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더해야 하는 5가지 놀라운 이유

14 3월, 2019
단백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아침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심장 및 간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며, 조기 노화를 야기하는 활성산소의 영향을 막을 것이다. 아침식사 습관의 일부로 치아씨를 더해보자.

오늘 이 글에서는 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더해야 하는 5가지 놀라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아마 치아씨에 대해서 들어보거나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치아씨는 작지만 아주 강력하다. 하지만 아직 먹어보지 못했다면, 이 좋은 씨앗을 시도해 볼 때이다.

소셜 네트워크와 새로운 기술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이를 통해 우리가 좋은 식생활 및 건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새로운 음식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정 건강식들은 쉽게 인기가 많아질 수 있기도 하다.

치아씨가 슈퍼푸드라는 사실은 이미 모두가 알고 있다.

하지만 치아씨만 먹는다고 해서 질병이 치료되거나 살이 빠지는 등의 일이 일어나지는 않는다.

치아씨는 건강의 ‘중재자’로 알려졌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전반인 건강에 없어서는 안 될  보완적 요소가 되었다.

  • 단백질이 풍부하다.
  • 지방이 없다.
  • 영양가가 풍부하다.

더욱이 아침은 하루 중 치아씨의 모든 효능을 얻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더해야 하는 5가지 놀라운 이유

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더해야 하는 5가지 놀라운 이유

치아씨는 천연 식품 판매장이나 마트에서 구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치아씨를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모른다. 사실 아주 간단하다. 또 조금의 상상력만 발휘하면 더 다양하게 치아씨를 즐길 수 있다.

치아씨는 요거트, 오트밀, 과일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맛있는 스무디에 넣을 수도 있다.

이제 치아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더해야 하는 이유 1. 치아씨는 오메가-3 지방산의 천연 원천이다

오메가-3 지방산은 필수 지방이며 뼈 건강에 아주 좋다.

몸은 이런 지방을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치아씨는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심장을 돌보기 위한 아주 좋은 도구이다.

오메가-3 지방산 덕분에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뇌를 관리하고, 신경 기능을 향상하며, 적절한 세포의 수분 보충을 촉진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식단에 꼭 넣어야 할 건강한 지방 10가지는 무엇일까?

2. 치아씨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치아씨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치아씨는 20%가 식물성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천연 스무디에 치아씨를 한 숟갈만 더하면 온종일 에너지 수준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 식사가 하루를 제대로 시작하게 해주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면서 신진대사를 개선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3. 치아씨는 포만감을 준다

살을 좀 빼려고 한다면, 치아씨가 이를 위한 최고의 영양 전략이 될 수 있다.

치아씨는 몸을 청소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치아씨가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주 요소가 되는 또 다른 이유는 이것이 포만감을 준다는 것이다.

치아씨는 친수성이라 물에 닿으면 부피가 커진다. 이것이 식사 사이에 무언가를 먹는 것을 막고, 점심때까지 포만감을 주는 이유이다.

4. 치아씨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치아씨를 아침에 먹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혈류 내 코르티솔 수치를 줄이는 치아씨의 능력이다.

많은 사람이 잘 모르는 사실은 마그네슘을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는 것이다.

두통이 왜 있는지, 뼈가 왜 아픈지, 근육이 왜 혹사당하는지 등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치아씨는 마그네슘 수치를 자연적으로 늘려주며,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고, 코르티솔 수치를 조절하며 이완을 촉진한다.

이것은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완벽 에너지 수준을 만들어 준다.

더 읽어보기: 스트레스의 부정적인 영향

5. 치아씨와 베리류의 조합은 가장 건강한 조합이다

치아씨와 베리류의 조합은 가장 건강한 조합이다

영양 관련된 잡지에서 치아씨와 산딸기 혹은 딸기와의 조합을 항상 보게 되는 이유는 이 조합이 강력한 항산화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마트에서 신선한 베리류를 찾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제철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냉동 베리류를 구할 수 있으며, 효능은 여전히 놀랍다.

단백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면 심장 및 간 건강에 도움이 되고, 조기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영향도 막을 수 있다.

오늘은 자신을 더 잘 돌보면서 하루를 시작하자 . 아침 식사에 치아씨를 곁들여 먹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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