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매일 마른 브러쉬로 빗으면 셀룰라이트, 체 저류, 살이 늘어진 증상을 없앨 수 있다. 좀 더 알아보기로 하자!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좋은 점 7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1 11월, 2018

요즘 많은 여성들이 드라이 브러싱을 즐겨 한다. 매일 몇 분만 투자하면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드라이 브러싱은 건강과 외모를 관리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다.  이 글에서는 매일 마른 솔로 브러싱을 하면 좋은 점을 소개한다. 드라이 브러싱이 셀룰라이트, 늘어진 살, 체액저류 치료에 좋다니 놀랍지 않은가?

드라이 브러싱은 정확히 무엇일까?

드라이 브러싱

드라이 브러싱은 간단한 기법이다. 천연 섬유질로 피부를 문질러 피부와 장기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이다. 혈액순환 효과도 있다. 

  • 마사지: 발에서 시작하고, 항상 심장 쪽으로 빗는다.
  • 중간 정도의 강도로 빗는다. 너무 아프거나 자극적이어서는 안된다.
  • 일주일에 여러 번, 5분에서 30분간 한다. 하지만 처음에는 몇 분만 하고 점점 그 시간을 늘려가는 게 좋다.
  • 처음부터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피부 상태와 건강 상태가 좋아질 것이다.
  • 예민한 피부인 사람들은 특히 더 주의해야 한다. 처음에는 살살 한다. 

드라이 브러싱의 건강 효능

이제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좋은 점 7가지를 알아보자.

1. 림프절 순환에 도움된다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림프절 순환이 잘 된다. 신체 림프계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림프계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 면역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한다. 림프계가 깨끗해지면 피부도 더 좋아질 것이다. 또 건강에 장애를 만드는 작은 독성 입자를 제거해준다.

결과적으로 신체 면역력이 강해질 것이다. 

2. 체액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드라이 브러싱은 체액 제거를 촉진시킨다. 이뇨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체 특정 부위의 부기도 빠진다. 팔이나 목 같은 부위가 이상하게 부은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관절염도 완화시켜 줄 것이다.

3. 피부 성장을 촉진시킨다

드라이 브러싱의 이점

각질 제거 대신 이 테라피를 할 수도 있다.

사실 우리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한다. 각질은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게 하고, 얼룩덜룩하게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드라이 브러싱은 피부 성장을 촉진시키고 주름도 감소시킨다. 

각질 제거는 햇볕을 받기 전에 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좋다. 아름답고 건강하게 태닝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4. 셀룰라이트를 없앤다

여성들의 큰 고민이 셀룰라이트이다. 드라이 브러싱 테라피는 이 고민을 해결해 줄 것이다.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피부 깊숙히 효과가 나타난다.  림프절은 축적된 셀룰라이트를 흘려 보낼 성분을 얻게 된다. 

5. 튼살을 예방한다

살이 트는 현상은 수분이 부족하거나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피부가 성장하지 못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매일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튼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세포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가 될 것이다.

6.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혈액순환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또 다른 효과가 있다. 바로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이다.  처음에 설명한 순서대로 하면 혈액 순환이 특히 더 잘 된다.

  • 발에서 시작해서 위쪽으로 빗는다. 심장 쪽으로 빗어야 한다.
  • 목에서는 가슴 쪽, 아래쪽 방향으로 빗는다.
  • 누군가가 등을 빗어 준다면,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빗어달라고 부탁하자. 

마사지가 끝나면 몸이 훨씬 더 개운하고, 가볍고 편안할 것이다.

7.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

드라이 브러싱을 하면 피부가 정말 부드러워질 것이다. 피부 성장도 촉진시킨다. 피부는 더 부드럽고, 산뜻하고, 탄력 있게 될 것이다.

피부가 늘어졌을 때 해도 효과가 좋은 방법이다.

주 이미지 저작권 © wikiHow.com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