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

매일 아침과 점심에 빼놓지 말고 먹어야 하는 과일과 채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평소보다 피곤함이 더욱 심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특히 주목해보자. 
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

마지막 업데이트: 03 1월, 2019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는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가 있다. 이와 달리 과일이나 채소 중에는 진정 작용이 있어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먹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경우도 있다.

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

오렌지

오렌지는 특별한 과일이며, 아침에 가장 먼저 먹어야 한다. 오렌지는 태양으로부터 많은 에너지를 흡수하는 과일이므로, 수면 주기를 방해하지 않도록 오후나 저녁에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상적으로는, 오렌지 한 개를 아침식사 15분 전에 즙이나 생과일로 공복에 먹자. 오렌지를 조각내 자르고 위에 계피 및 생강을 꿀과 함께 살짝 뿌림으로써 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무화과

활력이 생기는 과일과 채소 무화과

무화과는 건강한 당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력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하지만 무화과를 밤에 먹는 것은 주의하자. 몸이 이것을 빠르게 분해하지는 못하므로 체중 증가를 야기할 수 있다.

무화과는 하루 종일 장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무화과 신선한 상태나 건과일로 먹을 수 있으며, 약간의 꿀 및 견과류를 더해 오븐에서 살짝 구울 수도 있다. 이것은 맛있고 영양가있는 아침식사다!

더 읽어보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체중감량에 좋다

바나나

바나나와 플랜틴 바나나는 과일임에 더해, 엄밀히 말해서 감자, 파스타, 빵과 같은 전분으로 여겨진다. 이 때문에 바나나는 아침에 먹어야 하며, 다른 식사 시간, 특히 저녁식사에서는 더해서는 안된다.

바나나에 우유, 신선한 주스, 채소 주스, 카카오와 같은 당분을 넣어 함께 갈아 준비하면 아침에 먹으면 활력이 더해지는 과일과 채소 혼합 쉐이크가 된다. 바나나에 있는 천연 당 및 탄수화물 덕분에, 당분이나 전분을 넣지 않고도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아보카도

활력이 생기는 과일과 채소 아보카도

아보카도가 사실 과일이라고 하면 놀라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아보카도만큼 자체적으로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 드물기 때문에 아보카도는 아침식사로 아주 좋다.

아보카도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및 건강한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아침식사를 위해 약간의 소금, 오일 혹은 꿀과 함께 한 개를 먹으면 충분하다.

아보카도는 크리미한 질감을 주기 위해 스무디에 넣을 수도 있으며, 토스트 및 샌드위치에 넣어도 된다.

더 읽어보기: 건강한 아보카도 레시피 4가지

발아식품

활력이 생기는 과일과 채소 새싹채소

싹이 나는 씨앗이나 견과류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발아 씨앗이나 견과류는 자연식품 매장이나 다이어트 식품 매장, 일반적인 마트에서 구할 수도 있지만, 씨앗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물 없이 며칠간 둠으로써 집에서 기를 수도 있다.

발아식품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영양가가 높으므로, 함유된 활력을 공급하면서 기르는 동안, 그리고 다 기르고 난 후에 효능을 얻을 수 있다.

발아식품은 있는 그대로 먹을 수도 있지만, 스무디나 샌드위치에 넣을 수도 있다. 우리는 특히 알팔파나 렌틸콩에서 기른 발아식품을 좋아한다.

시금치

녹색 채소는 에너지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스무디나 간식에 넣는 것을 권한다.

여린 시금치잎은 맛 좋은 풍미가 있으며, 이것이 스무디를 초록색으로 만들더라도 맛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대신 이들은 칼슘과 마그네슘을 포함해 전반적인 건강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한다.

이것은 보통의 아침식사용 식품들과 함께 각각의 풍미가 있는 루꼴라, 양상추, 물냉이 및 기타 상추류 같은 녹색 잎채소들과 함께 곁들여도 된다.

이 글은 어떤가요?
스무디를 마시면 좋은 점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스무디를 마시면 좋은 점

매일 체내에 쌓이는 독소를 제거하려면 정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를 위해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스무디를 섭취해 보자.생과일이나 생채소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셰이크나 스무디로 만들어 보자. 체내에 독소가 쌓이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Exotic Fruit Box. Aguacate.
  • Faculta de Salud UPN. Universidad Privada del Norte. ¿La espinaca te da energía y fuerza?.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