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와 레몬의 4가지 효능

15 10월, 2018
베이킹소다와 레몬은 다양한 신체 기능을 조절하기 위한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반드시 의학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태도 있다.

이 글에서는 베이킹소다와 레몬의 효능에 관해 알아본다.

이는 가장 유명하고도 쉬운 홈메이드 천연 특효약이다. 물 한 컵에 베이킹소다 조금과 레몬즙을 타서 먹으면 몸이 알칼리화된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의 조합이 우리 몸에 어떤 장점을 가져다주는지 아래에서 소개한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의 효능

베이킹소다와 레몬의 효능

이 특효약에 대해서 논란이 있다. 이 특효약을 만병통치약처럼 생각하는 문제에서 불거져 나온 것인데, 이것을 마시고 모든 병이 기적적으로 나을 것이라 기대는 하지 말자는 점을 기억하고 넘어가자.

우리는 이 특효약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은 우리 몸의 기능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체중 감소, 염증 완화, 디톡스 등의 기능을 하지만 암을 치료하지는 않는다!

이것 말고도 또 다른 장점들도 있을까? 당연하다. 이 특효약의 적절한 양을 지시에 따라 먹어보자.

이 점을 기억하면서, 베이킹소다와 레몬이 우리의 몸에 어떠한 장점을 가져다주는지 알아보자.

더 읽어보기: 몸에 좋은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

1. 신장의 건강

혹시 비뇨기 문제, 신장 결석 등 신장의 기능과 관련된 질환들을 갖고 있는가? 이 각각의 질환들은 우리의 건강을 해친다.

그런데 매 식사 후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약이 있다면 여러분은 믿을 수 있겠는가?

물 한 잔에 베이킹소다 1스푼과 레몬즙 몇 방울을 타서 먹으면 우리 몸의 pH 레벨이 조절되어 몸이 알칼리화된다. 방광의 염증을 일으키는 불순물도 적어진다.

이 특효약은 많은 신장내과 의사들이 권장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몸의 기능이 균형을 되찾고, 우리 삶의 웰빙을 개선하니 말이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과도한 산이 우리 몸에 쌓이게 된다. 이 알칼리의 특효약이 과도한 산을 중화시켜 줄 것이다.

2. 소화 개선

할머니는 항상 소화기 문제에는 베이킹소다를 탄 물만 한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복부 팽창과 위산 역류를 예방할 수 있다.

우리 몸이 높은 산성으로 고생하는 것 같다면, 우리의 소화 과정을 잘 살펴보자. 소화가 잘 안 되고 배가 잘 붓거나,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 특효약을 당장 마셔보자. 베이킹소다 물을 마시면 장이 청소되어 맑아진다. 또한 발효된 음식 잔여물과 독소들이 체내를 빠져나간다.

3. 건강한 간을 위해

이 알칼리성의 물은 간에도 놀라운 장점을 선사한다. 촉매 역할을 하며 간을 도와 몸을 더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간은 혈액을 디톡스하고 정화하며, 비타민과 효소를 합성하는 우리 몸의 실험실이나 다름없다.

공복에 베이킹소다와 레몬즙을 탄 물을 마시면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을 우리 몸에 공급할 수 있다. 간을 건강하게 지키고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더 읽어보기: 간에 독소가 쌓인다는 9가지 징후

4. 체중 감소

정체된 다이어트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무언가를 찾고 있는가? 여러분은 이미 찾았다. 공복의 상태에서 물 한 잔에 베이킹소다 1스푼과 레몬즙을 타서 매일 마시자.

몸의 독소가 정화되고 염증, 수분저류현상 등을 일으키는 이물질을 배출한다. 몸의 pH 레벨을 높여 지방 연소에도 도움이 된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을 어떻게 마실까?

베이킹소다와 레몬을 어떻게 마실까

베이킹소다와 레몬을 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이른 아침 공복 상태에서 마시는 것이다.

물은 뜨겁거나 차가운 것도 아닌 미지근한 물이어야 한다. 베이킹소다 1스푼을 완전히 탄 후 레몬 반쪽으로 즙을 내서 넣어주자.

이 특효약은 디톡스, 체중 감소, 간 건강에 이상적이다. 신장의 건강을 도모하고 싶다면 물 반 컵을 점심 이후에 한 번 더 마시자.

이 특효약은 나트륨 함량이 높아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위염을 앓고 있다면 양을 조절하며 마시는 것이 좋다.

기억하자. 이 특효약은 하루하루의 웰빙을 위한 것이지, 모든 것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라는 점을!

  • Kumar, S. (2013). Analysis on the Natural Remedies to Cure Dandruff / Skin Disease-Causing. Advanced Bio Tech India.
  • Forsythe, S. M., & Schmidt, G. A. (2000). Sodium bicarbonate for the treatment of lactic acidosis. Chest. https://doi.org/10.1378/chest.117.1.260
  • González-Molina, E., Domínguez-Perles, R., Moreno, D. A., & García-Viguera, C. (2010). Natural bioactive compounds of Citrus limon for food and health. Journal of Pharmaceutical and Biomedical Analysis. https://doi.org/10.1016/j.jpba.2009.07.027
  • McNaughton, L. R., Siegler, J., & Midgley, A. (2008). Ergogenic effects of sodium bicarbonate. Current Sports Medicine Reports. https://doi.org/10.1249/JSR.0b013e31817ef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