을 조절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에너지 음료에 대한 의존을 완전히 피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건강한 습관을 적용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활동적이고 활력 충만한 신체를 위해 누구든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5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활력 충전을 위한 최고의 방법들

1. 스트레칭

활력 충전을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5가지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특히 일어날 때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스트레칭은 산소가 혈액을 통해 문제없이 전달되도록 해준다.

우리는 아침에 느끼는 피로를 보통 무시하지만, 혈액 순환 문제 때문일 수도 있고, 자는 동안의 나쁜 자세 때문일 수도 있다.

자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활력과 생기로 가득한 다음 날을 보내는 첫 번째 단계이다.

권장 사항

  • 자기 전에 15초간 팔과 다리의 스트레칭을 한다.
  • 팔을 올리고 손가락을 가능한 한 뻗어준다.
  • 다리와 발도 동일하게 한다.
  • 목과 등의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한다.

2. 활력 충전을 돕는 물 한 잔

아침 식사에서 물 한 잔을 마시는 것만큼 간단한 행동이 몸을 재충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루 종일 몸이 최적으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소중한 물은 자는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은 후에 다시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혈액 순환도 촉진한다.

권장 사항

  •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 한 잔을 마신다.
  • 원한다면 더 많은 효과를 누리기 위해 물에 레몬즙을 약간 넣어서 마실 수도 있다.

3. 찬물 샤워

활력 충전을 위한 찬물 샤워

뜨거운 물 샤워는 편안함을 주며, 회사에서의 긴 하루가 지난 후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더 생산적이고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는 것이 목적이라면, 찬물 샤워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차가운 온도는 몸 전체의 혈액 순환 촉진을 돕는다. 동시에 이것은 산소 공급 과정을 개선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권장 사항

  • 찬물 샤워가 익숙하지 않다면,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물 온도를 조금씩 낮추면서 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찬물 샤워의 10가지 이점

4. 건강한 아침 식사

많은 글에서 아침 식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한 바 있다. 아침 식사가 매일 몸이 최적의 기능을 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몸에 다시 채워주는 식사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아침식사가 하루 중 첫 끼라는 사실은 아주 중요하다.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활력 수준을 높게 유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아침식사를 무시하면 몸에 불균형을 가져올 수 있고, 조금씩 몸의 주요한 기능에 변화를 유발한다.

또한 몸이 자신이 가진 에너지 저장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포와 신경세포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권장 사항

  • 매일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하라. 일어난 후 1시간 내에 먹어야 한다.
  • 단백질, 항산화제,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어라.
  • 가공조리 식품이나 정제 식품, 혹은 단순한 쿠키로 아침식사를 대체하는 것을 피하라.

5. 음악 듣기

음악 듣기

흥미로운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보다 활력을 더 충전해주는 방법이 또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음악은 기분을 좋아지게 하고 스트레스도 해소한다.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신나는 멜로디에 긍정적인 메시지로 가득한 가사가 있는 음악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 우울한 음악이나 가사를 듣고 활력이 충전되는 것처럼 행동하지는 못한다.

권장 사항

  • 아침에 샤워를 할 때 잠이 깨도록 기분 좋은 음악을 틀어라.
  • 일할 때 가능하면,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는 차분한 리듬의 음악을 들어라.
  • 언제든 가능할 때 춤을 함께 즐겨라.

간단한 습관을 몸에 익히는 것이 전분이다.  이 습관들은 간단하지만 신체적, 정신적 활력이 넘치는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아주 중요하다.

왜 아직도 망설이고 있는가? 활력 충전을 위한 최고의 방법을 직접 실천해 효과를 느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