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부기를 완화하는 5가지 가정 요법

· 1월 15, 2019
혈액순환 촉진을 위해 다리를 올리는 것 외에도, 국소 마사지나 드라이브러싱도 부어오른 다리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리 부기를 완화시키는 5가지 가정 요법을 알아보자.

다리 부기는 많은 여성들이 겪는 문제이다. 이는 불편함과 동시에 견디기 힘든 고통을 유발한다. 이 글에서는 다리 부기를 완화하는 5가지 가정 요법을 소개한다. 부기를 가라앉히고 다리를 가볍게 만들어 줄 최고의 자연 해법으로서 효과적이고 즉각적인 구제책으로써 유용할 것이다.

주변에서 찾기 쉬운 몇 가지 재료로 다리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다리는 왜 부을까?

사실, 다리가 붓는 것은 나이가 있는 여성만 겪는 것이 아닌 흔한 문제이다. 좌식 생활이나 안 좋은 식습관등의 많은 요소들 때문이다. 

운동 부족은 다리의 혈액순환을 악화시키고 체액저류를 일으킨다. 또한, 영양부족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한다. 흡연과 음주와 같은 나쁜 습관, 너무 꽉 끼는 옷이나 신발의 사용 같은 다른 요소들도 있다.

하지만, 만약 부기가 극심하거나 다른 건강상의 이유로 고통 받는다면 의사를 만나라. 어떤 경우에는 더 심각한 병의 증상일 수도 있다.

더 읽어보기: 체액 저류의 일반적인 증상 5가지

다리 부기를 완화하는 5가지 가정 요법

1. 다리 치켜 올리기

수 분 안에 편안함을 줄 수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냥 다리를 치켜 올리면 된다. 바닥에 눕거나, 벽에 다리를 올리거나 혹은 다리 밑에 쿠션을 두고 할 수 있다. 30분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몇몇 거꾸로 서는 요가 동작들 또한 극복에 도움을 준다.

만약 매일같이 다리 부기를 경험하고 있다면 쿠션을 항상 다리 밑에 두고 자면 된다. 심지어 이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몇몇 특수한 베개들도 있다.

다리 부기를 완화하는 5가지 가정 요법

2. 족욕

족욕다리의 부기를 덜어주고 시간에 걸쳐 긴장을 완전히 풀도록 도와주는 아주 쾌적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잠자리에 들기 전에 족욕을 한다면 더 편히 쉴 수 있고 발과 다리에 기분 좋은 느낌을 줄 것이다.

물로도 가능하지만, 다음 성분들 중 하나를 넣어서 즐길 수도 있다.

잘 데운 물에 발을 적어도 20분 간 담그는 것이 중요하다. 물이 식으면 뜨거운 물을 더 넣는다.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다양한 온도를 이용한 샤워

다른 온도의 물로 치료하는 수치료법은 다리 부기의 예방에 효과적인 요법이다. 매일 한다면, 혈액순환은 향상되고, 셀룰라이트마저 줄인다.

샤워할 때, 차가운 온도와 뜨거운 온도의 물을 번갈아 가며 발에서 무릎 또는 허벅지까지 샤워헤드를 위아래로 훑는다. 15초마다 여러번 온도를 바꾼다.

그 경감은 기분 좋고 다리에 가벼운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끝내게 해줄 것이다.

4. 드라이 브러싱

드라이 브러싱은 인기를 높이고 있는 기술로, 간단하며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온다. 필요한 것은 몸을 문지르기 위한 브러시이며, 항상 아래에서 위로 문질러야한다.

다리만 부분적으로 할 수도 있지만 몸전체를 위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 간단한 방법이 림프관 배출과 순환을 개선한다. 매일 하면 피부 감촉이 좋아지는 걸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더 부드럽고 결함이 없게 될 것이다.

더 읽어보기: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다리 부기를 완화하는 5가지 가정 요법

5. 알로에와 민트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

다리 부기를 완화시키는 5가지 가정요법의 마지막으로, 좋은 마사지나 스스로 하는 안마의 이점들을 잊어선 안 된다.

마사지는 다른 모든 방법의 효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에 깊게 영양을 공급해 줄 것이다.

덧붙여서 피부를 촉촉하고 진정시켜 주는 알로에 베라 젤을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된다. 게다가 페퍼민트 오일을 몇 방울 첨가한다면, 편안함을 늘리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피부는 향기로운 허브 향을 가지게 될 것이다.

마사지는 항상 발부터 시작해서 위로 올라가는 것이 좋다.

  • Campero Téllez, K. Evaluación del efecto relajante de piernas de un gel elaborado a base de extractos de Cupressus sempervirens L., Vitis vinífera L., Arnica montana L., Matricaria recutita L. y Mentha x piperita L (Químico Farmacéutico Industrial). Instituto Politécnico Nacional, Escuela Nacional de Ciencias Biológicas, México. 2016. Disponible en: https://tesis.ipn.mx/bitstream/handle/123456789/25535/CAMPERO%20T%C3%89LLEZ%20KARLA%20VANESSA.pdf?sequence=1&isAllowed=y
  • García-Casal Maria Nieves, Pons-Garcia Héctor E. Dieta e inflamación. An Venez Nutr  [Internet]. 2014  Jun [citado  2018  Nov  02] ;  27( 1 ): 47-56. Disponible en: http://www.scielo.org.ve/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798-07522014000100009&lng=es.
  • López Córdova, A. M. El masaje terapéutico profundo como método de prevención en varices tipo i y ii en el personal docente que labora en la escuela particular Carmen Barona de la ciudad de Ambato (Licenciada en Terapia Física), Universidad Técnica de Ambato, Facultad de Ciencias de la Salud, Ecuador, 2013. Disponible en: http://repositorio.uta.edu.ec/jspui/handle/123456789/3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