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를 해결하는 홈메이드 스무디 5가지

· 3월 5, 2018
스무디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해소하고 독소의 침전을 막는다.

변비는 사람들이 자주 겪는 일상적인 질환 중 하나인데, 주요한 원인으로는 좋지 못한 식습관이 있다. 변비의 주요 증상으로는 배설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다. 또한 복부 가스, 염증, 복통으로도 이어진다.

변비 자체가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심각해지기 전에 해결을 하는 것이 좋다. 변비가 만성이 되면 여러 복합적인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으니 말이다.

장 건강을 지켜줄 건강한 천연 식재료들이 있으니 항상 화학적인 지사제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오늘 이 글에서 변비 해결을 위한 맛있는 스무디를 소개한다.

1.알로에베라와 사과 스무디

사과 스무디

알로에베라와 녹색 사과 섬유소의 만남은 변비와 복부 팽만을 해결하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이 재료들의 영양분은 천연 미생물균을 키워 장의 리듬을 찾아준다. 이 때문에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것이다.

재료

  • 알로에베라 젤 5테이블 스푼
  • 녹색 사과 1개
  • 오이 1/2개
  • 물 1컵

준비 방법

  • 우선 알로에베라에서 젤을 긁어내 블렌더에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 체에 거르지 말고 하루에 2번 마시자.

2. 바나나와 오트밀 스무디

바나나와 오트밀은 식단에 섬유소를 제공한다. 이 재료들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소화 과정에 아주 좋다. 장 운동이 개선되고 과도한 가스 생성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두 재료 모두 위벽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염 등의 위험성을 줄인다.

재료

  • 익은 바나나 2개
  • 오트밀 3 테이블스푼
  • 물 1컵

준비 방법

  • 우선, 바나나를 썰어서 블렌더에 넣은 후 물과 오트밀을 추가해서 함께 갈아준다.
  • 곱게 잘 갈리면 바로 마신다.
  • 일주일에 최소한 2번 빈 속에 마시자.

3. 파파야, 사과, 아마씨 스무디

파파야 스무디

우선 파파야에는 훌륭한 소화 효소가 들어있다. 이 효소가 사과와 아마씨의 섬유소와 만나면 천연 지사제 역할을 한다.

이 성분들은 소화기의 건강을 개선하고 시간이 지나면 신체적, 정신적 기력이 높아진다.

재료

  • 파파야 3슬라이스
  • 녹색 사과 1개
  • 아마씨 1테이블스푼
  • 물 1컵

준비 방법

  • 우선 파파야와 사과를 작은 조각으로 썬다.
  • 그 후 블렌더에 넣고 아마씨와 물을 추가한다.
  • 되직하고 부드러운 스무디가 될 때까지 몇 분간 갈아준다.
  • 일주일 간 아침 식사 30분 후에 마시자.

4. 파인애플, 바나나, 아몬드밀크 스무디

이 천연 스무디에는 소화 효소, 섬유소, 필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장의 건강을 개선해준다.

뿐만 아니라, 이 영양분들은 장의 리듬을 되찾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장에 남아있는 독소 배출을 촉진한다.

재료

  • 파인애플 3슬라이스
  • 익은 바나나 1개
  • 아몬드밀크 1컵

준비 방법

  • 우선 파인애플과 바나나를 적당히 썬 다음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 부드러운 제형이 되면 될 수 있는대로 빨리 마신다.
  • 일주일에 최소한 3번 공복 또는 아침 식사에 곁들여 마시자.

5. 키위, 시금치, 오렌지 스무디

키위 스무디

이 맛있는 스무디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과 소화 효소들이 집중되어 장의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프로바이오틱 복합물들이 건강한 장내 미생물들을 키워 장내 노폐물을 제거한다.

재료

  • 키위 3개
  • 시금치 잎 6개
  • 오렌지 5개를 낸 즙
  • 물 1/2컵

준비 방법

  • 우선 익은 키위의 껍질을 벗겨 시금치 이파리와 함께 블렌더에 넣고 간다.
  • 그 다음 오렌지의 즙을 낸 뒤 나머지 자료와 잘 섞는다.
  • 원한다면 물을 조금 넣어 연하게 마셔도 된다.
  • 하루에 3번 마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